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knightswt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knightsw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knightswt
knightswt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31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성공비결을 버리진 마..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32508
2011-02-16 개설

전체보기
딸에게 필요한 일곱 명의 심리학 친구 - 이정현 | 기본 카테고리 2015-07-11 21:20
http://blog.yes24.com/document/811170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일곱 명의 심리학 친구

이정현 저
센추리원 | 2015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딸에게 필요한 일곱 명의 심리학 친구 - 이정현

<!--[if !supportEmptyParas]--> <!--[endif]-->

  ‘친구 같은 부모의 시대입니다. 인생에 대해서 도움을 주고 싶어도 예전처럼 권위적으로 접근하기 힘듭니다. 친구처럼 다가가야죠. 물론 예전의 방법도 필요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딸에게 일곱 명의 친구를 준다면 어떤 친구들이 좋을까요? , 명예, 예쁜 얼굴, 학력 등이 아닙니다.

  첫째는 엄마입니다. 딸과 엄마는 떼려야 뗄 수가 없는 관계죠. 특히 엄마의 기질과 성격, 양육 태도는 딸의 성격에 지대한 영향을 줍니다. 결혼 적령기의 남자들에게 흔히 하는 말이 있죠. ‘결혼을 하면 여자 친구는 변한다. 어떻게 변하는지 알고 싶다면 장모님을 봐라’. 지당한 말입니다. 그리고 딸에게 엄마가 중요한 이유는 아들에게 아버지가 특히 더 중요한 이유와 같습니다. 엄마는 딸에게 절대적인 롤모델이기 때문이죠. 엄마가 아이의 감정을 축소시키지 말아야 합니다. 아이가 병아리를 무서워하면 병아리가 얼마나 귀여운데, 이게 뭐가 무섭다고 그래? 어서 한번 만져봐하는 식이죠. 아이의 무서움을 인정하지 않는 것. 마치 남편이 우리 부모님이 뭐가 엄하다고 그래? 살갑게 애교도 좀 부리고 그래봐. 다른 며느리들은 애교를 잘만 부리더만하는 말과 같은 수준이랄까요? 애착형성에도 올바른 관계를 가지도록 엄마가 힘쓸 부분이 많습니다.

  둘째는 독립입니다. 법륜 스님이 혼자서 살아도 부족함이 없을 때 결혼해서 살아도 행복하다라고 하셨습니다. 독립은 못하면서 혼자 나가서 살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생각해보니 저도 그랬네요. 대부분의 자녀들이 도움만 바라고 잔소리는 싫어하거든요. 그러면서 독립이라고 하는데 문제에요.

  셋째는 일, 직업입니다. 직업은 좋아하는 일보다 잘하는 일을 우선하는 게 좋다는 의견이 약간 우세하답니다. 저도 잘하는 일을 하다보면 좋아하게 된다고 말하고 싶네요. 제가 좋아하는 일은 축구인지라 지금 이 나이에 제가 꿈을 찾는다며 축구 선수가 되겠다고 말하기는 힘들죠.

  넷째는 스타일, 몸매입니다. 손석희 아나운서가 떠오릅니다. 여성으로는 김희애. 자기 관리를 잘하는 분들이죠.

  다섯째는 진짜 친구입니다. 고등학교 때의 친구도 소중하고, 대학교·사회 친구도 정말 소중합니다. 고등학교 친구들은 서로 달라도 괜찮은 사이고, 대학교·사회 친구들은 서로를 이해하기에 달라도 된다 할까요.

  여섯째는 감정입니다. 내 감정이 다른 사람과의 비교로 흔들려서는 안 됩니다. 자존감이 높아야 되겠네요.

  일곱 번째는 나 자신입니다. 인간은 결국 혼자서 왔다가 혼자서 가는 고독한 존재죠. 우리가 어떤 일을 해내기 위해서는 고독을 즐겨야 합니다. 능동적인 고독과 수동적인 외로움 중에서 당연히 전자를 선택해야겠죠.

  책 제목에는 딸에게 필요한 친구들만 말하는 듯 보입니다. 아들에게 필요한 친구들은 좀 다를까요? 아들이나 딸에게 인생에 조언을 하기 전에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책이네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