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I can do it~!!!
http://blog.yes24.com/ikklio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행위능력자^^
책 읽고 있는 이 순간이 즐겁고, 읽고 난 후 몇 자 끄적거리는 놀이를 하는 1인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18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Secret
기본문형 100개로 마스터하는 영작
Daily Diary
오늘의 Power Word
The economics
The Times
끄적끄적
두뇌활용백서
나의 리뷰
English
경제가 보인다
거리낌없이 저돌적으로
수험노트
나의 메모
잊기전에 남겨두기~!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book
최근 댓글
이제 토익 시험비는 그만 들이고 싶어.. 
그래요 성공하든 실패하든 일단 도전을.. 
저랑 같은 생각을 가지셨네요^^; 저.. 
잘 보고 갑니다 
이 작가분 귀국해선 케이블에서 프로그..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131100
2009-07-05 개설

전체보기
구본형의 변화경영연구소-꿈이 이루어지는방법은 바로 간절함이다.(펌) | 끄적끄적 2010-11-05 09:21
http://blog.yes24.com/document/274380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잠의 신 솜누스의 궁전은 깊은 산 깊은 계곡 속 동굴 속에 있다.   햇빛이 하늘 가득히 퍼져갈 때도 그 동굴에는 해가 비치지 않는다.    새벽을 알리는 닭도 없고 잠을 깨우는 개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나이든 노신(老神) 솜누스는 흑단의 침대 위 깃털보다 더 부드러운 보료 위에 가물거리는 눈으로 누워 있다.     

 

   솜누스에게는 여러 자식이 있는데 맏아들의 이름은 모르페오스다.    그는 많은 꿈의 신들 중 하나인데, 인간으로 둔갑하는데 능하고 사람의 흉내를 잘 내기로 유명하다.     특정인의 걸음걸이, 표정, 목소리등을 모르페오스처럼 완벽하게 흉내 내는 신은 없다.   그는  특정인의 옷차림,   그 사람이 즐겨 쓰는 말까지도 정확하게 찾아 쓴다.    그러니 꿈 속에서 누군가의 역할을 맡아 똑같이 행동할 때는 모르페우스가 활동하는구나라고 생각하면 틀림없다.    꿈 속에서 우리가 본 그 사람은 그 사람이 아니라 바로 모르페우스가 변신을 한 것이다.   

 

  누군가 거듭되는 간절한 소망을 품고 잠이 들면 잠의 신 솜누스는 언제나 모르페오스를 보내 인간의 꿈 속에 특정한 사람이 나타나 보이게 한다.

 

신화에 따르면 만사가 귀찮고 게으른 잠의 신 솜누스가 맏아들 모르페오스를 꿈 속으로 보내 특정한 사람의 역할을 하도록 하는 이유는 그 꿈을 꾸는 사람이 평소에 너무도 간절하게 그 사람을 보고 싶어 기도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솜누스 신은 날마다 기도하는 사람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날마다 기도 하면 너무도 귀찮게도 그 사람이 바라는 것을 꿈 속에서 보여 주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자기경영은 날마다 꿈이 이루어지도록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 리하여 꿈의 신이 우리의 꿈 속에 나타나 그 꿈이 이루어진 모습을 보여주게 하는 것입니다.   이루어진 꿈을 먼저 보는 것, 신기하게도 그것을 본 사람들만이 그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기도란 신을 귀찮게 하는 것입니다.  신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떼를 쓰는 것이지요.   꿈이 이루어지게 하는 것은 신이 아닙니다.   바로 간절함입니다.  신은 그 간절함에 응답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