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lastbeauty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lastbeauty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lastbeauty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2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74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매일만들어먹고 싶은 식사빵 | 기본 카테고리 2020-11-29 02:23
http://blog.yes24.com/document/1339082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매일 만들어 먹고 싶은 식사빵

딸공 최지은 저
레시피팩토리(단행) | 2020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추천하고 갑니다. 정말 알찬 책이에요.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결혼 후 갖게 된 취미생활중에 꾸준히 이어온게 바로 베이킹인데요.

아이가 있어서 듣고 싶은 강좌를 듣기가 어려워 책으로 독학해서 지금까지 빵을 만들고 있어요.

그래서 책을 보면 자주 보게 될 책인지 보기에만 좋은 책인지 느낌으로 알수있죠^^

딸공쌤은 sns에서 자주 언급된 분이라서 빵결과물만 봐도 레시피가 많이 궁금했었어요. 책을 내셨는데 출판사가 레시피팩토리라서 더 좋았어요. 평소에 자주 보는 출판사였거든요~

일단 책을 받고 느낀점은 군더더기가 없다는 점이었어요. 좋은 의미도 있지만 책이 좀 얋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렇게 식사빵과의 만남으로 여러 빵을 만들게 되었네요.

그럼 어떤 빵을 만들었는지 볼까요~

아이가 초코가 들어간건  무조건 좋아하는지라 첫번째로 초코빵을 만들어봤어요.

 

슴슴한 초코빵 사이로 진한 초콜릿이 참 매력적인 맛이었어요. 맛의 균형이 잡힌 느낌이랄까요~^^ 냉동실에 보관해놓고 아이가 찾을 때마다 한조각씩 전자렌지 데워주니 좋아해요.

이건 정말 다른 책에서는 못봤던 신선한 들깨빵이에요. 들깨가루와 통들깨를 넉넉히 넣어서 정말 개성있는 빵이에요. 많이 달지않고 영양가가 좋을 것 같아서 당뇨가 있으신 시어머니께 해다드리려고 더 연습중이랍니다. 어른 선물용으로 추천해요.

 

이빵은  빨리 먹고 싶은 맘에 바로 썰어버린  올리브빵인데요. 정말 초강추드려요~ 정말 보들보들 넘 맛나요T.T 딸공쌤이 유명하신 이유가 있네..하며 먹었던 빵이랍니다.

딸공쌤 빵 특징중에 채소원물을 갈아서 넣는 레시피가 많은데요. 전 양파빵이 궁금해서 만들어 봤어요. 보통은 양파를 잘라서 넣거나 번거롭게 건조해서 넣는데 갈아서 넣으니 편리하고 덜건조된 양파의 미끌거림도 없어서 정말 좋았어요. 몇번 더 연습하면 선물용으로 좋을 듯해요.

아~ 넘 사랑스러운 고슴도치 우유빵이에요. 고슴도치라고 하기엔 가위집이 약하지만 제 눈에는 고슴도치 같아요 ㅋ 모양이 달라졌다고 우유맛이 더 나는것 같은 느낌은 뭘까요? 이것또한 맛있어요. 커피랑 그냥 먹어도 맛나고 작은 소세지끼워 먹으면 브런치로도 손색없어요~

혹시 찹쌀떡으로 보이시나요? 이건 바로~ 우유크림빵이랍니다~~

복잡한 과정없이 간단하게 이렇게 맛난 우유크림빵이라뇨..

신랑이 매일 이빵만 찾아요.. 꼭 만들어 보세요. 오븐 온도는 꼭 지키시구요~꼭이요!!

사진보니 또 먹고 싶네요^^

고백하면요.. 현미밥빵이라고 하셔서 별 기대 안했어요. 근데요.. 왜 빵맛이 이렇게 변하는거죠?

넘 달콤하고 구수하고.. 이 빵도 최애빵이 될거 같아요.

빵결 보이시나요? 보들보들 구수달콤.. 이런 맛을 뽑아내시려고 얼마나 고군분투하셨을까요..

책이 얇다고 살짝 후회한 저를 반성합니다. 이책은 초보자분들에게 정말 좋고요. 저처럼 베이킹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도 좋을 책이에요. 가정에서 제빵기나 손반죽으로 하기에 부담없는 반죽양이고 미니오븐으로도 충분히 빵만들기 가능해요. 더 두껍고 레시피많은 책은 지금 책꽂이에서 디피용으로 잠들어있네요 ㅋ 식사빵책은 벌써 손때가 묻어서 정이 가요.

구입할까말까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갑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같이 맛난 빵만들어먹고 코로나 이겨 보아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3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