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knightswt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knightsw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knightswt
knightswt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33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성공비결을 버리진 마..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13 | 전체 32539
2011-02-16 개설

전체보기
행복을 선택한 사람들 - 숀 아쳐 | 기본 카테고리 2015-01-26 06:23
http://blog.yes24.com/document/792876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행복을 선택한 사람들

숀 아처 저/박슬라 역
청림출판 | 2015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행복을 선택한 사람들 - 숀 아처

왜 똑같은 불행한 상황이 닥쳤을 때에, 누군가는 절망하고 누군가는 행복하면서 성공하는 것일까요? 2008년 금융위기에 무너진 사람과 그것을 극복한 사람들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이 책에 답이 있습니다.

책을 읽어보기 전에 저자에 대해서 조금 알아봤습니다. 일단 행복의 특권이라는 책을 쓴 베스트셀러 작가네요. 그 책은 12년간 1,600명의 하버드생을 대상으로, 그리고 25,000명의 비즈니스맨을 대상으로 성공과 행복의 관계를 연구한 결과물입니다. 저 책의 후속편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행복을 선택한 사람들이에요.

저자는 하버드에서 인기강좌 1, TED 베스트 강의에 들어가는 강사라 합니다. 저는 일단 유투브에서 숀 아쳐의 TED 강의를 찾아봤죠. 외모부터 말하자면 행복학을 공부하는 사람이라서 약간은 여성스럽고 섬세한 사람일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었나 봅니다. 저자인 숀 아처는 어깨가 떡 벌어진 덩치 크고 얼굴도 각진 전형적인 상남자네요. 말도 무척 빠르고 이야기 도중에 농담과 유머를 던집니다. 말이 너무 빨라서 웃을 타이밍 잡기도 힘들 정도에요.

저자가 하버드에 입학을 했습니다. 이런 명문대에 합격했으니 너무 행복했겠죠. 그러나 그 행복이 2주만 지나도 지속되지 않더랍니다. 행복 대신 경쟁, 생존, 시험, 스트레스 등을 느끼게 되는 우리가 아는 세계와 별 다름이 없었죠. 그래서 주변 친구들이 물어봅니다. “하버드와 같은 명문대에 입학한 사람이 도대체 불행할 일이 뭐가 있다는 것이냐?” 이 질문에 답을 하면서 저자는 깨달음을 얻습니다.

우리는 행복이 외부의 조건에 의해 정해진다는 착각을 하며 삽니다. 돈이 많거나 명예가 있거나 인기가 많거나 등등. 그러나 어떤 이가 이런 외부적 조건을 아무리 많이 가지고 있어도 그 사람이 행복할지 불행할지는 10퍼센트 정도밖에 알 수 없습니다. 행복은 우리의 두뇌가 세상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르기 때문이죠. 그러면 행복으로 가는 길은 두뇌가 세상을 보는 눈을 행복하게 바꾸면 되겠네요. 여기서는 그 방법을 다섯 가지로 요약해서 알려줍니다.

첫째, 긍정적 현실을 찾아라. 우리가 생각하는 현실은 진짜 현실이 아니라 뇌가 그렇게 느끼는 현실일 뿐입니다. 그 중에서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현실을 찾아서 거기에 집중하면 됩니다.

둘째, 목표에 이르는 길을 그려라. 삶의 진정한 목표를 선정하고 단기적인 목표가 그 진정한 목표와 잘 어울리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셋째, 성공촉진제를 활용하라. 뇌는 착각을 많이 합니다. 이런 착각현상을 이용해서 성공으로 가는 방법을 조금 더 쉽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심리학적인 방법들이죠. 좋은 습관을 만드는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테크닉들입니다.

넷째, 방해물을 제거하라. 나의 목표 실행을 막는 소음들을 찾아서 막으라는 겁니다. 그리고 그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소음을 다 줄이려고 하지 말고 일단 5%만 줄여보랍니다. 효과가 아주 크다네요.

다섯째, 주변에 긍정적 현실 퍼트려라.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행복전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심리학에 기초한 구체적 기술들이 나옵니다. 저도 잘 배웠다가 가족들, 직원들, 환자분들에게 행복을 퍼트릴 수 있겠어요.

행복의 특권이라는 책도 찾아서 읽어보고 싶네요. 요즘에는 목차를 유심히 읽어보고 책을 고릅니다. 목차를 읽었을 때 책의 내용을 다 알 수 있으면 좋겠는데 이 책은 비유법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목차만으로 내용을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책을 정리하기도 더 어려워요. 정신 바짝 차리고 읽어야 하는 책이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