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kkandol32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kkandol32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kkandol32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33,33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스크랩
북켄트
나의 리뷰
책책책
이벤트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그래잠시만도망가자 미미일소흔경성 대역죄인박열과가네코 달다 파라미디어 김이령 왕은사랑한다 8760시간 위장자 호가
2022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친구
최근 댓글
kkandol32님~~~감사해요~~~ 
리뷰를 보니 책이 궁금해집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번읽어보았습니다.. 
하루에 2권~3권 읽으시나봐요 대단.. 
기억에 남는 부분으로 몇 가지 뽑아주..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350999
2009-02-06 개설

전체보기
한국의 젊은 주식 부자들 | 책책책 2022-08-19 01:27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74655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한국의 젊은 주식 부자들

한정수 저
토네이도 | 2022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0772-1.jpg

 

첫 번째는 바로 무지출 데이다.

"한 달에 지출을 아예 안하는 날을 10번. 이렇게 규칙을 만들어 두는 거예요. 저는 지금도 한 달에 20번은 무지출 데이로 하고 있어요. 여기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그 반대로 지출 데이도 만드는 거에요. 돈을 쓰는 날을 겅해 두고 그 외의 날에는 절대 돈을 안 쓰는 거죠.예를 들어서 토요일, 일요일은 놀고 데이트도 해야 되니까 지출 데이로 잡아 놓고요. 주중에는 수요일 하루만 지출 데이로 납아놓고 그런 거죠. 만약에 월요일에 제가 너무 갖고 싶은 물건이 생겼어요. 그러면 지출 데이가 아니니까 수요릴까지 참아보는 거죠. 사람이 신기한 게 진짜 수요일이 되면 '굳이 살 필요가 없겠는데?'그런 마음이 든다니까요."

그는 무지출, 지출 데이를 굉장히 흔한 절약법이라고 설명했다. (-43-)

 

 

펀더멘털을 살펴보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먼저 기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당연히 성장 가능성이 높고 건강한 기업이라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매년 조금씩이라도 늘어나고 있어야 한다. (-122-)

 

 

제가 만약에 우리가 홀짝 게임을 한다고 해졸까요.제가 홍에다가 100원을 걸었어요. 그러면 짝이 나오면 돈을 잃잖아요. 뭐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죠. 그냥 달러가 돈을 가져가 버리겠죠.그걸 좀 어려운 말로 하면 손실의 확정 권환이 딜러에게 있다고 표현할 수 있어요. 그러니가 제가 아니라 카지노 측에 손실의 확정 권한이 있다는 거죠.

 

 

그런데 투자는 다르죠. 예를 들어 제가 삼성전자를 10만원에 샀는데 5만 원으로 떨어져요. 내가 홀에 걸었는데 짝이 나온 것처럼 잘못된 선택을 한 거죠. 그런데 투자의 경우에는 내가 잘못된 선택을 했어도 손실이 확정괴지는 않아요. 그러니까 저가에 매수를 더 많이 한다든지 해서 평균 매수 단가를 낮추고 기다렸다가 상승기에 수익이 아면 실현을 할 수 있는 거죠. 투자는 손실의 확정 권한이 본인한테 있는 거예요 .(-179-)

 

 

워런 버핏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똑똑해질 필요가 없다. 단지 그들보다 더 단련이 돼야 한다." (-236-)

 

 

"결국은 콘텐츠가 소비가 많이 돼야 매출이 늘어나잖아요.그러니까 그 콘텐츠의 여러 요소들, 예를 들어서 배우나 콘셉트나 만드는 사람들이나 그런 것들을 보고 판단을 해야 겠죠. 이 정도면 시장에서 어느 정도 평가를 받겠구나 하고요.그런 판단력은 지식과 경험에서 나온다고 생각해요. 영화에 어떤 배우가 나온다면 적어도 100만 명 이사의 관객이 들겠구나 하면서 예측을 하는 거죠. (-268-)

 

 

100을 얻어서, 10을 쓰고,90을 남기면,그 90이 내 자산이 된다. 100을 얻어서, 90을 쓰고, 10을 남기면 그 10이 내 자산이 되는 거다. 투자를 할때와 도박을 할 때, 이 기본 상식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내가 가진 순자산이 어느정도인지에 따라서, 선택과 결과,성공과 실패의 선택권이 달라진다. 워런 버핏이 주식 투자를 할 때,장기적인 투자,가치 투자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가 가지고 있는 막대한 순자산이 있기 때문이다. 그가 말하고자 하는 명언이나 투자 방식을 참고할 순 있어도 내것으로 만들때는 언제나 순수한 자산 리스크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그의 투자가 나에게 도박이 될 수 잇고, 투자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개미투자자는 절제와 저축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자산의 파이를 키워서,어느 정도 자산임계치를 넘어선 뒤에 대출이나 빚을 이용해 주식 투자의 파이를 키워 나갈 수 있다. 존버 정신이 개미투자자에게 안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주식투자의 성공과 실패라는 변수에서 자유롭기 때문이며, 국내 외 여러가지 사회적 변수에서, 이자의 변동이 있을 때,그것에 대해 심리적 부작용에서 어느 정도 자유로워진다. 그래서 이 책을 읽을 때, 주식 투자 노하우를 익히는 것,재무재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신문에서 경제면, 사회면, 국제면을 동시에 봐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세사의 변화를 읽고 예측과 수요를 읽고, 시대적 트렌드에 따라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 종목을 선택할 수 있다. 젊은 주식 부자들은 운이 좋아서,부자가 된 것은 아니었다.하나의 종목을 고를 때, 1년 이상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내 직업과 연결된 종목을 선택하고, 재무재표,사업게획서,기업의 경영철학까지 면밀하게 분석해서 투자해야 ,흔들리지 않는 주식 투자가 어느 정도 가능하다. 즉 시장을 읽는 눈, 자신만의 관점,대담한 실천으로 남다른 주식투자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