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irene46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irene46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irene46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13,468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태그
마르타와사라진물 경제태그저장취소 공유 독점 소유
2022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가두고 억압하고 억제할수록 더 하고싶.. 
추천 감사합니다ㅡ보고싶어지네용 
너무 재밌네요 ㅎㅎ 우수리뷰선정을 정.. 
너무 재밌을거 같아요 ㅎㅎ 추천 감사.. 
술 좋아라하는 저로서는 제목 자체가 .. 
새로운 글
오늘 10 | 전체 21569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그대만 모르는 비밀 하나 | 기본 카테고리 2022-09-27 09:23
http://blog.yes24.com/document/1693799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그대만 모르는 비밀 하나

후이 저/최인애 역
미디어숲 | 2022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미디어숲에서 나온 그대만 모르는 비밀 하나 책은 미처 보지 못하고 알지 못하는 곳에서 나를 응원하는 작은 목소리 라는 부제를 갖고 있는 책인데 저자의 전작인 나라면 나와 결혼할까? 라는 책을 인상적이게 읽었던지라 이 책도 취향에 잘 맞겠구나 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저자의 문체가 참 맘에 드는데요.

일부러 예쁘게 꾸미려고도 하지 않고 가볍고 담담한 톤으로 써내려가는 문장들을 읽고 있노라면 때로는 단어 하나에, 또는 문장 한줄에 마음이 빼앗기기도 하더라고요.

 

깔끔하기도 하고 깨끗한 느낌이 들기도 해요.

아침 햇살을 받으며 커피 한잔 내려서 소파에 앉아 이 책을 읽는 시간이 저에게는 그 자체로 힐링 타임이 됩니다.

그대만 모르는 비밀 하나 책은 마치 친구의 일기장을 보듯, 그리고 카페에서 친구와 수다를 떨듯 정말 일상의 언어로 채워져 있는데요.

순간순간 들었던 생각들이나 자신이 경험했던 일들을 어떻게 이렇게 잘 담아낼 수 있을까 신기한 마음이 들기도 해요.

 

에세이가 상대적으로 가볍게 씌여진 느낌이 들지만 결코 가벼운 이야기들만을 하고 있지 않기에 에세이스트들이 저는 참 부럽기도 하더라고요.

우리는 모두 같은 시간을 살아가고 있어요.

하지만 같은 시간 속에서 하루를 들여다 보면 모두 저마다의 사연을 갖고 살아가고 있지요.

평범한 일상을 사는것 같지만 속으로 속으로 들어가 보면 남 모르는 나만의 아픔들도 있거든요.

그대만 모르는 비밀 하나 저자의 이야기들을 읽고 있으면 팍팍한 일상을 둘러싼 세상들이 편안해지고 밝아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매일 같은 일상을 살아가는 것 같아 하루가 별다르게 느껴지지 않는 날들이 더해가고 있는데 이런 책들을 읽고 나면 묘하게 하루가 달라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마음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주변에 보이는 것들이 달라지는 것일까요?

그대만 모르는 비밀 하나 책을 읽어 가면서 평범한 나의 일상도 조금은 다르게 생각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사실 일상을 살다보면 나만 이렇게 가만히 멈춰있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잖아요.

그럴때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들으면 다들 나랑 비슷하게 사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묘하게 위안이 되거든요.

 

이 책을 읽는 느낌이 저에게는 그렇게 다가왔어요.

카페에서 친구의 이야기를 듣듯이 마음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이 들더라고요.

어머어머~~ 하면서 맞장구를 쳐주기는 힘들지만 ^^;

 

저자의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읽다 보니 어느새 몇시간 친구랑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온것 같은 기분이 들었네요.

그대만 모르는 비밀 하나는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 내려갈 수 있는 에세이라 외출할 때 가방 안에 쏙 넣고 다니며 읽으면 좋을것 같아요.

책 사이즈도 아담한편이라 자리차짐도 적어서 무겁지않게 갖고 다닐 수 있네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