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아이시미
http://blog.yes24.com/ishimy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시미
열심히 책읽고 있는 3공주 맘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7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안녕하세요 저자 리치보이입니다. 책을.. 
좋은글 감사합니다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4361
2021-08-23 개설

전체보기
[​예림당] 나쁜 비밀 - 나를 지켜 주는 그림책 | 리뷰 2022-10-01 18:23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95809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나쁜 비밀

하오광차이 글/린웨이팅 그림/남은숙 역
예림당 | 2022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아동성폭력의 심각성을 알게되었고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할수 있었어요.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안녕하세요! 3공주 맘이에요.

오늘은 "나쁜 비밀" 책을 소개해 드릴게요.

3공주를 키우는 엄마라 아동 성폭력에 관심이 많아요!

3공주에게 몇 번을 말하지만 말보다 책으로 보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 아이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었어요.

모르는 사람 따라가지 말아라. 선물이나 맛있는 것 주며 몸을 만지게 해달라는 사람에게는 단호하게 거절을 하고 엄마에게 말해주기로 약속을 했죠.

고학년인 아이들은 평소 학교에서 성폭력 예방 교육을 받아서인지 한마디만 해도 잘 알아듣는데

이제 1학년인 딸에게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 생각이 들었어요.

아동 성폭력이 모르는 사람에게만 당하는 것이 아니잖아요. 뉴스를 보니 평소 알고 지낸 동네 사람들 또는 지인들에게 당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해요.

그렇다고 아이에게 동네 사람이나 지인들을 조심하라고 할 수도 없으니까요.


 

우선 아이에게 책의 그림을 보고 혼자서 읽기를 권했어요.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성폭력인지 먼저 읽고 주위에서 그런 사람이 있는지 생각해 보라고 했죠.

그런데 아이의 입에서 뜻밖의 이야기가 나왔어요. "엄마! 삼촌도 나한테 선물 주고 같이 놀아준다고 하잖아!

책에 나오는 삼촌이랑 똑같은데?" 장난감을 주고 같이 놀아주는 제 친동생을 보고 하는 말이었어요.

"혹시 삼촌이 네 몸을 만진다거나 아프게 한다거나 둘만의 비밀 같은 거 있어?" 라고 물어보니 "아니?"라는 대답을 해요. 책에서 등장하는 삼촌이 선물을 주고 나쁜 비밀을 만들어 아이를 힘들게 했죠. 선물을 주고 잘 놀아주는 모든 삼촌이 오해를 받아서는 안되죠! 그래서 같이 책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샤오제의 부모님은 지인인 삼촌에게 샤오제를 부탁했어요.

선물을 주고 함께 놀아주는 삼촌이 싫지 않았죠. 그런데 어느 날 삼촌이 비밀 놀이를 하자고 해요.

비밀 놀이를 한 후엔 많은 선물을 받았지만 샤오제는 비밀놀이를 하고 싶지 않아요.

불편하고 이상한 기분이 들었거든요. 엄마에게 도와달라는 신호를 보내지만 바쁜 엄마는 알아차리지 못하죠.

비밀 놀이는 불편하고 무섭기까지 했지만 누구에게도 말 못 해요.

이 모든 상황이 자신의 잘못인 것 같아 괴로워하는 샤오제! 삼촌과 비밀 놀이를 한 것이 샤오제의 잘못인가요? 이렇게 힘들어하는 어린아이를 구렁텅이에서 나오게 해줄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책을 읽으며 책에 등장하는 삼촌은 나쁜 삼촌이라며 화를 내는 딸이랍니다.

샤오제는 비밀 놀이가 성폭력인지 모르고 놀이라고만 생각했잖아요. 어린아이들은 자기가 당한 것이 성폭력인지 모를 수도 있기에 성폭력에 대해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막상 설명하려니 어디부터 어떻게 말을 해줘야 할지 난감하죠.

그런데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나쁜 비밀" 책은 성폭력이 무엇인지 어떤 것이 성폭력인지를 알려주고 성폭력에 대처하는 방법까지 한 권으로 알 수 있어서 아이와 이야기하기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성폭력을 당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피해자 지원 기관, 성 관련 교육 기관까지 수록되어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나쁜 비밀 책을 읽으며 아이와 성폭력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어요. 성폭력이 무엇인지 알게 된 딸은 나쁜 비밀이든 좋은 비밀이든 어떤 일이든 엄마에게 꼭! 말해주겠다는 약속을 했어요.

그리곤 학교에서 배웠다며 "싫어요! 안 돼요! 도와주세요!" 크게 말하며 엄마의 걱정을 덜어주었답니다.

아이들을 아프게 하는 나쁜 사람들 다신 세상에 못 나오게 했으면 좋겠어요.

언제쯤 우리 아이들이 성폭력 없는 세상에서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 그런 날이 오긴 올까요?

아동 성폭력의 심각성을 알게 됐고 대처 방법까지 알게 되어 도움 많이 됐습니다.

아이들과 항상 소통하고 아이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이야기를 마무리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