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hjh8s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hjh8s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hjh8s
hjh8s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93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서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요즘 정말 인기 많은 .. 
우수리뷰 축하합니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리뷰 잘 읽고갑니다 
정성 리뷰 잘 읽었어.. 
새로운 글
오늘 14 | 전체 29357
2016-04-11 개설

전체보기
도쿄 셀프트래블(2018-2019 최신판)_ 최첨단 문화와 전통을 한 곳에 담은 매력적인 도시 | 나의 서재 2018-04-13 14:32
http://blog.yes24.com/document/1029774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도쿄 셀프 트래블

한혜원,김미정 공저
상상출판 | 2018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신주쿠에서 디즈니랜드까지 도쿄 여행자들을 위한 알짜배기 맞춤 여행 가이드북!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도쿄 여행자들을 위한 필수품,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다!

신주쿠에서 디즈니랜드까지 도쿄 여행자들을 위한 알짜배기 맞춤 여행 가이드북!

 

 

  사실 일본 여행을 계획해보자면 도쿄는 크게 매력적인 여행지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일본의 수도로 가장 트랜디한 문화를 선도하는 쇼핑 천국이자 소문난 맛집이 즐비한 곳이기는 하지만 도시적인 느낌이 앞서는 까닭에 일본 고유의 정취를 제대로 느끼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에서다. 더군다나 아이까지 있으니 이왕이면 오키나와나 교토 같은 여행지를 더욱 선호하게 되는 것도 이유 중 하나다. 하지만 다가올 2020년에 제32회 하계 올림픽이 도쿄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을 듣고 슬쩍 관심이 기울기 시작했다.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 가장 큰 국제 스포츠 대회가 열리는 만큼 미리미리 도쿄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신주쿠에서 디즈니랜드까지 다채로운 일본 문화의 향연, 도쿄

 

 

   지하철 노선도만 보아도 눈이 어지러울 만큼 복잡하고 번화한 도시, 도쿄. 분명 갈 곳은 많은데 어디를 콕 집어서 가야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을지 시작부터 막막해진다. 신주쿠, 하라주쿠, 롯폰기, 긴자, 분명 어디 하나 익숙하지 않은 이름 하나 없는데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럴 땐 역시 여행가이드북이 절실해진다. 믿고 찾는 여행 가이드북, 바로 <도쿄 셀프트래블>.

 

 

 

   <도쿄 셀프트래블>은 내게 꼭 필요한 도쿄 여행 정보만을 쏙쏙 담아 놓은 알짜배기 맞춤 여행가이드북이다. 도쿄를 방문하는 여행자의 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도쿄 여행의 1번지 '신주쿠', 일본 전국의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패션의 거리 '시부야', 오타쿠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이케부쿠로', 보물찾기를 하듯 아기자기한 숍들이 즐비한 10대들의 명소 '하라주쿠', 최첨단 복합문화지역인 '롯폰기', 일본 고유의 특성과 기품을 잃지 않는 '긴자', 우리나라 청담동과 비슷한 분위기를 지닌 '지유가오카', 부유층과 상류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유럽풍 쇼핑가 '에비스'와 '다이칸야마', 사람 냄새가 나는 진짜 일본 동네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우에노', 에도시대의 정서를 담은 옛 번화가 '아사쿠사', 대표적인 비즈니스 중심지이자 상업지구인 '마루노우치', 도쿄사람들이 뽑은 가장 살고 싶은 곳 '기치조지', 독특한 트랜드를 엿볼 수 있는 '시모키타자와', 어린 자녀가 있는 이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여행지 '오다이바'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이 외에도 '요코하마', '가와고에', '가마쿠라', '에노시마', '닛코', '하코네', '도쿄디즈니리조트' 정보까지 함께 다루고 있으니 다양한 여행 정보를 두루 섭렵할 수 있다.

 

 

 

 

 

 

   본격적으로 살펴보기에 앞서 'mission in Tokyo'에서는 미식 천국 도쿄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와 추천 맛집, 일본 대표 체인 레스토랑 및 커피숍, 브런치 식당 등을 하이라이트만 모아 수록되어 있다. 특히 수백 년 동안 한자리를 지키며 장인의 고집을 지켜오고 있는 맛집들은 한 시간이고 두 시간이고 기다려서라도 가보고 싶어진다. 앞서 도쿄 여행은 크게 매력적이지 않다고 했던가. 백 번 취소하고 또 취소하며 도로 주워 담아야겠다. 스시, 돈카츠, 소바, 돈부리, 라멘 등 각종 먹거리들의 향연이 펼쳐져있는 이 도시에 어떻게 가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이 외에도 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돈키호테, 다양한 드러그스토어, 똑똑한 쇼퍼들을 위한 다채로운 브랜드 숍, 고급 체인 호텔에서부터 실속 있는 선택 에어비앤비 숙소 정보까지 하이라이트로 제공하고 있으니 참조하자.

 

 

 

 

 

 

   책에는 어디를 가도 좋지만 막상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는 나 같은 초보자를 위해 일정별, 콘셉트별 맞춤 가이드 코스를 제공해주고 있다. 도쿄 여행을 다녀온 주변 사람들을 보면 흔히 밤도깨비 여행을 많이들 다녀오곤 하는데, 아이가 있는 우리 가족은 2박 3일이나 3박 4일과 같은 여유로운 일정에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밖에 없기에 'Plan 4. 가족과 함께 버라이어티하게 즐기는 도쿄 3박 4일 코스'에 일단 집중해볼까 한다.

 

 

 

   여기서는 첫날에 오다이바를 중심으로 한 일정을 추천한다. 오다이바라는 지역명은 생소한 편이지만 레인보우 브리지나 해변공원, 그 유명한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기억하기 쉬울 듯하다. 추천 일정을 따라가 보자면 네덜란드의 유명한 블록 레고를 이용해 만들어진 테마파크 '레고랜드'를 방문한 다음 종합 쇼핑센터인 '아쿠아시티'에 들러 쇼핑을 하고, '라멘국기관'에서 저녁 식사를 한 다음 야경을 보며 산책하는 경로로 이어진다. 개인적으로 온천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오에도 온천'에서 에도시대 사람이 되어보는 경험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주의할 점은 오다이바의 경우 도쿄 메트로가 다니지 않는 지역이라 교통 이용은 다소 불편하지만 무인전동차인 유리카모메, 린카이선을 이용하면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하니 참고해야겠다.

 

 

 

 

 

 

   이튿날에는 아이와 함께 도쿄를 간다면 반드시 가봐야 할 꿈과 희망의 성지 '도쿄 디즈니랜드'를 잊지 말아야겠다. 책에서는 인기관광지이기 때문에 항상 사람이 많이 붐비는 이유로 입장권은 사전 구매하고, 가능하다면 사람들이 몰리는 주말에 피해 미리 동선을 정하고 움직일 것을 권고하므로 이를 유념해야겠다. 이어 셋째날에는 우에노와 아사쿠사 방문을 추천한다. 일본 최초의 동물원인 우에노 동물원과 공원이 있어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으로는 안성맞춤이겠다. 또 도쿄 관광 1순위인 아사쿠사에서는 센소지라는 큰 사찰과 최첨단 자립신 전파탑인 도쿄 스카이트리도 꼭 빼놓지 말아야겠다. 또 마지막 날은 긴자에 들러 쇼핑을 하고 미도리 스시에서 맛있는 식사를 한 후에 돌아오는 일정인데, 이대로만 따라 해도 도쿄 여행의 꽤 성공적인 마무리가 될 듯하다.

 

 

 

 

 

  이처럼 도쿄는 어디를 가도 손색이 없는 도시이지만 그만큼 선택하기가 어려워 미리 계획을 짜놓는 것이 매우 중요할 듯하다. 이에 책에는 각종 명소에 대한 정보를 비롯하여 가는 길, 주소, 오픈 시간, 전화번호, 웹사이트, 팁 같은 핵심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사전에 잘 챙겨서 알찬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왕이면 다가오는 하계올림픽에 맞춰서 계획을 세워본다면 더욱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되지 않을지.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