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gogooma5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gogooma5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gogooma5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1,23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공간사람을모으다 정승범 #포토에세이#설악산의사계와야생화#리뷰어스클럽#리뷰어스서평단#효빈 맨얼라이브 남자를살아내다 신분제도조선을떠받치다 인조이싱가포르 임현지 싱가포르여시ㅣ 할담비인생정말모르는거야
2021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잘읽었습니다! 
읽어보고 싶네요 
우리꽃 무궁화에 대한..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2612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서평] 식사가 최고의 투자입니다 | 기본 카테고리 2021-01-26 21:28
http://blog.yes24.com/document/1371622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식사가 최고의 투자입니다

미쓰오 다다시 저/최화연 역
북라이프 | 2021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최고의 투자를 제안하는 책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버드에서 배운 세계 최강의 식사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 있다. 하버드에서 영양학을 공부한 미쓰오 다다시 박사의 저서이다. 그는 의학 박사로 일본 항노화 의학의 일인자라고 한다. “식사가 최고의 투자입니다"라는 제목에서부터 우리의 시간 투자가 필요함을 말한다. 시간과 열정을 투자한 독서를 통해 진정한 투자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없는 사람은 없다. 나이를 불문하고 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우리의 몸은 너무나 충실하게 인풋 한 대로 아웃풋을 하기 때문이다. 결코 예외를 둘 수 없는 법칙이 존재한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제대로 잘 먹고 적당한 운동을 하면 건강은 잘 유지할 수 있지만 과식하고 맵고 짠 음식과 게으름은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잘 알고 있다. 물론 여기에도 유전적인 특성이 가미되어 벗어난 법칙을 가진 사람이 있기는 하다.

건강에 잘 살려면 우리는 투자를 해야 한다. 일확천금을 노리는 확실하지 않은 투자가 아니라 확실한 투자인 식사이다.

 

100세 시대 유병장수를 누리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빨리 찾는 사람들은 좀 더 오랫동안 건강을 누리며 즐기면서 살수 있다. 우리도 그러한 그룹에 들어가자.

아프기 전에 관리하는 예방의학에 먼저 관심을 가진다. 이미 아프고 난 후에 원상 회복으로 들어가긴 쉽지 않다. 아프기 전에 관리해 매일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살아간다면 상상만으로도 행복하다. 그 시작은 균형 잡힌 식사이다.

오늘 자신의 식사는 어떠했는가?

항상 피곤하지 않는가? 몸이 무겁고 멍한 상태를 가뿐하고 개운하게 만들 수는 없을까? 우리의 식습관은 외식에 과식 그리고 맵고 짠 음식 위주가 아니었던가?

경제적인 자신의 파산은 걱정하면서 건강자산의 파산은 걱정하지 않는다고 저자는 말한다. 생명을 걸고 우리는 우리의 건강을 담보로 대출을 하고 있는 실정이란다. 어쩜 표현이 딱 맞다. 투자의 개념으로 이렇게 쉽게 설명하니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단백질 공급원은 무엇인가? 어떤 고기를 즐겨먹는가? 나는 육식을 하는 사람이다. 육식을 포기할 생각은 없다. 닭고기, 생선, 달걀로 섭취하기를 저자는 권장하고 있다. 돼지, 소의 경우는 장내 세균총을 변화시켜 발암 위험을 높이므로 아주 가끔 먹으라고 한다. 입맛 따라 아무 생각 없이 고기를 소비했는데 영양에 정통한 사람들은 닭고기와 연어를 주메뉴로 먹는다고 한다.

과일에 당이 많은 것은 알고 있었는데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당음료일 뿐이라고 말한다.ㅠㅠ과일보인데 어쩌나ㅠㅠ

 

건강을 위한 간단한 요리와 먹는 투자와 먹지 않는 투자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다. 먹지 않아야 할 것들이 정말 많다. 갑자기 먹는 것에 철저해지기란 쉽지 않다. 하나씩 절제하면서 실천하며 다짐이 흩어질 때 책을 꺼내보면서 자신을 경계해보자. 미래를 위한 투자니까. 그래서 세수하는 것처럼 양치하는 것처럼 너무나 자연스럽게 만들어야겠다. 아! 어렵다. 그러나 올바른 제대로 된 투자이니 과감하게 지르자.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