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kkandol32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kkandol32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kkandol32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29,00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스크랩
북켄트
나의 리뷰
책책책
이벤트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그래잠시만도망가자 미미일소흔경성 대역죄인박열과가네코 달다 파라미디어 김이령 왕은사랑한다 8760시간 위장자 호가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친구
최근 댓글
기억에 남는 부분으로 몇 가지 뽑아주.. 
저희는 본질적인 문제에 의문을 갖고 .. 
조주희입니다ㅠㅠ 조주빈은 범죄자..ㅠ.. 
잘 보고 갑니다. 
요즘 필요한 책이네요. 잘봤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9 | 전체 321054
2009-02-06 개설

전체보기
IT 좀 아는 사람 | 책책책 2021-01-29 22:15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373276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IT 좀 아는 사람

닐 메타,아디티야 아가쉐,파스 디트로자 공저/김고명 역
윌북(willbook) | 2021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282-1.jpg

 

282-2.jpg

 

282-3.jpg

 

282-4.jpg

 


구글은 키워드 밀도 대신 페이지랭크(PageRank)라는 혁신적인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페이지랭크는 설립자 레이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1998년에 박사 논문을 작성하며 개발했다. (-25-)


초단타매매자들은 소프트웨어의 힘을 빌려 미국금융의 양대산맥인 뉴욕과 시카고에서 초고속으로 주식과 선물 같은 금융상품을 매매한다.두 도시의 거래소 사이에서 생기는 미소한 가격 차이를 이용해 수익을 올리는 매매법이다. (-103-)


더군다나 하드드라이브는 원판을 회전시켜서 정보를 찾지만 SSD는 전기 신호만 쏘면 되기 때문에 SSD가 속도도 훨씬 빠르다.한마디로 SSD의 압승이다. (-179-)


2010년 출범 직후 위챗은 휴대폰을 흔들면 무작위로 선택된 다른 사용자와 연결되는 기능이 추가됐다. 그리고 무작위로 선택된 사용자에게 답장을 받길 바라며 디지털 버전 '병 속의 편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신설됐다. (-239-)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주기를 짧게 잡고 지속적으로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받는 것을 골자로 하는 개발방법론.수개월,수년에 ㄷ걸친 개발 끝에 거대한 최종본을 출시하는 게 아니라 '최소 기능 제품',쉽게 말해 간단한 프로토타입을 신속히 출시한 후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 시제품을 개선하며 맍복스러운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일련의 과정을 반복한다. (-310-)


모바일이 등장하기 전까지 PC가 대세였다.그때까지만 하여도,회사 내의 결제권자는 컴퓨터를 몰라도 큰 어려움이 없었다. 소위 IT 지식이 전무하여도, 자신이 어떤 것을 결정하고 결제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기 때문에, 컴맹을 자신있게 언급하였다. 기술 주도의 사회였지만,여전히 경영 일선은 아날로그 체게를 구축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바일이 등장하면서,많은 것이 달라졌다.시스템도 디지털화하였고, 결제도 전자결제가 이루어지게 된다. 즉 결제권자가 디지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퇴출되거나 밀릴 수 있는 세상이 도래하게 된다. 기업 경영을 위해 문과를 전공했지만, 이과적 사고력,소양을 갖춰야 하는 세상이 도래하게 된 것이다. 책 <IT 좀 아는 사람>이 등장한 것은 불가피한 사회 현실 때문이다.그러나 이 책의 깊이는 상당히 심화적이며,어렵다.


구글은 야후가 장악했던 검색 서비스를 바꿔 놓았다. 그리고 구글은 검색 뿐 아니러 여러가지 사업으로 확장하게 된다.스마트폰과 인공지능, 딥마인드에 대한 사업 확장성이다. 즉 스마트폰으로 빅데이터 산업을 키워 나갔으며, 자율주행자동차를 탈수 있게 된다. 애플과 아마존이 자기 나름대로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시켜 나갔던 것과 대조적으로 구글은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었다.구글의 안드로이드 체제와 애플의 IOS 체재로 양분되고 말았다.책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IOS 운영체제를 상호 비교하고 있다.


아마존은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높여 나갔으며,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해 나가게 되었다.소위 아마존북스의 사업을 극대화 하였으며, 아마존고를 만들어서, O2O 셔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었다.어쩌면 지금 우리가 디지털 기술에 종속적일 수 밖에 없었다는 건,아마존의 영향력이 크다 말할 수 있다. 아마존이 사업 모델을 확장하면서,여러 사업들을 인수하는 과정, IT인프라에 대한 이해, 협업과 융합이 필요한 세상으로 만들게 된 이유는 아마존의 공이었다. 즉 IT 소양을 갖추지 못한 경영자는 스스로 경쟁력이 없는 경영자로 낙인찍힐 수 있다.조직 뿐만 아니라 리더와 리더십에 IT  소양을 요구한은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기업 전반에 애자일 기법이 도입되고 있는 이유도 마찬가지다.즉 완성된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그에 대한 검증 과정이 과거의 비즈니스 모델이었다면,지금은 먼저 제품을 내놓고, 개선과 지속적인 수정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는 걸 미덕으로 삼는다. 소비자의 니즈와 우너츠가 계속 바뀌는 것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가 있다. 이 책에는 여러가지 비즈니스 모델이 나오고 있다.페이스북의 비즈니스 모델 뒤에는 경쟁자가 될 수 있는 기업을 인수하는 것이었다.왓츠앱을 인수하게 된 배경도 여기에 있으며,페이스북의 기업 확장성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타겟광고 알고리즘이 어떻게 탁월한 비즈니스 사업이 될 수 있었는지 하나 하나 알게 된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2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