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knightswt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knightsw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knightswt
knightswt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35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성공비결을 버리진 마..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20 | 전체 32571
2011-02-16 개설

전체보기
피벗하라. 제니 블레이크 | 기본 카테고리 2016-12-19 23:26
http://blog.yes24.com/document/914963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피벗하라

제니 블레이크 저/이유경 역
처음북스(CheomBooks) | 2016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피벗하라. 제니 블레이크

 

삶이 지겹고, 미래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대로 살아도 되나 걱정도 됩니다.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행동했지만 그 열정도 꺼져갑니다. 이때 피벗해야 합니다. 피벗이란 축을 말하죠. https://www.youtube.com/watch?v=erx6kfO6tfw 농구에서 많이 봤을 거에요. 영상에 나오죠. 패스할 사람을 찾듯 새로운 도전을 할 곳을 찾습니다.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무작정 공부는 내 길이 아니니 아이돌이 되겠다며 학교를 자퇴하는 무모한 도전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한 발을 굳건히 딛고 있어야 합니다.

 

피벗 단계는 총 5단계입니다. 자리잡기, 둘러보기, 시험하기, 출발하기, 이끌기.

 

우리에게 적용해봅시다. 우리는 한의원을 3층으로 확장할 생각을 하죠.

자리잡기 : 지금 어디에 있으며 어디로 가고 싶은가?

우리의 핵심 가치, 우리의 강점, 미래를 위한 강력한 비전을 돌아보는 단계입니다. 5년 동안 한 자리에서 큰 변화 없이 환자를 봤습니다. 사랑의 반대가 무관심이고, 행복의 반대는 지루함이랍니다. 환자도 우리도 알게 모르게 지루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강점을 바탕으로 피벗을 시도해 봅시다.

 

2. 둘러보기 : 새로운 기회가 어디에 있는지 둘러봅시다.

인맥을 활용해야 합니다. 우리가 고립된 상태로 생각을 해봐야 큰 도약을 하기 힘듭니다. 다른 곳을 둘러보고 멘토를 만듭니다. 그분들의 조언을 듣고 내가 해야 할 일을 정합니다. 이때 새로운 공부가 필수인 경우가 많죠.

 

3. 시험하기

방송국에서 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됩니다. <복면가왕 >이 처음부터 짠하고 나오지 않았죠. 방송에서 실험을 하고, 시청자 반응을 살폈습니다. 우리도 어떤 물리치료기기를 넣을지, 어떤 동선을 짤지, 어떤 인테리어를 할지 시험을 해봅니다. 필요하다면 의료기 업체를 찾아가서 물리치료기를 사용해봅니다. 3층에서 환자와 직원이 되어서 모의실험도 해봅니다.

 

4. 출발하기

드디어 3층 공사가 시작됩니다. 일단 시작했을 때는 마구 밀어붙입니다. 용기는 나중에 찾으면 됩니다. 우리가 전자차트를 시작했을 때 생각나죠? 종이차트의 내용을 주말에 나와서 옮겨 썼습니다. 이걸 어떻게 다 옮기나 걱정도 했지만 결국 해냈습니다. 출발했을 때는 실행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5. 이끌기

우리는 전자차트를 한 달만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모든 도전은 더 추진할지 이쯤에서 포기할지에 대한 고민도 해야합니다. 그러나 3층 확장도 당연히 잘 안착된다는 가정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 피벗이 우리 한의원의 문화가 되도록 힘써야 합니다. ‘카이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끝없는 개선을 말하죠. 그러나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1번 베드에서 2번 베드로 들어갈 때 옆에서 들어가는 게 효율적인지 앞에서 들어가는 게 효율적인지 고민해봐도 카이젠입니다. 건족욕, 물족욕, 물족욕 순서만 바꿔서 시험해봐도 훌륭하죠.

 

삶에서 도전은 필수입니다. 그러나 무모한 도전은 안 됩니다. 안정성을 유지하며 우리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많은 실험 끝에 실행에 옮깁니다. 이 도전을 일생토록 반복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