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YES24 인문 교양 MD 블로그
http://blog.yes24.com/humanyes2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인문MD
YES24 인문 교양 MD의 블로그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인문 교양 MD 리뷰
알려드립니다
대장금 (대표가 장난 아니라 진지하게 추천하는 금쪽같은 우리 책)
쓸모없지만 재밌는 기획전
책이 왜 거기서 나와
솔직히 헷갈린 적 있다
출판사 첩어편
출판사 생일을 축하해주세요
교양도서 아지트 (종료)
이 달의 엄선 교양신간
이 달의 고전/스테디셀러
이 달의 독서 테마
종료
함께쓰는 블로그
독자 브리핑
나만의 특별한 독서공간 사진전(종료)
교양도서 아지트_내가 엄선한 교양도서
여름 인문교양 학교 후기를 들려주세요!
사회과학 출판사에 응원 메시지를!
2008년에 출간된 인문교양 저작 중 내가 뽑은 올해의 책은?
강준만 교수 강연회 후기 남겨주세요!
태그
책이왜거기서나와 역비 역사비평사 미래의창 다다서재 쓸모없지만재밌는기획전 리리 빈빈책방 송송책방 쓸모없지만재밌는
2020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YES24 블로그
최근 댓글
멋진 장정의 열하일기.. 
갈라파고스 추천합니.. 
아직 읽지 않으셨군요.. 
바틀비 책이라면 무조.. 
왜 세계의 절반은 굶.. 
새로운 글
오늘 12 | 전체 437223
2008-11-28 개설

전체보기
갈라파고스 소개 & 대표작 | 책이 왜 거기서 나와 2020-07-30 14:13
http://blog.yes24.com/document/1279918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아닐 거라고 생각하긴 합니다만, 여하튼 질문 드려 봅니다. ‘갈라파고스’와 커트 보니것의『갈라파고스』는 일말의 관계가 있을까요? 출판사 갈라파고스 소개 부탁드립니다.


커트 보니것의 소설『갈라파고스』와 도서출판 갈라파고스 사이에 큰 연관성은 없습니다. 다만 공통점은 발음이 같다는 것이고요. 찰스 다윈 진화론의 토대가 된 그곳, 남아메리카 동태평양에 19개의 섬과 독특한 해양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바로 그곳,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이름을 따왔다는 것도 공통점입니다.


갈라파고스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 인간과 인간의 공존을 지향하는 책을 내는 출판사입니다. 따라서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이야기하는 생태환경 분야의 책들을 펴내는 동시에, 인간과 인간의 공존을 이야기하는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책 또한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찰스 다윈의 진화론이 세계 사상사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듯이 우리 출판사도 그러한 선한 영향력을 내뿜는 책들을 내겠다는 지향 아래 이 이름을 짓게 되었지요.



검색하는 사이트마다 검색 결과가 다르기 마련입니다.‘갈라파고스’를 검색했을 때 출판사 갈라파고스와 관련한 결과가 아니라 소설 ‘갈라파고스’가 먼저 나올 때 어떤 느낌이신지요.


커트 보니것은 풍자와 블랙 유머로 유명한 미국의 뛰어난 소설가죠. 그런데 저희 출판사에서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를 출간한 이후로‘갈라파고스’를 검색하면 주로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에 대한 글을 더 많이 봤던 것 같아요. (아니 이런 굉장한 자신감?) 


P.S. 저희가 소설을 내고 있진 않지만, 만약 커트 보니것의 『갈라파고스』를 저희가 펴냈다면 재미있었겠네요. 책 제목과 출판사명이 같은 책이 나왔을 테니까요. 출간 후에는‘저자와의 만남’도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하고,,, 굿즈는 갈라파고스 거북 피규어로 만들고,, (산으로 가는 인터뷰)


갈라파고스의 대표작을 꼽아 주시고, 추천하시는 이유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들어봤지만 혹은 집에 있지만 읽지는 않은 분들, 어서 읽어보세요. 2007년에 출간되었지만 지금도 이 책이 우리에게 던지는 질문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절실합니다. 120억 인구가 먹고 남을 만큼의 식량이 생산되는데 왜 하루에 10만 명이, 5초에 한 명의 어린이는 굶주리며 죽어갈까요? 이런 불합리하고 살인적인 세계질서는 어떠한 사정에서 등장하는 것일까요. 

이 책은 기아 문제에 관해서 가장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확보한 책이면서 어른과 청소년이 함께 읽기에 문제없을 만큼 쉽게 쓰인 책이기도 합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기아의 현장에서 어떤 사람들이 부당하게 이득을 보고 있고, 그런 이득들이 어떻게 재생산되며 더욱더 많은 어린이를 굶주림으로 내몰고 있는가를 상세하게 알 수 있어요. 


2020년 앞으로 나올 책 소개 부탁드립니다.


『소로의 일기-전성기편: 자연의 기쁨을 삶에 들이는 법』은 미국을 대표하는 생태주의 문학가이자 사상가 소로의 진면목을 담은 책입니다. 20세부터 34세까지 젊은 날의 사색을 담은『소로의 일기-청년편: 소로의 세계를 여행하는 법』에 이은 두 번째 책이지요. 자연의 관찰과 기록에 몰두하기 시작한 1852년부터 1854년 지금까지도 널리 사랑받는 작품 『월든』의 교정을 마무리하고, 세상에 내보이기까지의 3년 동안의 기록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요. 월든을 좋아하신다면, 자연에서의 위로와 영감을 받고 싶은 분들은 이 책으로 마음을 달래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조금 있으면 장 지글러의 신간도 나올 예정이니 이 책도 기다려주세요! 


출판사 이름, 혹은 새로 시작하려는 서비스나 가게 등에 유명 작품명을 쓰려고 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면?


이름은 곧 이미지가 되지요. 만약 누구나 아는 유명 인물 혹은 작품의 이름을 따오고 싶을 때는 기업(서비스)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대중들이 그 단어에 갖는 이미지가 일치하는지 살펴야 하겠지요. 그리고 이름은 곧 하나의 형식이 됩니다. 형식은 내용을 담보하게 되고요. 이를테면 저희가 첫 번째로 출간한 책은 찰스 다윈의 자서전 『나의 삶은 서서히 진화해왔다』였답니다. :-) 그러니 신중하게 고르시기를! 


갈라파고스 대표작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장 지글러 저/유영미 역
갈라파고스 | 2016년 03월

 

소로의 일기 (전성기편)

헨리 데이비드 소로 저/윤규상 역
갈라파고스 | 2020년 07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3)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3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