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jauntyrim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jauntyrim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jauntyrim
jauntyrim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7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347
2016-03-04 개설

전체보기
세상에서 가장 용기있는 여자와 위대한 엄마와 아빠 이야기 | 기본 카테고리 2022-05-29 05:33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34889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세상에서 가장 용기 있는 여자

리지 벨라스케스 저/편집부 역
와일드북 | 2022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매 순간 감사하며, 나를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주변을 사랑하자.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 돌파

다큐멘터리 제작 9개 영화제 호평

전 세계를 감동시킨 TED 강연

 

 

사실 이 책을 접했을 때, 바로 책을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유튜브 영상에서 본 그녀는 나와는 정말로 다른 세계에 사는 그저 용감하고 대단한 사람으로 보였기 때문이다.

그러다 우연히 다시 접한 그녀의 책을 읽은 다른 이들의 소감문들.

리지의 책은 삶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변화 시켰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었다는 그들의 이야기는 나의 마음을 흔들었다.

 


 

나는 최근에 여러 번의 다양한 심리 검사에서 우울도가 중증이라는 결과를 들었다. 나는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쳐있었다. 그래서 리지의 이야기를 읽고, 용기내고 싶어 서평을 신청했다.

' 그녀의 이야기로 인해 내가 조금이라도 더 용기낼 수 있다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리지 벨라스케스

1989년 3월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태어났다. 3남매 중 첫째인 그녀는 전 세계 3명만이 앓고 있는 희귀병을 앓고 있으며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찌는 병이다.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지 않아 20분마다 식사를 해야 하며 체중은 겨우 27㎏밖에 나가지 않는다. 몸에 뼈와 가죽밖에 없어서 누군가가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여자’라며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발견하고 마음에 큰 상처를 입는다. 하지만 사람들의 조롱과 신체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세상과 당당히 맞서 자신의 모든 불리한 현실을 극복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 강연에서 “외모가 아닌 목표와 성공, 성취가 나를 규정한다.”라며 당당하게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고 인생관을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텍사스 주립 대학에서 언론정보학을 전공한 그녀는 졸업 후 전문 강연자로 활약 중이며 자신의 경험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해 9개 영화제의 호평을 받았다.

 

https://youtu.be/QzPbY9ufnQY

 




 

이 책에는 리지의 출생부터 성장과정이 담겨있다. 제목들만 봐도 리지는 매우 긍정적이고 매사 감사하며 살고, 사랑이 많은 사람이라는 걸 유추할 수 있었다. 리지가 살아가면서 가진 신념들을 잘 표현하고 있는 제목들이라 벌써부터 마음이 웅장하다.

리지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삶이 소중한 이유와 인간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깨닫고, 동시에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용기있는 여자 중에서

소개글을 읽으며, 나의 마음을 흔들었던 책에 대한 소감문을 다시 접하게 되었다. 다시 읽으니, 기대감 증폭!

이 책은 나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

나는 이 책을 읽고 용기낼 수 있을까?

변화할 수 있을까?

심각한 질병에 걸려 본 적이 없는 사람은 건강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지 못한다. 보통 사람들도 태어날 때부터 주어진 건강한 신체가 얼마나 큰 축복인지 모른다.

세상에서 가장 용기있는 여자 중에서

어려서부터 엄마께 종종 들었던 말이 생각났다. '사지멀쩡하게 태어나 굶지않고 사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매사 감사하게 생각하고 살아야 한다. ' 어려서는 잘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가정을 꾸리고 아이들을 양육하면서 건강하고 튼튼하게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자주 느끼고 있다.

나는 아주 작은 상처만 나도 아파하고 힘들어 하는데, 리지 같은 사람은 어떤 정신력으로 살아가기에 저런 환경에서도 용기내며 긍정적으로 살 수 있을까! 정말 대단하다!

위대한 엄마,아빠 리지의 부모님!

책을 읽으며 가장 멋지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리지의 엄마와 아빠가 작성한 육아일기이다. 병원에서의 일지를 쓰면서 시작된 육아일기는 단순히 성장기록이 아니라, 그들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었다. 일기가 쌓일수록 더 힘이 되었을 것 같다. 일기장은 리지에게도 부모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매개체가 되었다.

나도 아이들의 성장을 기록하고 사진을 정리하여 남기면 좋겠다고 생각은 하지만, 막상 꾸준히 실천하는 게 참 어렵다. 요즘은 기술이 좋아져서 사진도 잘 찍을 수 있고, 사진에 간단한 글을 작성하여 육아일기를 만드는 것도 매우 쉽게 할 수 있다. 하지만 결국 완성을 위해서는 부모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데, 잘 되지 않는다. 가끔 벼락치기로 만들어진 사진 모음집을 보며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옛 이야기를 나눌 때면, 미안한 마음이 든다. 나도 아이들도 모든 순간들을 기억할 수 없으니 좋았던 일들 감사할 일들을 특히 더 기록으로 남겨둔다면, 아이들이 방황할 때 큰 역할을 해줄 것 같다. 생각나는 지금이라도 또 다시 작성을 다짐해본다!! 퐈이팅^^

 

각 단락의 마지막에는 해당 내용을 독자들도 흡수할 수 있도록 관련 질문들이 적혀있다. 질문을 통해 단순히 리지의 이야기로 지식을 전달하는 책이 아닌, 독자와 상호작용하는 생각하는 책으로의 역할을 한다.

Q. 생각해보기 : 어떤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 일기를 쓴 경험이 있는가? 만약 있다면 무엇에 대해 썼는가?

우리 가족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보낸 시간을 작성하는 편이다. 나중에도 함께 보며 이야기 나누면 그때의 감동과 즐거움이 되 살아나는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나와 가족을 되돌아 보게 되었다. 바쁜 일상을 핑계로 나 자신을 돌아보지 않고, 일상의 감사함을 놓치기만 했던 것을 반성한다. 인생은 그 인생을 이끌어가는 사람의 의지대로 방향이 변한다. 나에게 일어난 상황도 영향을 주겠지만, 그 상황을 부딪히고 대처하며 나아가는 것은 나의 의지니까! 성과가 잘 안나온다고 낙심하지 말고, 나아가자. 나에게는 미래를 향한 꿈이 있고, 나를 믿고 응원해주는 가족도 있으니 두려울 것이 없다! 리지도 하는데 나도 할 수 있다!

대단한 업적을 남기는 것이 목표가 아니고, 주어진 삶에 항상 감사하며 최선을 다 하는 것만으로도 나는 많은 만족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를 사랑하고, 나의 가족을 사랑하고, 나의 주변을 사랑하자. 용기내어 나아가자!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