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jsasarang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jsasarang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jsasarang
jsasarang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4,803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도서 『두 얼굴의 무궁화』출판사 절판.. 
책이 귀여워 보여요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에 고등학생이 쓴 책이라니 믿어지.. 
이상하게 사진들이 다 액박이네요. 첨..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14941
2010-09-20 개설

전체보기
이젠 떠날 수 있을까? 동유럽 자동차 여행 | 기본 카테고리 2023-01-28 02:26
http://blog.yes24.com/document/1749964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이젠 떠날 수 있을까? 동유럽 자동차 여행

조대현 저
해시태그 | 2022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동유럽은 발트 해에서 발칸반도에 이르는 지역의 명칭인데 대표적인 동유럽 국가로는 헝가리, 폴란드, 체코,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몬테네그로, 알바니아 등이 있다고 해요. 최근에 자동차 여행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유럽 여행을 하는 여행자가 늘고 있는데 이 책은 직접 자동차로 동유럽을 여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해서 더 관심이 갔네요.

 

 

 

 

이 책은 동유럽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와 자동자 여행을 위한 정보, 그리고 발트 3국을 여행하기 위한 정보, 폴란드,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를 여행하기 위한 여행 정보들이 담겨 있어요.

 

 

 

 

동유럽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물가라고 해요. 항공권만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면 더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동유럽 추천 여행 코스도 있는데 어디로 입국하느냐에 따라서 어떤 여행코스로 갈지 결정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자동차로 동유럽 각국을 오가는 시간을 표시해두기도 해서 자동차 여행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자동차 여행의 주의점도 있는데 미리 읽어보고 숙지하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제한 속도나 유럽연합 고속도로 번호 등은 미리 알아두면 좋겠고 비상상황에 필요한 삼각대와 야광조끼를 반드시 차내에 비치해야한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유럽의 통행료는 톨게이트를 지날 때마다 통행료를 내는 방법과 일정기간동안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별 방법인 비네트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발트 3국은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3국인데 국도 50%이상이 숲인 나라들이고 중세 유럽의 분위기가 남아있는 곳이라고 해요. 발트 3국을 여행하는 것은 먼저 입국하는 도시와 출국하는 도시를 항공권과 연계하여 결정하고 여행기간을 결정해야한다고 해요. 10~14일 정도의 기간이 발트 3국을 여행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여행기간이라고 하네요.

 

 

 

강대국들 사이에서 끊임없는 시련을 겪으면서도 다시 일어난 나라 폴란드는 잘 보존된 중세 도시를 볼 수 있고 대한민국과 비슷한 요리가 많은 나라라고 해요. 폴란드 여행은 어디로 입국하는지에 따라 바르샤바나 크라쿠프에서 시작하는 여행 코스가 달라지고 10~14일 정도가 기본 여행기간이라고 하네요.

 

 

체코는 아름다운 중세도시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고 최고의 맥주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나라라고 해요. 어디로 입국하느냐에 따라 프라하에서 여행을 시작할지, 체스키크롬로프에서 시작할지 달라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7~14일 정도가 기본여행기간인데 추천 여행코스가 있어서 여행계획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훌륭한 음악가들이 많이 배출된 나라 오스트리아는 볼거리가 풍성하고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오스트리아 여행은 도시 이동간 여유 시간을 배정하고 일정을 잘 배정해야 하는데 4박 5일 일정부터 12박 13일 일정까지 추천 일정이 있어서 여행 계획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화려한 야경과 온천이 있는 헝가리와 유럽의 인기 휴양지인 크로아티아 여행도 추천 일정을 참고해서 여행을 계획하며 좋을 것 같아요.

 

 

 

자동차로 동유럽을 여행하려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해요. 낯선 나라에서 운전하는 것에만 정신이 팔려 여행을 제대로 즐기지 못한다면 그런 자동차여행은 안하느니만 못하겠죠. 이 책을 참고해서 동유럽 도시 내의 여행은 시내를 걸어서 낭만을 즐기고 나라와 도시 간 이동을 자동차로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동유럽 자동차 여행일 것 같아요. 자동차와 함께 하는 동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