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꽃을든아이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hwaja75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꽃을든아이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2,29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1일1독해 초등독해 초등국어 메가스터디
2020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2287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모든 책이 만만해지는 초간단 독서법 | 기본 카테고리 2020-11-01 08:16
http://blog.yes24.com/document/1325758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모든 책이 만만해지는 초간단 독서법

사이토 다카시 저/전지혜 역
책밥 | 2020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읽고 싶은데 안 읽힌다' '두꺼운 고전 장편 소설을 엄두도 못내겠다" 라고 했던 분들에게 가장 쉽게 이해할수 있는 독서 수업이 될만한 책인것 같아요.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더 이상 두꺼운 고전 소설도 무섭지 않다"

                                     
                                

표지만 봐도 작고 아담한 예쁜 책을 만났어요. 모든 책이 만만해지는 초간단 독서법이라는 책인데요. 말도 안 될 정도로 간단한 55가지 독서법이 있다고 해서 궁금했어요~

                                   
                                

우선 책의 차례를 살펴볼까요? 차례는 그 책의 설계도이기 때문에 차례를 꼼꼼히 보는 편인데요.

책을 효율적으로 읽는 방법, 책을 고르는 기본적인 방법, 책을 고르는 구체적인 방법, 책읽기를 시작하는 방법, 책읽기를 즐기는 방법, 책을 읽을 때 활용할 방법, 장소와 계절에 따라 책을 읽는 방법, 책을 다 읽고 해야 하는일 등 실제 적용할수 있는 방법들이 가득했어요.

                                     
                                

소제목만 보더라도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책의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수 있어요.

                                     
                                

책을 읽다 보면 잘 읽히는 책도 있지만 안읽히는 책들도 있기 마련인데요. 특히 두꺼운 고전 장편소설이나 저의 관심사밖의 책은 읽다 말다를 반복한적이 많았던것 같아요. 읽고 싶은데 안 읽히는 사람들을 위한 독서법을 이렇게 한쪽에는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또 책을 읽겠다고 다짐해도 매일 읽기란 쉽지 않은데요. 매일 읽을수 있는 실천방법과 바로 적용할수 있는 점이 많아 좋았던것 같아요.

                                     
                                

최근에 메모독서법이라는 책을 읽고 그동안의 저의 독서법이 많이 바꼈는데요. 책을 깨끗이 보면 깨끗이 잊어버린다는 말에 깊이 공감을 하며 이제는 노란색 색연필로 줄을 그으며 읽고 있어요. 그런데 이 책에서는 3색 볼펜을 이용해 책을 읽었을때의 느낀점을 세가지 색으로 나눠서 표시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매우 중요하다고 느끼는 방법은 빨간색, 재미있다라고 느끼는 부분은 초록색, 어느정도 중요하다라고 느낀부분은 파란색으로 구분하여 밑줄을 긋다보면 책 내용을 요약할수 있을뿐 아니라 오래도록 기억이 되고 자신만의 책을 만들수 있겠더라구요.

                                     
                                

또 우리가 매일 책읽겠다고 다짐하지만 쉽지 않잖아요. 모든 책이 만만해지는 초간단 독서법에서는 단 1~2분이라도 책을 펼쳐보라고 해요. 다양한 장소에서 책을 읽는방법과 습관을 들일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저는 매일 독서습관으로 새벽시간을 활용해서 50페이지씩은 꼭 읽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기에 더 관심있게 봤던 부분이예요.

                                     
                                

모든 책이 만만해지는 초간단 독서법의 하이라이트라고 할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수 있는 마지막 부분은 "세 단계 만에 장편 고전도 읽을수 있다"라는 주제로 적용할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어요. 세계적인 명작이나 고전작품이 유독 읽기가 어렵고 힘들수 있는데 접근할수 있는 실천적인 사항이 있어서 이 방법대로 한다면 더 이상 두꺼운 고전 소설도 무섭지 않겠더라구요. 특히 장편 고전에서는 많은 등장 인물이 나와 읽다보면 누가 누구인지 이해하지 못하는데요. 그럴때는 인물관계도를 그려서 읽으라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토지책 20권을 읽을때 인물관계도를 그려가며 읽었기에 이 부분이 많이 공감이 갔던것 같아요.

 

모든 책이 만만해지는 초간단 독서법을 읽다보면, 책 읽는 방법에도 이렇게 다양한 방법이 있구나 라는것을 깨닫게 되네요.

'읽고 싶은데 안 읽힌다' '두꺼운 고전 장편 소설을 엄두도 못내겠다" 라고 했던 분들에게 가장 쉽게 이해할수 있는 독서 수업이 될만한 책인것 같아요.

앞으로 계속해서 좋아하는 책을 찾아보고 독서를 즐기고 싶은 분, 책 읽기가 만만해지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