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knightswt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knightsw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knightswt
knightswt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18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성공비결을 버리진 마..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32378
2011-02-16 개설

전체보기
리더십 | 기본 카테고리 2015-02-14 16:04
http://blog.yes24.com/document/795059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리더십 공부

박봉수 저
퍼플카우 | 2015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리더십 공부 - 박봉수

 

 기업에서 가장 높은 분은 회장님이죠. 그 아래에 사장  부사장  전무  상무  이사  부장  차장  과장  대리 순으로 내려갑니다. 그러면 소위 말하는 팀장은 어디쯤에 있을까요? 보통은 차장이나 부장이 팀장의 위치를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이점은 부장이 단순히 직급을 의미한다면 팀장은 한 팀을 이끌어가는 실행적인 의미가 좀 더 강합니다.

 이 책은 그러한 팀장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본문에 나오는 내용 중에 팀장은 사무실 안의 예술가라고까지 표현한 부분이 있습니다. 정말 맞는 말이에요. 모든 것이 점점 사라져가는 위기의 순간에 사라진 것들을 다시 채워 넣는 것이 팀장이거든요. ,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 하는 사람이에요. 그러니 예술가죠.

 저자는 LG와 동아제약 등에서 현장 업무를 맡았고, 대기업 사원과 임원들에게 강의를 하는 사람입니다. 홈페이지도 찾아가봤는데 주요 고객들이 대단하네요. 내노라하는 대기업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이 대기업들이 팀장을 키워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죠.

 팀장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살펴볼까요? 보통 개인사업장에서는 일을 잘 하는 직원이 있으면 그 사람에게 팀장이라는 직책을 맡겨봅니다.평소에도 성실하고 업무를 잘 하는 사람이죠. , 아래 사람 모두에게 인정을 받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팀장이 되는 순간 자신의 일만 잘 하는 게 다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우선 질책을 해야할 때 괴로움을 느낍니다. 다른 직원이 지각을 하거나 게을러 보일 때 그 직원보다 더 불안해하는 팀장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소통도 잘 해야 합니다. 그래서 팀원들에게 다가가고 친근하게 대합니다. 그라나 웬걸 자신을 업신여기는 직원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게 아니다 싶어 카리스마를 가져야 되나? 목소리를 높이면 사람이 변했네’, ‘자신도 완벽하지 못하면서 누가 누굴 머라하냐?’ 등 소리를 듣습니다. 각종 오해에도 시달립니다. 예전에는 다 동료였던 팀원들이 이제는 적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이 보통 팀장이 겪게 되는 일들이죠. 일 잘한다고 팀장이 되는 것은 아닌가봅니다. 그러면 무얼 해야 할까요? 팀장은 지금까지 해왔던 자신의 장점을 가지고 새로운 공부를 해야 합니다. ‘사람도, 성과도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비전을 제시하고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합니다. 동기부여 능력도 키워야 하죠. 팀원의 장단점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하고, 충고와 칭찬의 타이밍과 적절한 강도를 알아야 합니다. 거기에 시장의 트렌드도 읽어야 하고, 거래 업체 관리, 자신의 능력 계발 등 할 일이 끝없이 있습니다.

 팀장은 팀원들에게는 연예인과 같은 존재에요. 연예인은 사생활이 없죠. 팀장도 팀원들에게는 사생활이 없는 존재가 됩니다. 자신의 일거수 일투족을 관찰하고, 자신을 평가하는 팀원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런 중에도 성과를 내야하죠.

 팀장은 외롭습니다. 그래서 이런 자리가 싫다면 얼마든지 마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성공과는 조금씩 멀어지겠죠.팀장이 되어보지 못한 사람은 그 마음을 이해하지 못해요. 대신 그 외로움을 알아주는 다른 팀장과 친해지게 됩니다. 팀장의 고충을 알아주는 사장과 소통할 수 있게 됩니다.

 태어나서 처음 하는 리더십 공부라면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아직 팀장급 위치에 오르지 못한 사람들도 볼만한 책입니다. 팀장의 리더십을 알아야 해요. 리더십이 뛰어난 사람이 팔로워십도 뛰어나니까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