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jungyga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jungyga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jungyga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4월 스타지수 : 별2,09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5850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미국 맛보기 좋은 책~ | 기본 카테고리 2019-10-04 15:28
http://blog.yes24.com/document/1167572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

권동화 글/민규경 그림
상상의집 | 2019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표지에 딱 보면 어디어디인지 알만한 내용들이 등장합니다.

자유의 여신상, 뉴욕, 금문교, 할리우드, 워싱턴DC의 러스모어 국립공원 등등

<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는 인기없는 백수 유튜버 노잼과 방송 매니저이자 친동생인 천재 초등학생 꿀잼이

미국을 여행하는 이야기를 담았답니다.

보다보면 왜 노잼인지 알수가 있어요. ㅎㅎㅎㅎ

(역시 유튜브 스타는 쉽지 않아요. 세상에 쉬운게 있나요~~)

 

 

 

미국의 주 50 +1 를 한 눈에 쏘옥~

우리나라 8도도 아직 다 모르는데 50개하고 1개의 주를 아이가 다 알기는 무리이고...

그냥 이렇게 생겼구나하고 보고 넘어가기를~

 

 

 

<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에 어떤 내용이 나오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랜드캐니언, 필라델피아 독립기념관, 모뉴먼트밸리 나바호 부족공원, 백악관,

월스트리트의 돌진하는 황소, 케네디 우주센터, 하버드대학교, 다저 스타디움,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

미국의 인구, 종교, 정치, 수도, 경제 등을 아주아주 간략하게 소개하며

시작해주는 잼잼!!

 

 

 

그랜드 캐니언! 얼마전에 TV에서 연예인들이 간거보고 더욱 가보고 싶어졌던 곳!

제 살아생전에 가볼 수 있을까요?? 기회가 있었을때 갔었어야했는데..

아쉬운 곳! 자연의 신비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자연 앞에 정말 하찰거 없는 인간들의

오만함을 느껴볼 수 있는...

노잼은 재미없는 설명으로 동생 꿀잼한테 구박받아요. ㅎㅎㅎㅎ

그런데 노잼이 하는 설명은 꼭 정말 필요한 설명이에요.

그랜드 개니언 안의 후버댐, 피닉스, 사와르 국립공원, 모뉴먼트 밸리가 있다는 것도

알아가봅니다. 이거 세계문화전집에 나올법한 내용인데요.

 

 

 

큰 아이 원어민 영어선생님이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오셨어요.

혹시나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필라델피아에 대한 지식(?)을 뽐내며 원어민과

대화할 기회가 오지 않을까요~~

필라델피아 하면 Liberty bell!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독립 선언문>이 발표된 곳이지요.

그리고 록키의 계단 신을 찍은 유명한 곳이기도 ㅋㅋㅋㅋ

 

 

 

<독립선언문>을 발표하게 된 배경도 노잼이 아주아주 열심히 핏대 세워가면 설명해준답니다.

지리, 역사를 사진으로 함께 볼 수 있어서 꼭 미국여행하는 기분이 들어요.

<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는 본격적으로 사알짝 지루한 세계문화책 들어가기 전에

세계문화에 대해 흥미를 일으키게 해줄 수 있는 징검다리 책으로 좋은거 같아요.

 

 

 

이번 막가는 퀴즈 정답이었죠.

케네디 우주센터 ㅎㅎㅎ

아주 놀기(?)에 좋은 플로리다주에 잇는 케네디 우주센터입니다.

미국 항공 우주국 나사가 플로리다주에 설치한 우주선 발사 기지예요.

서울시 전체 면적의 1.5배라고 하니 어마어마한 크기지요.

노잼의 설명과 함께 꿀잼은 우주 과학자가 되겠다는 꿈도 가져본답니다.

아이들에게 세계 곳곳을 보여주고 싶은건 아마도 내 아이가 다양한 곳을 보고

눈을 넓히며 자신의 미래를 아니 꿈을 가져보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아닐까요~

나사는 못 가도 국립과천과학관은 열심히 데려가야겠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모든 엄마들의 꿈의 대학!

Harvard University

하버드대 근처에는 보스턴 대학교,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그리고 예일대학교도 있데요.

메사추세스는 교육의 주인가봐요~~

명문대가 아주앙주 많으네요.

한국의 교육과는 다른 미국의 교육 제도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려주는 노잼!

우리 나라 대학생이 하버드에 많이 들어가지만 그만큼 자퇴율도 높다고 하던데요.

아마도 자유로우면서도 창의적이면서도 천재적인 아이들을 따라가지 못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여기에 대한 연구 논문도 있다고 들은듯한데...

하버드대 보낼 경제력은 안되지만...ㅎㅎㅎ

자유로우며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다양한 책으로 아이들의 뇌를 깨워주고 싶네요.

상상의 짐 <유튜버 잼잼 미국의 떴다>가 그 시발점이 되어주지 않을까요~^^~

https://youtu.be/-pGAbCWyAYE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2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