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있는 그대로
http://blog.yes24.com/heygirl92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곁에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1,54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91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일 년에 14kg 쏙! 내장지방 말리는 가장 의학적인 방법 | 기본 카테고리 2022-09-30 11:07
http://blog.yes24.com/document/1695211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일 년에 14kg 쏙! 내장지방 말리는 가장 의학적인 방법

미즈노 마사토 저/박유미 역
코리아닷컴(Korea.com) | 2022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이 책을 선택하여 읽게된 것은 온전히 남편에 대한 걱정 때문이다.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남편을 처음 만난 15년 전으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본다. 당시 20대 초반의 대학생이었던 남편 모습은 슬림함 그 자체였다. 보통의 또래 남학생들보다도 더 마른 체형이었다. 그 후로도 몇 년 간 지켜본 남편은 항상 마른 체형을 유지했고, 그래서 나는 남편이 원래 마른 체질을 가진 사람인 줄 알았다.

그런데, 남편이 직장인이 되면서부터 갑자기 이야기가 달라졌다. 사무직의 특성상 하루 종일 앉아서 근무만 하다 보니 복부 위주로 살이 붙기 시작했다. 살이 조금 찌는 것이야 생활 환경이 변했으니 그럴 수 있다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겼는데, 몇 해가 지나 받게된 건강검진 결과표에서 말도 안되게 높은 중성지방의 수치를 보고 어쩌면 이러한 체중의 증가가 남편의 건강에 큰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하게 되었다.

한때 남편은 체중 감량에 성공하기도 하였었다. 당시는 육아휴직 중이었기 때문에 집에서 자유로운 식단 설계가 가능했었다. 그래서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했고, 공복 시간을 길게 가졌으며, 고기 위주의 식사를 하면서 남편의 중성지방 수치는 정상 범위로 돌아왔다. 그러나 다시 복직을 하게 되자 원래의 체중, 아니 그 이상으로 체중은 증가하였다. 몇 해가 지난 지금 남편의 중성지방 수치는 여전히 초고도 위험 상태이며 몸무게 또한 역대 가장 많은 무게가 나가고 있다. 어떻게 해야 다시 남편을 도울 수 있는지 그 어느 때보다도 눈 앞이 깜깜한 지금이다.

그래서 이 책을 찾아 읽게 되었다. 내장지방을 집중적으로 다룬 이 책에 부디 내가 궁금한 모든 것에 대한 답이 충분히 담겨있길 바라면서 말이다. 책에서는 들어가는 글에서부터 내장지방 증가의 가장 큰 요인은 역시 '식사'라고 지적한다. 그러면서 책에서는 특히 내장지방이 증가하는 신체반응과 내장지방을 계속해서 태우는 신체반응에 대해 중점을 두고 설명하겠다고 안내하였다.

먼저 1장에서는 내장지방을 증가시키는 주범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당질'이 그 주범이라 말한다. 즉, 탄수화물 등의 섭취로 당질이 몸속으로 들어오면 우리 몸에서는 비만 호르몬이라 불리는 인슐린이 대량으로 분비되기 시작하는데, 에너지로 사용하고 남게 되는 당질이 지방으로 저장되면서 살이 찐다고 설명한다. 또한, 3대 영양소인 단백질, 지질, 당질의 조합 중 가장 살이 찌는 조합이 바로 '당질과 지질'의 조합일 경우라고 설명하며, 이 경우에는 보다 강력한 신체반응이 나타나 내장지방이 과도하게 증가함을 경고하였다.

2장에서는 우리가 몰랐던 세 가지 지방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체지방에 대해 자세히 다루는데, 그 세 가지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이소성지방을 말한다. 여기서 '이소성지방'의 대표적인 예로서 '지방간'을 들며, 지방간은 간경변이나 간암이 될 위험성이 높고, 장기에도 만성 염증을 일으켜 신진 대사를 방해해 이상지질혈증과 당뇨병 등의 위험성을 높인다고 경고하고 있다. 또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체지방을 각각 비교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3장에서는 내장지방이 늘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는데,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지식으로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당질 제한식을 실천하는 것을 강조한다. 이어지는 4장에서는 내장지방이 연소되지 않는 체질로 변한 이유를 설명하며 단백질과 철분, 비타민, 미네랄, 카르니틴의 부족 때문에 나타나는 결과일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5장에서는 내장지방이 늘어나는 나쁜 식습관에 관한 이야기를, 6장에서는 칼로리의 맹점에 대해, 7장에서는 내장지방이 줄어드는 운동과 줄지 않는 운동에 대해 설명하고, 8장에서는 배부르게 먹고도 저자가 14 kg 감량에 성공한 '단백지질식'에 관해 자세히 다룬다. 마지막 9장과 10장에서는 각각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마음가짐과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를 하며 책은 마무리 된다.

이렇듯 이 책에서 알게된 모든 내용을 토대로 남편과 나 역시도 함께 당질제한식을 실천해보고 필요한 운동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내장지방 관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만약 우리 가정처럼 내장지방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