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kkandol32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kkandol32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kkandol32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51,46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스크랩
북켄트
나의 리뷰
책책책
이벤트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그래잠시만도망가자 미미일소흔경성 대역죄인박열과가네코 달다 파라미디어 김이령 왕은사랑한다 8760시간 위장자 호가
2021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친구
최근 댓글
저희는 본질적인 문제에 의문을 갖고 .. 
조주희입니다ㅠㅠ 조주빈은 범죄자..ㅠ.. 
잘 보고 갑니다. 
요즘 필요한 책이네요. 잘봤습니다. 
올바른 얼굴 교정법 매우 유용하네요. 
새로운 글
오늘 212 | 전체 305748
2009-02-06 개설

전체보기
길 잃은 생각 의사를 위한 생각 속 응급 구조법(상상고래 15) | 책책책 2021-10-23 08:05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29206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길 잃은 생각 의사를 위한 생각 속 응급 구조법

권태윤 글/김미진 그림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1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직장에서는 누구보다도 훌륭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학교에서는 누구보다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고, 사회의 생산랴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이쯤되면 당신도 나의 의견에 동의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쓸모없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8-)


머릿 속에 잔뜩 쌓여 있는 쓸모없는 생각들은 버리고, 구석에서 먼지만 쌓이고 있는 쓸모 있는 생각들을 꺼내야 한다.
그리고 바로 이게 사회에 우리와 같은 생각 의사가 필요한 이유이자, 내가 이 책을 쓰는 이유이다. (-9-)


효율적으로 제거된 환자의 생각은 그 크기가 가로 1미터 , 세로 1미터를 넘지 않아야 한다. 만약 제거된 환자의 생각이 이보다 크다면 여전히 쓸모없는 생각들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31-)


그 순간 또다시 룽룽의 몸에서 흰 연기가 나오더니 종이를 감쌌다. 그러자 긴 종이가 살아 있는 흰 연기가 나오더니 종이를 감쌌다. 그러자 긴 종이가 살아 있는 뱀처럼 꿈틀거리더니 스스로 주르륵 말리는 게 아닌가! 어느새 종이는 아로 씨의 손에 딱 들어올 수 있는 크기로 변해 버렸다. (-64-)


건물 내부에서는 시끄러운 음악 소리와 이야기 소리가 흘러 나왔다. 큰 드럼 소리가 울려 퍼질 때마다 건물은 위험하게 부르르 떨렸다. 미스터 짹이 그런물을 바라보며 말했다.
"이 건물이 바로 춤추는 술집입니다. 최고의 예술가들이 모이는 곳이지요." (-98-)


"불가능해. 생각감옥은 생각관리국에서 가장 보안이 철저한 곳이야. 그곳에 직원이 얼마나 많은데. 도저히 우리는 이길 수 없어." 
"힘을 합치면 할 수 있어요!" (-126-)


생각들은 지쳐 헐떡거리면서도 남아 있는 힘을 짜내 직원들을 몰아쳤다. 직원들은 갑자기 풀려난 감옥의 생각들에 깜짝 놀란 듯 맥을 못 추고 있었다.
불독이 룽룽에게 외쳤다.
"룽룽, 지금이야! 자루를 써!" (-150-)


우리는 매일 생각하고, 눈앞에 펼쳐진 생각을 지우고, 기존의 생각을 새로운 생각으로 덮어 버린다. 생각은 기억의 매개체이며, 도구이자 수단이다. 생각이라는 것은 필요한 것을 기억하고, 필요없는 것은 기억하지 않는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어떤 생각은 현재에서 바로 지워버리고 ,새로운 것으로 대체하고 싶은 생각이 일상 속에서 나타날 때가 있다. 나쁜 생각, 불쾌한 기억,  슬픔과 아픔이 엮여 있는 경우, 불쾌했던 감정들, 내 생각을 지우고 새롭게 무언가 시작하고 싶을 때가 있다. 스스로 내 생각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것이다. 책에서 생각을 지워주는 아로 선생님,그리고 다양한 생각들을 하고 ,상상하고,기억하는 룽룽이 있다. 동화를 읽으면서, 생각이란 무엇일까 논리적으로 따져보고,상상하게 된다. 생각을 관리하고, 어느 정도의 양 만큼만 생각한다면, 억지스럽지만, 지금 내가 마주하고 있는 걱정과 근심을 덜어낼 수 있을 것이다. 


이 동화책이 나오게 된 것은 이 맥락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우리는 삶에서 너무 생각을 많이 하고 있고, 쓸데없는 생각도 한다. 생각을 상식과 묶어 버린다.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일어나지 않은 것도 끌어와 생각한다. 과거의 일도 현재에 들고와서 생각하고, 걱정하게 된다. 그런 쓸데없는 생각들을 잡념, 망상이라 일컫는다. 그러나 쓸데없는 생각이라 규정하는 것이 억지스럽다는 걸 이 책은 지적하고 있다.룽룽의 상상이 현재에는 쓸모없는 것이 될 수 있지만, 앞으로 미래에는 그 생각이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 지 아무도 모른다. 즉 쓸데없는 생각, 쓸모있는 생각을 나누고 규정하는 것은 ,목표지향적이지만, 너무나 어리석인 행위라는 것을 이 책은 지적하고 있었다. 자유롭게 생각하고, 생각의 날갤플 펼쳐 나가는 것, 긍정적인 생각을 내 몸 속에 내재하고, 균형잡힌 생각이 내 삶을 행복하게 할 수 있고, 좀더 나은 삶으로 바꿔 나간다는 것을 잃어버려서는 안될 것이다. 한 권의 책 속에서 많은 것을 느끼게 하는 메시지 가득한 이야기가 책에 담겨져 있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