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매일 매일 빛이 나도록.
http://blog.yes24.com/loveyou141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러브유1416
책을 통해 발전하는 내가 되자.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정성스런 리뷰 잘 읽었습니다.^^ ..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076
2021-01-11 개설

전체보기
투자의 모든것 -투자를 위한 투자 | 기본 카테고리 2022-06-26 07:10
http://blog.yes24.com/document/1647540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투자를 위한 투자

김태홍 저
위너스북 | 2022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의 우려로 주식시장이 많이 하락하고 있는 요즘,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투자에 대한 공부를 새삼 시작하게 되었다.

아무것도 모르고 주식시장에 뛰어들며 시장이 좋았을때 수익에 웃고, 지금처럼 시장이 안좋을때 쓰라린 가슴을 붙잡고 있기에 꾸준히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공부는 필수라고 생각이 든다.

주식투자를 위한 많은 공부법이 있다. 차트를 분석하고 보는 기술적인 접근부터 시작해서 기업을 발굴하고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법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투자법을 공부해야 오래도록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로쓰힐자산운용 창업자인 김태홍 대표가 쓴 책인 <투자를 위한 투자>에서는 투자이론과 기업분석법에서 시작하여 실전에 도움이 되는 투자자의 마음가짐, 위기 대처법까지 모두 다루고 있다.

 

 

이 책은 투자 마인드부터 시작하여 기업을 골라내는 눈을 기르고, 실전상황에서 기업의 가치 평가 및 성장성을 어떻게 평가해야 하는지 많은 지표들을 알려주어서 초보자와 어느정도 투자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보기에 좋은 책이다.

나도 사실 투자는 많이 해봤지만 기업을 보고 한 투자는 몇 없었기에 이 책을 보면서 투자에 대한 마인드 및 보조지표들을 잘 활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식투자는 주식 차트에 의존한 트레이딩이 아니라 기업의 미래에 대한 투자이다. 본인이 잘 아는 좋은 기업, 제품과 서비스가 마음에 드는 기업, 타사보다 경쟁력을 가진 기업과 같은 종목을 선택하고 기업에 주주(주인)이 된다고 생각하고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

투자를 위한 투자, p18

사실 우리는 과거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주식시장에서 많은 희노애락을 겪어보았지만 정작 성공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사람은 몇 안될 것이다. 세계적인 투자의 귀재인 워런버핏, 짐로저스,레이달리오, 피터린치 등을 보면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가지고 그 원칙에 맞추어 자신의 자산을 운용하며 투자의 성공과 마인드를 전파하고 있다,

 


 

 

이처럼 자신만의 투자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투자의 첫걸음인 것이다.

이 책에서는 기업을 살펴보면서 현재의 위치와 미래를 보며 투자 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기업발굴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공부해보면서 투자의 방향성과 미래를 이끌 산업군을 예측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첫째는 가장 앞선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가 둘째는 투자할 자본이 충분한 회사인가 마지막으로는 쉽게 따라올 경쟁자들이 있는가이다.

투자를 위한 투자,p54

 

요즘은 전 세계가 하나로 연결된 글로벌한 시대이다 보니 국내를 비롯한 해외 기업들까지도 우리에게 많이 익숙해져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기업에도 관심을 가져서 공부하고 투자한다면 더 성공적인 투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경기의 각 분야에서 대표적인 기업들을 공부해보고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스스로 공부하면서 배워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

주식시장을 분석할때 필요한 4가지 체크포인트

-매크로지표:GDP(경제성장률),

PMI(구매관리자지수)

-기업실적

-글로벌유동성

-심리지표

투자를 위한 투자.

위의 4가지 요소만 잘 파악하고 있어도 주식시장이 상승장 추세인지 하락장 추세인지를 파악할 수 있다. 주식시장이 흔들릴때마다 살펴보고 판단하여야 한다고 책에 이야기되어있다.

지금이 바로 이러한 것들을 공부해나며 하나씩 알아가는 시점이 아닌가 싶다. 경기의 하방 압력과 많은 투자 지표가 좋지 않게 나온 현 시점이 어쩌면 흔들리는 멘탈을 잡기 위한 공부의 시기인 것이다.

주식은 사는 것보다 파는것이 더 중요하다.

주식 명언

주식을 하다보면 파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언제 팔아야 하는지 어느정도의 손실을 감안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음에도 팔아버리거나, 손절 시기를 놓쳐서 존버로 이르는 경우가 허다하다.

나 또한 마찬가지여서 다시 한번 잘 새겨보는 시간이 되었다.

이 책은 단기적으로 수익을 내는 주식이 아니라 큰 흐름을 보며 기업들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쪽으로 포커스가 맞춰져 있기에 지금 당장 수익을 내길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

기업들을 살펴볼때 필요한 많은 지표들 기업실적, 밸류에이션, 부채비율 등 재무안정성, 기관/외국인 수급, 차트와 이격도등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고 미래 산업을 분석하면서 시야를 확장하여 보게 해준다.

또한 미국의 금리 인상과 관련하여 금리를 통해 경기를 예측하고 과거의 사이클을 되짚어 보는 등 현재의 상황에 맞추어 적절하게 잘 쓰여있었다.

 

 

미래의 유망 성장산업인 메타버스.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 클라우드 서비스, 우주항공 등 산업적인 부분에서의 투자 유의사항과 이에 따라가는 기업들을 분석하고 발굴하는 많은 방법들을 안내해주어서 유익한 책이다.

기업분석을 아직 잘 못하는 초보자들도 계속 보다보면 점차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사실 나도 기업의 재무재표, 가치등을 나타내는 지표들은 너무 헷갈리는데 이 책에서 나온대로 하나씩 공부해 나가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투자를 위한 투자>이 책을 통해서 투자 마인드를 점검해보고 투자시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이론 및 실질적인 방법등을 잘 안내해두어서 읽다보면 이 책 한 권으로 전체적인 투자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증권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이 가지고 있는 기업 분석 및 발굴 그리고 기업 투자의 노하우를 다 쏟아부운 책이라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읽으면 투자에 대한 자신감이 붙고 어느새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투자서들이 존재하지만 이 책 한권으로 투자에 대한 마인드를 새기고 확장된 시야로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한 첫걸음을 시작해보자!

 

 

 

<리뷰어스 클럽 카페 회원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