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사랑방 손님과 사랑님
http://blog.yes24.com/goodsister112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사랑님
이제는 좀... 열정적으로 독서를 해보려 합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4월 스타지수 : 별14,30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서평단/이벤트 신청
서평단/이벤트 당첨 ^^
서평단 책 왔어요~^^
사랑님
사랑이 일상
독서습관 _ 오늘 읽은 책
독서습관 - 인생독본 365(레프 톨스토이)
독서목록(2021년)
내가 뽑은 이달의 책(마음닿은문장)
나의 리뷰
시/에세이/만화/예술
문학/작가/동화/추리
자기계발
인문학/철학/심리/역사/과학
Gift
한줄평
서평단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사랑님 #사랑님선물 #종합선물세트 #애드온사랑 서화용인주 #애드온 사랑님 북클러버독립북클러버 그중에제일은사랑입니다♡ #애드온적립
2021 / 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예스네~~
최근 댓글
와! 오! ㅎㅎㅎㅎㅎ! .. 
사랑넘치는 사랑님.. .. 
오늘은 사랑님의 사랑.. 
사랑님, 당신을 yes의.. 
맞아요 언젠가부터는 .. 
새로운 글
오늘 44 | 전체 17950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서평단 리뷰 25. [5분 컬러링북] 2021_21 | 서평단리뷰 2021-02-27 23:2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392148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5분 컬러링북 : 동물 컬러링

김충원 저
진선출판사 | 2021년 0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컬러링을 만만히 볼게 아니였음을.... 꾸준함이 필요하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2021_021

 

읽기시작한날(색칠한날): 2021.02.20~
지은이: 김충원
출판사: 진선아트북

 

들어가며~

 

지난 서평단 책으로 [설찌의 드로잉 아트북] 리뷰쓰기 위해 그림그리기, 색칠하기 넘 열심히 해서 손가락 관절염이 왔나 싶게 통증(?)이 생겨 다시는 그림관련한 책은 서평단으로 신청하지 않으리 했는데... 다짐이 무색하게 난 또 신청해버렸다.

 

동물을 워낙 좋아하고, 그림에 대한 갈증이 심하다 보니(전생에 화가였다 절명했나? 싶게..)  5분컬러링을 보자마자 신청했네요.

 

그러고 보니 제가 예스24의 서평단이란걸, 리뷰어클럽이란걸 알게된게 우연찮게 예스 메인에서 서평단 모집하던 [김충원 선생님의 미술 수업 세트(3권)] 였답니다. 첫 서평단 신청에 당첨이 되어 얼마나 떨려하며 책을 기다렸었는지요..

 

그 인연 덕에 제가 이렇게 예스블로그를 열심히 푹~~ 빠져서 하고 있게 되었다는 김충원 선생님, 진선아트북과의 인연썰(?)을 장황하게 풀어봅니다.

 



 

책속으로~~

 

1> 선생님의 이론 수업~

 

# 컬러링은 명상입니다.

보통 우리의 이성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왼쪽 뇌는 형태에, 그리고 감성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오른쪽 뇌는 색깔에 주로 과년되어 기능합니다. 그래서 이성적일 수록 스케치에 뛰어나고 감성적일 수록 컬러링을 좋아하는 것이지요.

그림을 잘 그린다는 것은 양쪽 뇌의 조화가 잘 이루어짐을 보여 주는 증거입니다.

지금부터 비어있던 자신의 마음 한 부분을 아름다운 색으로 가득 채워 보기를 바랍니다(책에 페이지 표시 없음).

 

그림을 잘 그린다는 것은 양쪽 뇌의 조화가 잘 이루어짐을 보여 주는 증거라고 하는데.. 역시나 나는 조화가 필요한 사람이라... 자꾸 색깔을 갈망하는 것인가?

 

#컬러링의 재미에 흠뻑 빠져 보세요.

이 책은 윤곽선이 뚜렷한 밑그림을 사용하여 컬러링을 연습하는 워크북입니다. 밑그림은 불안을 없애고 편안한 마음으로 그림을 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안전장치가 됩니다. 동물 컬러링을 하다 보면 명암과 형태를 표현하는 감각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현재 자신이 표현할 수 있는 기량에 만족하고, 완성도에 너무 집착하지 말아야 합니다. 보기 그림은 오직 참고용으로만 생각하고 자신만의 그림을 즐기길 바랍니다.

 


완성도에 집착하지 말라고 하는데...자꾸 내가 색을 칠한게 마음에 안 드는데... 하루아침에 발전할 수는 없는거니까... 꾸준히 해보자꾸나~~!!

 

 

#색연필을 준비하세요

색연필 컬러링의 장점은 편리함이고, 단점은 혼색이 어려워서 다양한 색감 표현이 힘들다는 것입니다.

색연필 만큼 중요한 도구는 연필깎이 입니다. 늘 심이 뾰족한 상태를 유지해야 원하는 색감과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월에 서평단 책 [설찌의 드로잉 아트북]을 위해 큰맘 먹고 구입한 120색 유성색연필...

뭔가 꾸준함이 없네.. 그러고 보니...[설찌의 드로잉 아트북] 리뷰 쓴게 1월 27일이었는데.. 딱 한달만에 색연필을 꺼내봅니다.

아쉬운 마음에 드로잉 아트북 리뷰도.. 한번 찾아보고...

 

http://blog.yes24.com/document/13720892   <---- 요때의 색칠 실력에서 얼마나 좋아졌는지 한번 봐주세요.

 

#연습을 즐기면 실력은 덤으로 늡니다

컬러링의 결과는 시간과 숙련도, 그리고 집중력으로 결정됩니다. 이책의 제목처럼 5분 동안 숙련된 손으로 집중해서 컬러링을 하면 생각보다 많은 양을 컬러링할 수 잇습니다.

색연필은 다른 화구에 비해 손가락의 피로감이 심해서 5분마다 한번씩 휴식을 취하고 손가락을 스트레칭해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야 합니다. 색연필 컬러링의 핵심 기술은 스트로크의 강약 조절과 적절한 색의 선택입니다.

 

아..5분마다 쉬면서 해야하는거구나.. 그렇지 나는 그냥 손가락에 힘을 주고 색칠을 하니... 손가락이 굳는 느낌이었지... 바보처럼 살았네요 ㅋㅋㅋ

 

#컬러링 실력은 아주 천천히 발전합니다

그림 표현 능력은 나이와 함께 성장하지 않고, 다만 눈높이만 높아질 뿐이어서 나이가 들수록 그림 그리기가 힘들어집니다. 어쩌면 이 책이 당신이 그동안 잃어버렸던 그림 그리기에 대한 자신감을 되돌려 주고, 하루 종일 동물을 그리며 즐거워했던 아이 시절로 되돌아 갈 수 있도록 도와줄지도 모릅니다. <그림을 그릴 때 만큼은 아이의 마음이어야 합니다>

책이 더럽혀질까봐 깨끗하게 남겨 두지 마세요. 어차피 이 책은 지저분해질 운명을 가지고 태어났고, 책의 절반을 당신이 채우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도 없는 종이 뭉치일 따름이니까요.

 


 

저는 정말 책이 더럽혀지는거 끔찍하게도 싫어하는데 말이죠.. 책을 더렵혀야, 빈곳을 채워야만 책이 완성된다는 말씀이 가슴에 팍팍~!!! 꽂혔네요.

 

내가 채워야할 운명인 책!!! 내가 완성해야 될 운명~~~!!!

이라고 낙서(?)부터 하고 시작합니다.

 


 

2> 이제 부터는 실전~~

 

#스퀴글 스트로크 연습 - 고양이

'스퀴글 스트로크'란 실타래처럼 구불구불한 선 긋기를 말합니다. 손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손목과 손가락을 움직여 스트로크를 연습하세요.

 


책에서 선생님의 그림과 설명이 간단히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꿀팁~!!! 저같이 색깔을 선택하기 어려운, 색감이 없는 사람을 위한 color chip 이 맨위에 있어요..

 

저도 그럼 색칠을 해보겠습니다.

고양이 참 귀엽네요.

 

근데 저는 실타래의 모양이 살아나지 않네요..역시나 기본이 중요한건데..

 


그리고 두번째로 그려본건 토끼~!!!

 

#스크러빙 연습1- 토끼

'스크러빙'은 스트로크의 선 자국이 남지 않도록 부드럽게 문지르듯이 컬러링 하는 기법입니다. 진하게 눌러서 빽빽하게 스트로크를 하면 선 자국이 없는 컬러링이 쉽지만, 부드럽게 스트로크하는 스크러빙은 상당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스트로크의 톤 조절은 색연필 컬러링의 가장 중요한 기초이며 그림의 수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법입니다.

 

 

토끼 넘 귀엽고 색깔도 예쁜데... 저는 정말 비슷한 색을 찾는데도 오래 걸렸습니다.

결국 이상한 색으로 칠하긴 했지만요... 선생님이 말한테도 부드럽게 해야하는데.. 상당한 연습이 필요한 기법이 맞나 봅니다. 한번에 성공하긴 어려워서... 나의 토끼는 이렇게 되었네요..ㅋㅋㅋ

 


 

저는 사실.. 강아지를 좋아해서 강아지 그림이 있나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랑 닮은 돼지를... 칠해봤습니다. 너무 예뻐~~

 

 


[5분 컬러링] 책에서는 그냥 색칠만 하는게 아니라 컬러링의 여러가지 기법을  많이 설명 해주고 있습니다.

 

제일 해보고 싶었던 페더링 밑칠 연습 - 토끼는 해복 싶었으나... 자신이 없어서 다음에 해보려고 패스~~

 

그럼에도 그림이 너무 예쁘니까~~

 

 

이번엔

 

#색종이 컬러링 연습 - 여우

보기 그림처럼 색이 있는 종이를 사용해서 그림 그릴 때에는 흰색 색연필을 사용하여 바탕색보다 밝은 톤을 만듭니다. 흰색의 표현은 프리즈마컬러와 같은 심이 무른 유성 색연필이 효과가 좋으므로 화방에서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세요.

 


 

이번 여우의 컬러링의 바탕색은 황토색 바탕에 여우그림을 색칠하는 건다... 사진이 빛반사 땜에 어두워 바탕색이 표현안된게 안타깝네...

 

근데.. 흰색은 프리즈마컬러와 같은 심이 무른 유성 색연필이 효과가 좋다고 구입해서 사용하라 하셨는데.. 당장에 없으니 120색 색연필에 있는 흰색 색연필로 분명히 칠했는데... 선생님의 그림처럼 흰색이 나오지 않는다.. 왜 따로 구입해서 사용하라고 하셨는지 알거 같다.

 

 

1. 흰색 칠하기... 티도 안난다.. 근데 바탕이 색지라 자세히 보면 보인다.

2. 전체적으로 밑바탕 칠하기 주황계열로... 색깔의 이름은 사실 잘 모른다.



 

3. 명암을 넣으며 진한 갈색으로 여우의 귀와 다리와 꼬리를 진하게 덧칠했다. 그리고 그림자도 색칠하고 눈코입도 검은 색으로 그렸으나 뭔가 아쉽네

 

4. 그래서 처음 밑칠한 주황색으로 좀더 진하게 몸 전체를 그렸더니 나름... 선생님의 그림처럼(?) 비슷하게 된듯 하여 만족~~



 

짠~~ 우헤헤... 나름.. 만족한 컬러링입니다.

 

정말 색칠하고 싶은 그림이 너무 많았는데 컬러링의 여러 기법들이 제겐 너무 어려워서 앞으로 조금씩 연습해나가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강아지 그림이 없어 아쉬웠던 마음을 수달이 채워주네요.

 

너무 귀여워요.. 강아지랑 넘 느낌이 비슷해서... 근데 수달을 그릴때는 털의 느낌을 살려야 하는데 (테더링이라고 하는 기법인가봐요) 자신은 없지만 도전해봤습니다.

 

 

테더링 기법인지... 잘은 모르겠지만.. 이 수달 그림도 바탕색이 있는 색지 위에 그림이라 눈과 볼, 입에 있는 흰색을 표현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럼에도 털을 살려볼려고 했으니 또 만족~~~ 웃음소리 들립니다~!!!

 


 



 

나가며~

 

항상 그림, 글씨쓰기에 대한 갈망(?) 욕구가 충족이 안된건지... 자꾸 욕심을 내면서.. 선생님의 말씀처럼 눈만 높아지나 봅니다.

 

그럼에도 저는 제가 제 실력을 잘 알다보니 이정도 색칠하고 흥미를 느끼며 집중하는 제자신에게 만족합니다.

5분 컬러링이지만 붙잡고 있으니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다양한 동물 컬러링을 하며 명상의 시간을 갖는다는게 어떤 느낌인지 조금 알 수 있었습니다.

기분도 좋아지고 아무 생각 없이 정말 집중할수 있음이 감사했습니다.

 

나머지 그림들도 천천히 해볼렵니다. 머리 복잡할 때~~~

 

YES24 리뷰어클럽 체험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8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