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kkandol32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kkandol32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kkandol32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40,564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스크랩
북켄트
나의 리뷰
책책책
이벤트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그래잠시만도망가자 미미일소흔경성 대역죄인박열과가네코 달다 파라미디어 김이령 왕은사랑한다 8760시간 위장자 호가
2023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친구
최근 댓글
kkandol32님~~~감사해요~~~ 
리뷰를 보니 책이 궁금해집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번읽어보았습니다.. 
하루에 2권~3권 읽으시나봐요 대단.. 
기억에 남는 부분으로 몇 가지 뽑아주.. 
새로운 글
오늘 22 | 전체 388197
2009-02-06 개설

전체보기
오직 딱 한 해만, 다정한 이기주의자 | 책책책 2023-01-28 22:27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750294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오직 딱 한 해만, 다정한 이기주의자

베레나 카를,안네 오토 공저/강민경 역
앵글북스 | 2023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자기돌봄이라는 주제와 늘 함께 언급되는 것이 마음챙김과 가지 연민입니다. 얼마전부터 새롭게 부각되기 시박한 개념이죠.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자신을 연민하는 태도를 가진 사람이 오히려 더 공감 능력이 높고 이해심이 깊으며 인내심이 강한 사람이 된다고 합니다. 누구든 일상 속 자신의 행동을 조금만 관찰하면 자기연민이 자신과 타인 모두에게 호의적인 행동이라는 점을 깨달을 수 있을 거예요. (-8-)

중장기적 목표와 삶의 질을 고려했을 때, 중요한 게 무엇인지를 의식적으로 탐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봐,그게 바로 마음챙김을 위한 시간관리법이니까. 깨끗한 종이에 내년의 직업적 소망이나 주요한 가치 세 가지를 적어보렴.그리고 매일 아침 일을 시작하기 전에 5분 정도 혼자 조용이 그 종이를 들여다보며 소망이나 가치를 상기하는 거여. 매일 30분 정도는 네가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이루기 위해, 혹은 손에 넣기 위해 노력하길 바랄께. (-95-)

격한 감정에 사로잡혀 혼자 비극의 주인공이라도 된 양 끙끙 앓기만 하면 에너지를 빼앗길 뿐이야. 나와 감정의 경계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면 폭풍 같은 감정이 휘몰아치는 와중에도 스스로를 지킬 수 있어. 오히려 그 폭풍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등대로 대피한 다음, 바람에 따라 움직이는 밀물과 썰물을 평온하게 바라볼 수 있지. '세상의 물결이 마음까지 스미지 않고 영혼은 안식을 찾는다.' 라는 헤세의 시 구절처럼. (-153-)

"시간, 돈, 기회만 있다면 하고 싶은 일이 뭐가 있을까?"

"창피당할까 두려운 마음만 극복한다면 뭐가 하고 싶을까?"

스키나 스페인어, 노래, 격투기 등 생각나는 활동에 일단 도전해 보세요. (-217-)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 는 "나는 적어도 10킬로미터를 걸어 다닌 생각만을 믿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은 산책이 깊은 생각에 빠지고, 주변에 대한 신경을 차단하며,사고의 방향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된다는 뜻이지요. (-263-)

어제도 타인을 의식하면서 살아갔고,오늘도 타인을 의식하며 살았다. 어릴 땐, 부모의 마음을 의식하면서 살았다.앞으로도 타인을 의식하면서 살 가능성이 크다. 타인을 의식한다는 것은 내 마음이 잠시 편해지는 것 뿐만 아니라,그들에게 맞춰 주는 것이 내 일상을 평온하게 유지할 수 있는 단순하고 쉬운 방법이기 때문이다. 누가 나에게 답을 정해주는 것이 내가 스스로 정답을 만드는 것보다 편하다.

그럴 수록 내가 사라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다. 억울 하다고 생각할 때도 있다. 내 시간과 노력을 쓸 때는 특히 그러하다. 하루 24시간을 오롯이 내것으로 쓸 수 없다.나와 타인이 함께 살아가며, 서로 사회적 인간, 사회적 역할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떤 중요한 일이 발생하면, 나는 내 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어쩔 수 없이 이기적인 내가 된다.그럴 때, 불편하고, 잠재적인 불안에 놓일 수 있다.대안은 나 스스로 다정한 이기주의자가 되는 것이다.

다정한 이기주의자는 나에게 이기적인 선택을 하면서, 타인에게 미움받지 않도록 한다. 즉 당당하게 다정한 이기주의자가 될 수 있다. 중요한 일이 발생할 때, 거절할 수 있고,내 시간을 나의 중요한 일에 쓰여지며,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바꿔야 한다. 자기연민,자기돌봄,마음챙김을 통해서, 나답게 살 수 있으면서, 타인과의호의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행복과 기쁨, 나와 타인간의 배려와 이해가 가능하며, 자기 인내를 통해 시간과 때를 나를 위해서 쓰여질 수 있다. 시간관리가 필요할 때, 나는 스스로 다정한 이기주의자가 될 수 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