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knightswt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knightsw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knightswt
knightswt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5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성공비결을 버리진 마세요~~^^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6 | 전체 35947
2011-02-16 개설

전체보기
픽스 유. 정현주 윤대현 | 기본 카테고리 2017-10-30 22:39
http://blog.yes24.com/document/995483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픽스 유

정현주,윤대현 공저
오픈하우스 | 2017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픽스 유. 정현주 윤대현

 

부모님의 단골 질문이 있습니다. “요즘에 힘든 일은 없냐?”, 저도 걱정 끼치지 않으려고 , 별일 없어요.” 대부분 부모 자식 간의 대화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답해서는 안 된다고 이 책에서 배웠습니다. 어제 부모님이 오셔서 하루를 같이 보냈습니다. 당연히 어제도 저 질문을 하셨죠. 평소와는 달리 이번에는 책에서 배운대로 따라서 해봤습니다. 큰 도움이 되었네요. 뭐라고 했냐고요? ‘이러이러한 일이 있는데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질문을 드렸습니다. 그 걱정이 크지는 않았지만 고민거리이기는 했거든요. 이 질문 덕분에 부모님은 역할이 생기셨습니다. 그런 역할 부여가 부모님에게 힘이 되죠.

 

저자는 두 사람입니다. 라디오 작가 겸 서점 주인인 정현주, 서울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인 윤대현. 이 둘의 케미가 의외로 잘 맞습니다. 특히 정현주라는 저자는 지주막하출혈이 있었네요. 사람이 급사하는 병 중에 가장 무서운 병이 아닐까 합니다. 병원에 도착하기도 전에 사망한다는 병이거든요. 그런 죽을 고비를 경험한 사람이 말해주는 치유는 어떨지 기대하며 읽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었는데 의외로 재밌고 도움 되는 내용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 분노조절장애라는 말이 유행하죠. 분노의 반대말은 자유입니다. 그만큼 자유롭지 못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내가 감옥에 수감된 사람도 아닐진데 왜 자유롭지 못할까 생각해봤습니다. 마음을 충전하지 않고 내달리기만 해서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마음을 충전해야 합니다. 재료는 사람, 자연, 문화라고 합니다. 공감이 되네요. 돈으로는 마음이 충전되지 않습니다.

 

정신이 건강하려면 두 가지가 충족되어야 합니다. 내가 생각해도 내가 괜찮고, 남이 봐도 내가 괜찮아야 하죠. SNS에서 아무리 따봉을 많이 받아도 행복하지 않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남들이 나의 과장된 모습을 좋아해준들, 내가 어떤 사람인지는 내가 제일 잘 아니까요. 저도 SNS를 안 해요. 행복한 모습만 보여주게 되니까요. 행복은 happy라는 감정이 아닙니다. meaningful하다는 믿음이에요. SNS에서 보이는 모습은 happy해 보이도록 의도된 장면이 많습니다.

 

지금은 자존감이라는 단어가 유행하죠. 힐링이라는 단어가 유행하던 시절이 엊그제 같습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도피를 꿈꿉니다. ‘직장 생활이 힘들어서 퇴사하고 싶다. 그리고 여행하고 싶다는 사람 많죠? 정말 어느 지역의 어느 관광지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진짜 여행이 하고픈 사람입니다. 그러나 어디론가’, ‘그냥 아무 곳이나라고 말하는 사람은 도피하고플 뿐이죠. 이래서는 퇴사 후 여행이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자존감을 높여야 해결됩니다.

 

상대방에게 잘 보이고 싶은 꿀팁을 마음 깊이 새기면서 책을 덮었습니다. 몇 번 연습도 해야겠습니다. “원하는 대로 해. 내가 네 편이 되어줄게.” 우리 모두 가장 듣고 싶은 말이죠. 믿고 사랑해서 하는 말이랍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