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지젤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jigel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지젤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49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신앙서적 리뷰
유아동도서 리뷰
나의 리뷰
유아동도서 리뷰
신앙서적 리뷰
기타도서 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괜찮은 책이네요. 읽.. 
새로운 글
오늘 25 | 전체 51347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늙지 않는 최고의 식사 | 기타도서 리뷰 2019-03-29 23:44
http://blog.yes24.com/document/1119098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늙지 않는 최고의 식사

후지타 고이치로 저/황미숙 역
예문아카이브(예문사) | 2019년 0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늙지 않는 최고의 식사 ?
-면역력을 높이고 활력을 주는 식사법 (후지타 고이치로)
?
"50대부터는 고기가 약이다"
이 책을 처음 대했을 때 사실 반신반의 했습니다. 나이가 들면 소화력도 떠 약하지고, 대사도 잘안되니 소식해야 하고, 고기 보다는 채소 위주로 먹어야 한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100세 시대, 약이 필요없는 몸 만들기를 위해서는 50세부터는 고기가 약이라니!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었던 상식이 뒤집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런에 이 책을 읽고 나서 보니 요즘 유행하고 있는 케토제닉이나, 고지방 식사와는 전혀 다른 내용의 책이 었습니다.
?
이 책의 저자인 후지타 고이치로는 일본 최고의 면역한 의사이자 도쿄의대 치과대학 명예교수, 81세의 현역 의사입니다. 실제로 저자는 늙지 않는 식사법으로 당뇨병을 완치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늙지 않는 식사법은 마늘, 올리브유, 식이섬유, 좋은 물, 적당한 운동을 권장하고, 질 낮은 고기, 야식, 스트레스는 피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탄수화물이 식사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동양권의 식사에서 탄수화물 중 과도한 당질을 섭취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체내에서 최종당화산물(AGE)은 노화를 앞당기고, 병을 유발하는 원인물질이 되기도 합니다. AGE는 단백질에 설탕을 바른 것처럼 끈적거리는 상태가 되는데, 혈관이나 조직에 들러붙어 몸 안에 쌓이면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경색, 골다공증, 백내장, 암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혈당치가 상승한 상태에서 단백질이 들어오면 AGE가 만들어지기 쉬워지니 정제된 곡류, 당질이 많은 주식은 피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고기를 먹고 나서 밥, 누룽지, 냉면을 먹는데, 이것은 최악의 조합이라고 합니다. 스테이크나 고기를 먹을 때에도 밥이나 빵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식을 조리할 때 살짝 누른 부분이나 연한 캐러멜 색으로 익으면 단백질과 당질이 가열되어 AGE가 생성된다고 합니다. 장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면 장내에서 AGE가 분해되고 배설될 수 있지만, 약 7%는 체내에 쌓이게 되므로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두번 스테이크를 즐기려면 나머지 5일은 AGE가 생성되지 않는 조리법으로 만든 음식을 먹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프라이팬이나 오븐에 굽고 기름에 튀기는 조리법은 AGE 생성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찌거나 삶는 조리법이 좋습니다. 건강한 섭취법이 건강장수 식사법이라는 말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
무조건 고기를 많이 먹는다고 해서 장수하는 것은 아닙니다.
양질의 고기를 섭취하되, 항생제나 성장호르몬제가 든 합성사료 키운 가축의 고기보다는 자연스러운 형태로 키운 고기를 골라 섭취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음식이 타액에 더 잘 섞이는데, 타액에 있는 효소는 활성산소를 무독화 시키는 항산하작용을 하

므로, 씹으면 씹을수록 항산화작용을 하는 효소가 입안가득해지면서 음식과 함께 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항산화작용을 하는 효소가 많이 나오게 하려면 한 번에 1초, 총 서른 법이니, 한 입을 먹으면 30초 동안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프랑스 미식가인 브리아 사바랭(Brillat Savarin)은 "당신이 무엇을 어떻게 먹는지 말해주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기를 약으로 먹는 사람은 젊고 생기가 넘치게 된다는 말을 깊이 새겨 봅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네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