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hyosookj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hyosookj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hyosookj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2,472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1204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뭔말 국어 용어 200 | 기본 카테고리 2023-02-04 14:26
http://blog.yes24.com/document/1753752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뭔말 국어 용어 200 1

유현진 글/김석 그림
메가스터디북스 | 2022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낯선 국어 용어를 명쾌하게 해결하고 싶은 초등 고학년부터 중등 학생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뭔말이지?" 국어를 좋아했던 초등 아이가 고학년이 되니, 국어가 예전만큼 재밌지는 않다고 한다. 이유인즉, 낯선 국어 용어가 점점 많아지자 흥미가 점차 떨어졌던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이 참 반가웠다. 난해하게 여겨졌던 국어용어를 깔끔하게 정리해 줄 단비같은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엠베스트 대표 국어 강사인 유현진 선생님이다. 지금까지 수많은 중고등 국어 교재와 단행본을 집필하여 핵심을 꿰뚫는 노하우로 다수의 매체에 보도되었고, 수강생들 사이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국어 전문가이다. 교과서 곳곳에 흩어져 있는 개념을 이야기책처럼 재미있게! 핵심만 쏙쏙 이해될 수 있도록, 국어 용어를 이 책에 풀어 내었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 책이다.

 

 

이 책을 먼저 훑어보고 나서, 초5에 올라가는 아이에게 추천해주었다. 아이가 처음에 시큰둥 하더니, 도입부 만화를 읽어보고나서는 바로 빠져들어서 탐독했다. 아이가 다 읽어보고나서 너무 재밌다고 전하며 아래와 같은 서평을 써주었다.

 

 

이 책은 정말 재미있는 국어용어 책이다. 국어용어 책이라 함은 국어용어가 뜻과 함께 적혀있는 사전 같은 것이라 생각해서 처음에는 거들떠 보지도 않았지만, 엄마가 추천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처음 시작이 만화로 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읽기를 시작할 수 있었고, 용어 학습에 앞서서 나오는 퀴즈를 푸는 재미가 있어서 끝없이 책장을 넘기며 읽었다. 또다른 장점은 그림이 많이 나와 있어서 글에 대한 이해가 잘 되고, 그림이 아기자기 귀여우며 여기에 등장하는 인물의 표정 또한 유쾌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다. 간단히 줄거리를 설명하자면 이러하다. 이제 중학생이 되는 국순이가 지니어스 선발대회에 나가서 지니어스가 되어 돌아온 후, 탈락한 친구들은 지니어스와 선생님의 특별 보충수업을 받게 되고... 중간중간 재미있는 만화와 함께 100개의 용어가 나온다. 헷갈리는 용어를 짝으로 묶어서 비교하며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점도 좋았다. 1권을 너무 재미있게 봐서 2권도 너무 기대가 된다. 국어 용어가 어색하고 어려웠던 친구들도 이 책을 통해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재미 있으면서도 국어에 도움이 되는 책을 읽기 원한다면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물론 용어 개념을 정리한 책이기에, 한번 읽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번 읽어서 용어가 보다 친숙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가 써준 서평을 바탕으로 책 내용 중 일부를 공유하면 다음과 같다.

 

 

'반어법 vs 역설법'의 내용으로 소개하면,

첫 번째로, 먼저 퀴즈가 등장하여 흥미를 유발한다.

 

두 번째로, 앞선 퀴즈에서 등장한 용어를 비교하여 확실하게 개념을 익히도록 돕는다. 한 줄 요약을 읽어보고, 각 용어에 대한 설명과 예시, 그리고 비교를 통해 효과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세 번째로, 앞에 나왔던 퀴즈의 정답을 공개하며 핵심 정리로 용어 학습을 완벽하게 마무리하도록 돕는다.

 

이 책은 국어 용어 200 시리즈 두 권 중에 1권으로 문학 용어 100개가 등장한다. 2권에서는 비문학 용어 100개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니, 2권이 출간되면 바로 구매할 생각이다. 이 책에 등장한 국어 용어는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의 문학 용어를 아우르고 있다. 아이가 국어 학습을 하며 헷갈리는 용어가 나온다면 바로 펼쳐보고 활용할 수도 있다. 아이의 서평대로 재미가 있으면서도 국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책임에 틀림없다. 낯선 국어 용어를 명쾌하게 해결하고 싶은 초등 고학년부터 중등 학생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