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냐냥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ghdtnwjd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냐냥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3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285
2020-03-03 개설

전체보기
보이스트레이닝을 읽고 | 기본 카테고리 2020-05-23 15:26
http://blog.yes24.com/document/1252724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보이스 트레이닝

배윤희 저
시대인 | 2020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혀 짧은 소리와 웅얼거리는 게 고민이었는데 해결책이 되어준 책입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요번에 목소리가!!! 좋아질 수 있는!!!! 방법들을 담은 도서를 읽어봤어요~~~! 호감가는 목소리의 비밀은 뭘까요?!

얼마 전에 저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본 적이 있었는데요, 발음이 매우매우 별로였고 말의 속도가 좀 많이 빠르고 어색하다는 기분을 느꼈어요. 고민하다가 읽게된 서적이 보이스트레이닝이네요~ 

예전에 다녔던 직장에서 전화로 클라이언트와 통화하는 일을 맡기도 했는데요, 당시 상사가 저보고 혀가 짧구나 라고 말하셔서 속상했어요. 혀가 짧은 건 어떻게 고칠 수가 없는 거니까요 ㅠ 다행히 책을 읽어보니 혀 짧은 소리는 고칠 수 있는 거였지만요 ㅋㅋ

그런 저의 다양한 목소리 관련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하여 중간 정도의 속도로 말하기나, 정확한 발음으로 말해보기, 혀짧다는 말 안듣기가 이 책을 통해 얻고 싶은 목표였네요. 


하지만 목소리에 고민있는 이들 모두가 다 같은 고민을 하는 건 아닐거에요. 어떤 사람은 쉰 듯한 목소리가 고민, 누구는 빠른 말투가 고민, 누구는 웅얼거리는 말투가 고민 등 다 다를 겁니다. 이렇게 다 고민이 다른 만큼 해결방법도 달라야 할 거에요. 

그래서 보이스 트레이닝에선 '나의 목소리 타입 바로 알기'로 내 목소리 문제점이 뭔지 알게하고, 더 읽어 보면 훈련 방향 가이드라인 잡아주는 챕터가 나와요.

예를 들어 말이 빨라서 발음이 정확하지 않다면 TYPE 6 챕터를 먼저 읽고 훈련한 다음, TYPE 3 챕터로 이동해서 읽고 훈련하라고 가이드를 제시해 주는 거죠!

잠기고 갈라지는 목소리인데 목소리에도 힘이 없다면 발성 훈련 전에 호흡훈련을 먼저 하면 더 탄탄한 목소리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그러면 책에 있는 타입1을 먼저 보고 타입2로 가면 됩니다.

만일 어린이같은 말투가 걱정이라면 목소리에 힘이 없거나 톤이 너무 높은 게 원인일 수 있다네요.
그럴 경우 타입 1에서 타입2로 마지막으로 타입7로 가면 된다 합니다. 


또 준비운동하기도 있더라고요. 말을 할때 준비운동이 필요해? 싶은데 긴장을 덜하면 확실히 말하는 게 더 나아지는 거 같긴 해요. 악기를 연주할때 튜닝이 필요하듯 보이스 트레닝 시작 전에 우선 사용하는 근육들을 유연하게 만들 필요가 있대요. 

혀에 힘이 들어가면 발음 소리가 둔탁하고 때론 어눌하게 들릴 수 있다네요. 입꼬리가 아래로 내려가면 웅얼거리는 소리를 내거나 퉁명스러운 말투로 표현될 수 있다 합니다. 그래서 입꼬리를 올려 밝게 웃는 표정을 기억하며 입꼬리가 내려가지 않게 말해보래요. 

이 책에서는 행동 묘사, 구강 구조 이미지 등으로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게 해줘요. 게다가 목소리는 청각에 해당되는데, 책은 시각으로만 알 수 있잖아요.

그런 문제점들을 보완하기고자 저자님께서는 책만으론 부족하다 싶은 부분들은 유튜브 영상을 몇개 찍어서 올려주셨어요. 책 안에 있는 몇개의 큐알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보면 일부 공개 영상이 떠요.

요즘 시대에는 이렇게 큐알 코드로 책이 다 담지 못하는 정보도 알려주니 참 좋더라고요  ㅋㅋㅋ

또, 책 내용대로 해나가면서 제가 특정 발음을 너무 대강해서 제 목소리를 들어봤을때 말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것처럼 들렸단 걸 알았습니다. 정확한 목소리로 들리려면 입을 크게 벌려야 한대요.

저는 신체적 특징때문에 광대뼈 쪽으로 입을 올리듯 말하는 게 좀 불편해요. 책을 토대로 열심히 신경써서 발음했더니 좀 낫긴 하더라고요. 

이런 방법 말고도 좋은 목소리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이 여러개 있으니까 저랑 유사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보심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보니까, 저자님으로 부터 보이스 트레이닝 받으신 수강 생분들의 직접 쓴 후기도 있어서 봤는데요. 목소리가 좋아지고 나니까 자신감도 생겼다는 걸 보니,내가 많은 돈을 쓰지 않고도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게 목소리겠다 싶었어요.

곰곰이 생각해보니 저는 박ㄱ현 배우님처럼 또박또박한 발음으로 노래하고 대사하는 배우님들을 좋아하는 편이더라고요. 좋은 발음은 제가 가질 수 없는 거라 생각해서 더 좋아했나봐요 ㅋㅋㅋ

보이스 트레이닝을 읽고 시간들여 연습하면 발음좋으신 배우님들의 반의 반이라도 따라갈 수 있을지 생각해봅니다 ㅎㅎ


※ 이 글은 서평단에 선정되어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