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YES24 인문 교양 MD 블로그
http://blog.yes24.com/humanyes2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인문MD
YES24 인문 교양 MD의 블로그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5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2022 세계 여성의 날 특집
다시 인문학 우리가 사랑한 저자
읽지 않고서야 (인문 위클리 메일링)
인문 교양 MD 리뷰
알려드립니다
대장금 (대표가 장난 아니라 진지하게 추천하는 금쪽같은 우리 책)
이 책이 나를 (출판사도) 살렸다
2022년
2021년
2020년
쓸모없지만 재밌는 기획전
한 글자 출판사 특집
책이 왜 거기서 나와
솔직히 헷갈린 적 있다
출판사 첩어편
출판사 생일을 축하해주세요
과학 이슈
양자역학 8문8답
교양도서 아지트 (종료)
종료
함께쓰는 블로그
독자 브리핑
나만의 특별한 독서공간 사진전(종료)
교양도서 아지트_내가 엄선한 교양도서
여름 인문교양 학교 후기를 들려주세요!
사회과학 출판사에 응원 메시지를!
2008년에 출간된 인문교양 저작 중 내가 뽑은 올해의 책은?
강준만 교수 강연회 후기 남겨주세요!
태그
다시인문학 우리가사랑한저자 미안함에대하여 엄기호 따비 박권 일어날일은일어난다 고릴라는핸드폰을미워해 이책이나를살렸다 그리스고전
2022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YES24 블로그
최근 댓글
오탈자가 너무 많습니다 ㅠㅠ 
잘 읽었습니다. 
박웅현 작가님의 철학과 삶의 가치관들.. 
유트브가 책을 소개하고 알려주는 유익.. 
근래 읽었던 책 중에 제일 생각할 게.. 
새로운 글
오늘 80 | 전체 515653
2008-11-28 개설

전체보기
『책은 도끼다』 북하우스 특별 인터뷰 | 2021년 2021-12-09 13:32
http://blog.yes24.com/document/1553871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책은 도끼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궁금합니다. 


『책은 도끼다』 는 130쇄를 찍었으며, 현재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약 40만 부입니다. 

 

『책은 도끼다』가 출간되고, 지금까지 책과 관련하여 어떤 일이 있었나요.


『책은 도끼다』는 2011년 출간 즉시 4대 온라인 서점에서 인문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는 등 처음 세상에 등장했을 때부터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책입니다. 책이 지닌 힘 덕분인지, 대한출판문화협회 선정 ‘올해의 청소년 도서’,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CEO가 휴가 때 읽을 책’, 국립중앙도서관 추천 도서, LG 대기업 임직원 추천 도서 등 다수의 기관들이 이 책을 적극 추천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인상 깊은 일은 『책은 도끼다』가 하나의 밑바탕이 되어 『여덟 단어』가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박웅현 작가님은 『책은 도끼다』 출간 이후 주로 인문학에 대해 많은 강의를 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계기가 되어 ‘자존, 본질, 고전, 견, 현재, 권위, 소통, 인생’을 중심으로 인문학적인 삶의 태도를 이야기하는 『여덟 단어』라는 책이 되었던 것입니다. 머릿속 도끼질의 흔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시작한 『책은 도끼다』가 『여덟 단어』와 『다시, 책은 도끼다』로 이어진 것입니다. 저는 이 모든 진심 어린 작업들이 ‘소통’, ‘교감’, ‘연대’를 향해 손짓하는 것만 같아서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옵니다. 

 


 

 

『책은 도끼다』는 누가 어떻게 읽으면 좋을까요?


더 많은 책을 빨리 읽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분들은 세상에 좋은 책이 너무나 많고 궁금한 책은 계속 쏟아지니까, 약간의 조급함을 가지고 여유 없이 첫페이지에서 마지막 페이지까지 내달리곤 합니다. 『책은 도끼다』는 많은 책을 읽기보다는 한 권이라도 깊이 있게 읽기를 권하며, 깊이 읽는 자만이 누릴 수 있는 풍요로운 경험을 살짝 맛보게 해주는 책입니다. 한 문장 한 문장 꼭꼭 눌러가며 깊이 읽었을 때, 그때서야 비로소 보이는 감각들의 성배를 더 많은 이들이 찾아내기를 희망해봅니다. 

 

책 속에서 가장 기억나는 대목은? 혹은 문장은?


“제가 책을 읽으면서 계속해서 목표로 삼는 건 온몸이 촉수인 사람이 되는 겁니다. 알랭 드 보통의 책이나 오스카 와일드의 책을 읽고 나면 촉수가 더 예민해지는 것 같아요. 혹은 없던 촉수가 생겨나는 느낌인데요. 세상의 흐름을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아요. 그래서 내 인생을 온전하게 살고 싶어요. 오늘의 날씨, 해가 뜨고 비가 오고 바람이 부는 것 하나 흘려보내지 않고, 사람과의 만남도 그냥 지나치지 않았으면 해요.” (『책은 도끼다』, 139쪽)

 

『책은 도끼다』는 북하우스 출판사에 어떤 의미를 지닌 책인가요?


『책은 도끼다』는 북하우스의 대표 도서입니다. 깊이 읽는 책 읽기의 즐거움을 이토록 빼어나게, 강렬하게, 설레는 마음으로 이야기하는 책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책은 도끼다』의 ‘저자의 말’은 “사람에게는 공유의 본능이 있다. 울림을 공유하고 싶다.”라는 문장으로 끝맺습니다. 이 말을 처음 읽었을 때 느껴진 ‘묵직함’을 어떤 말로 전할 수 있을까요? 책이 우리의 얼어붙은 감수성을 깨뜨려버리는 도끼라면, 이 도끼는 ‘울림’으로부터 만들어졌구나, 싶었습니다. 『책은 도끼다』는 진심 어린 ‘울림의 공유’는 언제든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깊숙하게 전달된다는 것을 증명해준 책이었습니다.

 

북하우스의 출판 철학이 궁금합니다. 2022년에 낼 책은?


북하우스의 출판 철학은 세 가지 키워드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성장. 도전. 자유. 책을 낼까 말까 고민할 때, 이 세 가지 키워드 중 하나 이상을 건드리는 원고에 더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북하우스가 인문학, 문학, 사회과학, 과학, 에세이, 실용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기획하고 출간하고 있는 것은, 관심사를 특정 분야에 한정짓지 않고 경계를 넘어 책을 통한 성장, 도전, 자유를 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2년에는 여성 랍비 델핀 오르뵐뢰르가 삶과 죽음에 대한 통찰을 적어낸 『죽음과 함께 살다』(가제, 인문), 헤르만 헤세가 음악에 대해서 쓴 글인 『아름다움의 예감』(예술), 수전 구바와 샌드라 길버트가 쓴 페미니즘 비평의 기념비적 연구서 『다락방의 미친 여자』(문학), 이현정 외 5인이 청년 자살 문제에 대해 쓴 『가장 외로운 선택』(사회과학), 노승영 번역가의 일상이 담긴 『멸종 위기의 나날들』(에세이)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책은 도끼다 (10th 리미티드 블랙 에디션)

박웅현 저
북하우스 | 2021년 12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6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