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얼음사탕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greyking05
리스트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얼음사탕
얼음사탕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11,49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Book 리뷰
조각 리뷰
기대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제목과 표지만 보고 외국 작가의 책이.. 
이 주의 우수 리뷰 선정 축하드립니다.. 
우수 리뷰 선정을 축하드립니다. 관심.. 
책이 정말 예쁘게 생겨서 감탄했습니다.. 
표지에 확 끌리네요 ㅎㅎ 
새로운 글
오늘 6 | 전체 6757
2021-01-27 개설

전체보기
중국어덕후 현정쌤의 50일 기초 중국어 말하기 (말문 트기 편) - 2일차 | 조각 리뷰 2021-12-06 10:01
http://blog.yes24.com/document/1551662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중국어덕후 현정쌤의 50일 기초 중국어 말하기 말문 트기 편

박현정 저
시대인 | 2021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저 질문 있어요."

我有一???.(간체가 자꾸 깨짐)

W? y?u yi ge wenti.

아마 매일 사용하지는 않더라도, 심심치 않게 사용하기를 반복하는 말 중 하나일 것이다. 최소한, 일상을 살면서 이해하지 못한 것이나, 궁금한 게 있다면 질문을 할 수밖에 없을 테니까.

중국어에서는 수량을 표현할 때 수사 뒤에 양사를 쓴다. 즉 「수사()+양사(?)+명사(??)」의 순서로 쓴다.

그리고 다양한 양사 중 ?(ge)는 사람이나 사물에 다 같이 쓰일 수 있다.

 

이렇듯 일상에는 다양한 문장들을 사용하지만, 그런 문장들을 두서 없이 한꺼번에 외우기란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려울 것이다. 그렇기에 차근차근 길을 제시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