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knightswt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knightsw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knightswt
knightswt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0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성공비결을 버리진 마..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31431
2011-02-16 개설

전체보기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아담 잭슨 | 기본 카테고리 2018-04-05 09:05
http://blog.yes24.com/document/1027798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내가 만난 1%의 사람들

아담 J. 잭슨 저/장연 역
씽크뱅크 | 2018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아담 잭슨

 

평범한 사람이 1%의 사람들과는 뭐가 다를까요? 그들이 금수저기 때문에? 그들이 운이 좋았기 때문에? 맞을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능력 이상의 부와 명예, 권력을 쥔 사람들의 비참한 말로를 봐 왔죠. 그들이 왜 그리 될까요? 부를 창조하고 경영하는 법을 전혀 모르기 때문입니다.

 

재정적 독립, 사랑의 힘, 행복의 비밀 이 세 가지 주제에 대해서 1%의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이 세 가지가 삶에서 중요하다고 정리했네요. ‘행복단독으로 1순위가 아닙니다. 재정적 독립이라는 속물스러운 돈 이야기가 행복만큼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돈을 밝히면 행복에서 멀어진다는 생각이 아니지요.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첫째 재정적 독립을 위해 몇 가지 조언을 해줍니다. 긍정적인 잠재의식을 가져라. 열렬한 욕망을 동력으로 삼아라. 목표를 명확히 하라. 행동 계획을 세워라. 전문가가 되어라. 신념을 가진, 끈기 있는 사람이 되어라. 지출을 통제하라. 진실하라. 남을 도와라.

스크루지는 변화했다. 보여줬기 때문에. 변화하지 않을 때 겪을 고통까지도 보여줬다.

이 책을 읽고 목표는 현재 시제로 쓰기로 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나는 **차를 사는 사람이 되고야 말겠다이런 방식은 안 됩니다. ‘2020년 나는 ** 봉사활동을 하는 사람이다라고 써야한다는 뜻이죠. 월급이 잠깐 통장을 스치우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는 안 됩니다. 자기 몫은 반드시 떼어놔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할부금과 고지서의 노예가 되니까요.

둘째 사랑의 힘을 위해서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자존감을 높여라. 베풀며 살아라. 우정은 사랑의 윗 단계다. 접촉하라. 관계를 놓아 버릴 줄도 알아라. 지금 만남이 마지막인 것처럼 교류하라. 그 사람을 인정해줘라. 신뢰를 가지고 열정적으로 사랑하라.

진정한 사랑은 로맨스 이상이다. 우정이다.

 

셋째 행복하게 살아가는 1%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건강한 몸에 건강한 행복이 깃든다. 미래도 과거도 아닌 현재에 집중하라. 원하는 자기 이미지를 가져라. 명상을 하며 자기 인생 목표를 세워라. 유머 감각을 가져라. 몇 번이고 용서하라. 그 사람의 인생을 판단하는 기준은 그 사람의 인간관계다. 자기 자신만이 행복을 창조한다.

행복하기 위한 조건 중 가장 큰 밑바탕은 감사라고 생각합니다. 오죽하면 아이에게 감사를 가르치지 않는다면 불행을 가르치는 것이다라고 했겠습니까. 지금 삶이 너무 불행하다고 느껴져도 반대로 행동해야 합니다. 동작은 정서에 영향을 주니까요. 한마디로 하자면 있는 척하면 됩니다. 그러다보면 진짜 행복해지니까요.

 

저자는 영국의 법무관이었습니다. 3년 동안 일을 해보고는 자기 적성에 맞지 않다고 느꼈나봐요. 돌연히 범무관을 그만두고 작가로서 살아갑니다. 동양적인 사고방식으로 인생을 바라봅니다. 클리닉 센터를 열고 강연도 하고 있네요. 동양학에 심취해서인지 중국 노인이라고 하는 산신령과 같은 가공인물을 통해 가르침을 주는 방식입니다. 이런 책을 읽는다고 100% 동의하지는 않으실 거에요. 동의하는 부분은 공감하고, 동의하지 않는 부분은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