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베르가못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jiangel8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엄마의책세상
베르가못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2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읽고 싶은 책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지금곁에두고읽는손자병법
2022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1245
2016-08-24 개설

전체보기
기적의 복숭아 엉덩이 스트레칭 | 기본 카테고리 2022-08-16 21:26
http://blog.yes24.com/document/1673792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기적의 복숭아 엉덩이 스트레칭

나오코 저/전지혜 역
쌤앤파커스 | 2022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쉽고 따라하기 좋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를 꼽으라면, 건강관리가 빠지지 않고 들어가지만, 운동을 하거나 식단을 조절하는 게 생각만큼 실천이 잘 안되더라고요. 기본적인 것들은 왜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실천하기 어려운지 모르겠어요.

 

주기적으로 어딘가를 가서 운동을 하기엔 퇴근하고 일찍 들어와 아이를 봐야 해서 부담스럽더라고요.

최근에는 퇴근길에 지하철 한 정거장을 일찍 내려서 걸어왔었는데, 너무 더워서 힘들다 싶다가 요즘에는 비가 많이 와서 또 미루게 되었고, 한 번 두 번 미루다 보니까 핑계가 점점 많아지더라고요.

 

체력은 계속 떨어지는데, 뭔가 짬을 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게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기적의 복숭아 엉덩이 스트레칭>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저자인 나오코님은 체형 교정 트레이너예요.

요가 강사로 활동을 하면서 보니, '엉덩이'에 집중한 수강생들이 바른 동작을 취하고 빠른 기간 안에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을 알아냈다고 해요. 엉덩이는 우리 몸의 토대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해요.

 

필라테스를 잠깐 배운 적이 있었는데, 기초 체력이 부족하니까 다른 분들이 하는 걸 반도 못 쫓아가겠더라고요. 그때 했던 동작들도 기본적인 근력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뇌는 편한 근육을 이용하는 쪽으로 작동을 해서, 운동을 할 때, 의식적으로 하지 않으면, 평소에 사용하던 근육을 사용하게 되고, 스쿼트를 해도 허벅지 안쪽 근육이 아니라, 허벅지 바깥쪽 근육을 사용하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스쿼트를 했을 때, 허벅지 앞쪽이 아팠던 것이 생각나서 올바른 근육을 사용하지 못했던 것이라는 것을 알았어요. 책에서 제시되어 있는 호흡 방법을 따라서 운동하면서 호흡을 하면 속근육을 단련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책에 나온 동작들은 대부분 쉬운 동작들이고, 몸이 꽤 굳어있는 제가 하는데도 가능한 동작들이 더라고요.

쉬운 동작을 하는데도, 송골송골 땀이 맺혀서 제대로 운동을 하고 있는 건가 보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운동 관련 다른 책들도 봤었는데, 힘든 동작들이 많으면, 얼마 못하고 지쳐서 그만두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기적의 복숭아 엉덩이 스트레칭>에 나오는 동작들은 쉽고, 종류가 적고, 기본 동작에 원하는 부위 별로 동작을 추가하면 되니 가볍게 매일 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일부 책에서는, 동작을 말로 설명하고 사진을 봐도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 되는 경우들이 있었는데, 이 책에는 굉장히 독특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설명이 뇌리에 쏙쏙 박혀요.

 

예를 들면, '엉덩이를 바닥에 붙인다'라는 표현을 '엉덩이를 뿌리내린다는 느낌으로'라고 표현했는데, 그림을 보면 아 저렇게! 하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몸이 따라주느냐는 다른 문제지만요 ... ㅠㅠ

 

책에서는 운동방법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관한 멘탈 관리 방법도 제시하고 있어요.

 

 

잠재의식을 다이어트에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제시되어 있는데, 그중 하나가 '살쪘을 때의 이점을 떠올려보라' 였어요.

 

응? 살쪘을 때 이점이 있을 게 있나?라고 생각했었는 데, '꾸미는 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긴장감 없이 편히 먹고 살 수 있다' 등등의 생각이 잠재의식 속에 있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차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옷을 사야지 할 때면, 살 빼면 사자,라고 생각하고 넘어가고 있어요.

예전에는 조금만 살이 쪄도 옷이 안 맞으니까 먹는 것을 조절했었는데, 지금은 큰 사이즈 옷을 입으니, 먹으나 안 먹으나 별로 신경을 안 쓰게 된 것도 사실인 것 같아요.

 

그래서, 이대로도 좋지만, 건강하면서도 멋진 내가 된 상황을 그려보고,

변화하겠다는 의지를 다져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매일 30분이면 포기할지도 모르지만, 아침에 5분, 저녁에 5분 정도, 익숙해지면 더 오랫동안(그래봐야 짧은 시간일 것 같지만) 투자해서 체형이 교정되고 아프지 않고, 몸매도 바뀔 수 있다면 안 해볼 이유가 없을 것 같아요.

 

책에 나온 수강생들 후기를 보면 저도 충분히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비포 애프터 사진을 보면 확연한 차이가 있더라고요.

그분들은 3~6개월 정도 주 1~2회 70분, 그리고 매일 집에서 조금씩 운동을 하셨다고 해요.

 

요즘 매일 조금씩 나누어 실천하는 습관을 들이는 연습을 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는 책 읽기, 다른 하나는 영어 공부예요. 이제 스트레칭도 매일 해야 할 일중에 추가해서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도전해 봐야겠어요! 엉덩이 스트레칭은 1~2주 정도면 효과가 나오기 시작한다고 하던데, 저도 금방 효과를 볼 수 있겠죠? :)

 

틈틈이 시간을 내어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나 간단한 운동을 찾으시는 분들,

골반이 틀어져계신 분들,

자꾸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가 궁금한 분들께서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해당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독서 후 남기는 리뷰입니다. 

#기적의복숭아엉덩이스트레칭 #나오코 #쌤앤파커스 #예스24서평단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