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도서출판 작가정신
http://blog.yes24.com/jakkajungsin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jakkajungsin
도서출판 작가정신의 신나는 YES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작가 블로그
전체보기
소설樂 공지사항
작가소개
이벤트
서평단
[연재] 미드나잇 테이블
[연재] 살아 있는 괴담들의 밤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김휘 예테보리쌍쌍바 작가정신 멸종직전의우리 김나정 사랑의예감 물이물속으로흐르듯 90년대여성작가 김정남 신윤리
2021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 
이런 공포는 늘 꿈속에 있어서..괜찮.. 
신작이 나오는군요. 섬득한 광기이자.. 
세 치 혀가 만들어내는 괴담의 공포는.. 
새로운 글
오늘 43 | 전체 222462
2012-11-22 개설

전체보기
[유치원엔 네가 가!] 이벤트 | 서평단 2013-12-06 13:27
http://blog.yes24.com/document/750383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소개

 

세상에서 유치원 가는 게 가장 싫은 ‘시로’가 어느 날 좋은 생각을 해냈어요. 그건 바로, 자기 대신 다른 애들을 유치원에 보내는 거예요. 시끄러, 뻐끔이, 느린이, 사뿐이, 먹어도, 삼초만, 동생 정조아까지! 과연 친구들은 유치원 생활을 잘해낼까요? 어린이작가정신 <꼬맹이 마음>의 마흔여덟 번째 그림책 『유치원엔 네가 가!』의 엉뚱하지만 기발한 상상을 통해 유치원 가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자존감과 책임감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작품 해설

 

나 진짜 진짜 유치원 가기 싫어!

 

“시로야! 일어나. 유치원 가야지!”

 

하고 싶은 것만큼 싫은 것도 많은 유치원생 ‘시로’. 세상에서 엄마가 가장 좋지만, 아침마다 유치원 가라고 소리치는 엄마 목소리는 정말 듣기 싫어요. 시로가 가장 싫어하는 게 바로 유치원 가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유치원 가기 싫은 어느 날 아침, 시로에게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집에 있는 다른 친구들을 시로 대신 유치원에 보내기로 한 거예요. 시끄러, 뻐끔이, 느린이, 사뿐이, 먹어도, 삼초만, 동생 정조아까지! 과연 친구들은 유치원 생활을 잘해낼까요?

 

엉뚱하지만 신 나는 상상, 나 대신 네가 유치원 가!

 

아이가 엄마 품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마주하는 사회, 유치원. 낯설고 새로운 환경 탓에 아이들은 유치원에 가기 싫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침이면 유치원에 보내려는 엄마와 가기 싫어 투정하며 떼쓰는 아이 사이에서 한바탕 실랑이가 벌어집니다. 유치원 가기 싫은 아침, 우리 아이들은 어떤 상상을 할까요? 『유치원엔 네가 가!』는 이런 생각에서 출발한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엄마와 떨어져 한나절을 보내는 게 싫은 시로는 정말 유치원에 가고 싶지 않습니다. 일어나라고 소리치는 엄마 목소리를 못 들은 척, 이불 속에서 잔머리를 굴려 봅니다. 잠에서 깨지 않은 척할까? 아프다고 꾀병을 부려 볼까? 그때 시로에게 엉뚱하지만 기발한 생각이 떠오릅니다. 평소 시로가 유치원에 가 있는 동안 시로의 방을 지키고 있는 친구들과 날마다 엄마 등에만 업혀 있는 동생을 유치원에 보내 보기로 한 것입니다.

 

멍멍 큰 소리로 짖는 ‘시끄러’, 어항에서 입만 뻐끔뻐끔 ‘뻐끔이’, 침대 서랍 속 장난감 거북 ‘느린이’, 이불에 그려진 고양이 ‘사뿐이’, 늘 시로가 베고 자는 돼지 베개 ‘먹어도’, 침대 머리맡에 놓인 꼬꼬댁 인형 ‘삼초만’까지. 우리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동물 친구들입니다. 시로는 이 친구들에게 유치원 가방을 넘겨주고 소리치지요.

 

“유치원엔 네가 가! 난 유치원 가기 싫어!”

 

하기 싫은 일도 내가 척척,

나는 모두모두 잘할 수 있어!

 

이제 유치원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시끄러는 유치원 친구들과 잘 놀겠지만, 음악 시간에는 시끄럽기만 할 겁니다. 조용한 뻐끔이는 떠들지 않겠지만, 손가락이 없어서 만들기 시간에는 아무것도 못 할 테고요. 체육 시간, 이야기 듣기 시간, 점심시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마다 다른 특징이 있는 동물들은 못하는 일투성이겠지요. 『유치원엔 네가 가!』에는 시로 대신 유치원에 간 동물들의 왁자지껄 재미있는 모습이 각 장면마다 재치 넘치게 그려져 있습니다. 밝고 경쾌한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웃음 짓게 합니다.

 

『유치원엔 네가 가!』는 일러스트레이터 지우의 첫 창작 그림책입니다. 어린아이의 시각에서 사물을 대하고자 하는 작가는 이 작품에 아이들의 마음을 그려 냄과 동시에 자존감을 북돋아 주고, 책임감을 심어 주고자 했습니다. 그 어떤 동물 친구들보다 유치원 생활을 잘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시로이고, 우리 아이들 자신이니까요. 이제 자리에서 벌떡 일어난 시로와 함께 유치원으로 떠나 보세요. 어느새 하기 싫은 것도 참고 할 줄 알게 되는 의젓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유치원엔 네가 가!> 서평단 모집 EVENT

 

"세상에서 가장 하기 싫은 것!"

 

우리 아이가 세상에서 가장 하기 싫어하는 것,
혹은 어릴 적 내가 세상에서 가장 하기 싫어했던 것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추첨을 통해 5분꼐 <유치원엔 네가 가!>를 보내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2013년 12월 9일(월) ~ 12월 22일(일)
★ 모집 인원: 5명
★ 당첨자 발표: 2013년 12월 24일(화)
당첨되신 분들은 도서 수령 후 2주 내에 개인 블로그 및 온라인 서점 2곳 이상 서평 등록을 완료해 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38)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21        
진행중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