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irene46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irene46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irene46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4,00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태그
마르타와사라진물 경제태그저장취소 공유 독점 소유
2022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가두고 억압하고 억제할수록 더 하고싶.. 
추천 감사합니다ㅡ보고싶어지네용 
너무 재밌네요 ㅎㅎ 우수리뷰선정을 정.. 
너무 재밌을거 같아요 ㅎㅎ 추천 감사.. 
술 좋아라하는 저로서는 제목 자체가 .. 
새로운 글
오늘 11 | 전체 21662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키스 해링 | 기본 카테고리 2022-09-27 10:28
http://blog.yes24.com/document/1693826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키스 해링

알렉산드라 콜로사 저/김율 역
마로니에북스 | 2022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예술가이자 활동가인 키스 해링.

그의 그림들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요.

그의 그림을 보고 있노라면 간단한 선들 속에서 그림이 살아 있는것 같은 생동감이 느껴지더라고요.

실물로 그림을 관람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은 생각이 들고 그의 그림을 직접 보고 싶다는 갈망을 갖고 있었는데 직관은 할 수 없지만 직접 그림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책을 보았어요.

키스 해링 TASCHEN 베이식 아트 시리즈 2.0 입니다.

 

큼직한 책 사이즈 전면에 비치되어있는 작품들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이 책을 통해서 느낄 수 있었는데요.

타셴 베이식 아트 시리즈 2.0은 세계 20개 언어로 번역된 시리즈로 더 커진 판형과 도판으로 작품들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페이지를 넘겨 보니 정말 작품들의 구성이 크고 인쇄 품질도 굉장히 선명하게 담겨 있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작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에서 부터 작가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 까지 담겨있어 작품을 감상하고 화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갈 수 있더라고요.

 

타셴 베이식 아트 시리즈 2.0은 르네상스에서 현대까지 다양한 화가들을 구성하여 놓았는데요.

빈센트 반 고흐에서 부터 이번에 새롭게 나온 키스 해링 까지 지금까지 14권의 시리즈 책이 나왔더라고요.

빈센트 반 고흐, 프랜시스 베이컨, 마르크 샤갈, 살바도르 달리, 에드워드 호퍼, 구스타프 클림트, 클로드 모네, 에드바르 뭉크, 에곤 실레, 앤디 워홀, 피에트 몬드리안, 앙리 마티스, 르누아르, 그리고 키스 해링 까지!

다양한 거장들의 작품들과 거장에 대한 이야기들이 알차게 담겨있는 책이었어요.

 

키스 해링은 1980년대 뉴욕 미술계의 주요 인물로 거리 예술, 그래피티, 팝 감성, 만화 요소 둘을 혼합한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특유의 스타일을 만든 예술가이자 활동가 입니다.

두꺼운 검은 윤곽선, 밝은 색조, 역동적인 인물상, 공적인 개임, 조각상, 그리고 캔버스와 종이에 그린 작품들은 20세기 시각 문화의 상징으로 떠올랐다고 하더라고요.

뉴욕 지하철역에 그린 첫 분필 드로잉부터 유명한 "빛을 내는 아기" 심벌, 스와치 시계와 앱솔루트 보드카와의 협업 까지!

키스 해링의 작품들은 1980년대 뉴욕의 비이성적인 노동 윤리의 상징이자, 사회, 정치적으로 독특한 인색을 자아내었다고 하더라고요.

 

밝고 장난기 넘치는 미학 뒤에 인종차별과 자본주의, 종교적인 근분주치적 문제들을 작품 속에 담아 놓았고 1990년에 에이즈로 인하여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하였다고 하는데 그런 자신의 운명까지 예고하였다고 하더라고요.

키스 해링 TASCHEN 베이식 아트 시리즈 2.0 속에는 그의 작품들을 굉장히 생동감있게 설명하고 있는데요.

뉴욕 거리의 느낌들이 그림 속에서 느껴지며 자유 분방함이 작품들 곳곳에서 느껴지더라고요.

31세 라는 짧은 삶 동안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한 키스 해링의 말을 떠올리면 좀더 많은 작품들을 남겼으면 어땠을까 상상해보기도 했는데요.

 

가능한 한 많이 그릴 것이다 라고 말하며 살아있는 동안 여러 작품들을 남긴 그의 열정에 빠져들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굉장히 굵은 검은 선들로 이루어진 그림들을 보고 있으면 어떻게 저렇게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간단하게 담아낼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며 감탄을 하게 만들었어요.

거대한 드로잉 작품과 회화 작품들, 벽화와 조각 작품들 까지 셀수 없이 많은 티셔츠와 포스터를 남긴 키스 해링의 작품 세계를 키스 해링 TASCHEN 베이식 아트 시리즈 2.0 책을 통해서 자세하게 들여다 볼 수 있었는데요.

이 작품들은 모두 말년의 작품을 남기지 않은 작가가 10년 동안 활동한 것들이라고 하더라고요.

젊은 나이에 요절하여 너무나도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데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작품 세계는 당시에도 그렇지만 지금에도 예술적인 가치를 인정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 과정도 책 속에서 다양하게 볼 수 있었는데요.

브랜드와 콜라보 하기에 너무너무 멋진 스타일들이라 센스 있는 분위기가 느껴지고 소장각을 부르는 작품들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의 작품은 익숙하게 접하였고 다양하게 감상도 했지만 그의 작품에 대한 이야기와 키스 해링 이라는 작가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적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자세하게 알 수 있었고 또 자세하게 그에 대해서 알게 되니 그의 작품들이 또 다르게 다가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