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기대하며.....
http://blog.yes24.com/laura7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삶의미소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17,89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서평단 모집
독서습관캠페인
일상 한자락
일상의 독서
서평단 관련 책읽기
일상의 음악
서평단 당첨
시와 함께
미술과 함께
영화와 함께
나의 리뷰
yes24 서평단 리뷰
개인 리뷰
출판사 리뷰
영화 리뷰
한줄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제인인러브 레이철기브니 서평당당첨 모래안만한진실이라도 인스타서평단 9장괴물이될필요는없다 8장아름다울기회의평등 7장권리를발명하다 박완서 에튀드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이웃블로그친구
출판사 친구들
최근 댓글
축하드려요~삶의미소님~ 참 재미있을.. 
달달한 로맨스 소설과 함께 달달한 시.. 
축하드립니다 삶의미소님 ^^ 즐독 누.. 
당첨 축하합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여우눈에디션도.. 너무 이쁜데요.. .. 
새로운 글

전체보기
그럼에도 여기에서 우리는 우리의 삶을 살아간다. | 출판사 리뷰 2021-11-30 17:50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48346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그럼에도 여기에서

실키 Silkidoodle 글그림
현암사 | 2021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그럼에도 여기에서 우리는 우리의 삶을 살아간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그럼에도 여기에서는 평범한 일상을 그린 만화이다. 작가 실키는 인도에서 그림 공부를 했고 현재는 프랑스에서 작품활동을 하며 SNS에 만화를 연재해 수많은 사람이 그 작품에 열광했는데 청춘의 웃픈 현실과 감정을 그려낸 책 -안 괜찮아하하하하이고는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작가는 단편 만화를 담은 그럼에도 여기에서를 경험을 바탕으로 허구화 과정을 거친 자전적 픽션이라고 말한다.

 

<나를 넘어서>


고등학교 때 인도로 유학을 간 특이한 작가의 이력에 관련된 에피소드에서 나 또한 왜 인도로 유학을 갔을까?’라는 의문이 절로 생길 수밖에 없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을 따라 인도에 세 번의 선교여행을 갔기에 익숙했고 대학 진학을 고려해 인도를 선택하게 된다. 영어만 하면 생활이 될 줄 알았으나 힌두어와 마리티어로 대화하는 친구들 틈에 끼여 자유롭게 말을 하지 못했던 경험을 이야기하는 장면이다. 그런 상황에서 대화가 통하는 한국 친구들이 그리웠고 방학에 한국에 들어와서 만난 친구들이 너무 반갑기만 하다. 하지만 같은 언어를 사용한다고 다 말이 통하는 게 아니며 말을 하지 않아도 통하는 무언가가 있음을 깨닫게 된다.

나만 겪어본 상황을 이해해달라고 바라지 말걸. 같은 언어를 쓰니까. 내 말을 다 알아줄 줄 알았다. 세상에는 말로 해도 안 통하는 일도, 말이 없어도 해결되는 일들도 많으니까. (p.25~26)

  다른 인물들과 달리 주인공을 외계인처럼 그린 건 아마도 사람들 사이에 소통이 힘든 외계어를 쓰는 것 같은 자신의 처지를 표현한 것이라 추측해 보았다.

 

<프랑스에서 쓴 편지>

코로나 19로 프랑스에서는 2020년 두 번의 록다운을 실시했다. 이동제한, 휴지 사재기, 길어진 격리 기간에 오랜만에 연락된 친구들과의 대화, 아시아인에 대한 폭행 사건 발생, 마스크 부족, 유학을 중도에 포기하고 고국으로 돌아간 친구들, 조촐한 크리스마스 등 코로나 이전과 변해버린 일상을 담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는 전세계의 일상을 바꾸어 놓았다. 여전히 우리 생활을 좌지우지 하는 코로나의 끝이 올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는 이 상황에 느끼는 답답함은 누구에게나 마찬가지인 듯하다.


 


모두가 겪는 불편과 고통이라는 것이 위로라면 위로 일수 있으니 각자가 해야 할 일을 하고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지금의 상황을 이겨내는 방법이지 않을까.

 

14개의 에피소드가 담긴 이 책은 가족과 친구 이야기, 동양인이기에 받는 차별 등 일상의 행복과 고단함을 다양한 이야기로 전달한다. 이야기에 공감하며 웃기도 하고 때로는 웃픈 현실에 허탈하기도 하지만 우리의 일상은 그렇게 각자의 자리에서 지속되고 있음을 생각해보았다. 그럼에도 여기에서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는 서로가 서로를 보듬어 주고 힘이 되어주는 존재들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8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서평단 모집]『제인 인 러브 』
[서평단 모집]『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_여우..
[서평단 모집]『MIT 음악 수업』
[서평단 모집]『와인 인문학 : 이탈리아편』
[서평단 모집]『금주 다이어리』
많이 본 글
오늘 135 | 전체 77328
2007-01-19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