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인디캣
http://blog.yes24.com/lsj125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인디캣
책 리뷰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5·7·9·10·12·13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8월 스타지수 : 별7,23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책읽기좋은하루
읽고있어요
함께보면좋은책
인디캣데일리
YES24스크랩
나의 리뷰
책리뷰
한줄평
기프트Gift
태그
리딩100저널 예스베리굿즈 지금내아이사춘기처방전 북시사회 엄마의자존감공부 윤동주탄생100주년 2018가계부 냥덕 문구덕후 문구마니아
2022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최근 댓글
경제감각도 역사를 통해 배울 수 있군.. 
사람들은 왜 당신을 믿지 못할까..... 
나 자신을 믿지 못하면서 다른 사람들.. 
신뢰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글이네요. .. 
우수리뷰 선정을 축하드립니다. 평소 .. 
오늘 24 | 전체 990170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동유럽의 숨은 보석 폴란드 한 달 살기 | 책리뷰 2022-06-29 12:28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49086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해시태그 폴란드 한 달 살기

조대현 저
해시태그 | 2022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강대국들의 끊임없는 침략을 받아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다시 일어선, 우리나라와 닮은 꼴이어서 더 정이 가는 나라 폴란드. 독일과 러시아 사이 유럽 중앙에 위치해 온갖 침략을 받으며 123년간 지도 위에서 사라졌던 역사도 있었고, 20세기에는 인류 최대 잔혹사의 현장이었던 아픈 역사를 가진 나라입니다. 다행히 폐허를 딛고 일어선 폴란드의 재건과 복원의 힘은 위대했습니다.

 

예전엔 동유럽 여행 중에 독일 베를린과 체코 프라하에서 폴란드로 이동하는 루트가 인기 있었다면, 폴란드 직항 편이 생긴 이후부터는 폴란드만의 매력에 눈을 떠 한 달 살기처럼 여유로운 일정으로 로컬의 문화를 만끽하는 추세입니다. 가이드북에서는 입국 도시에 따라 8일 코스부터 2주 코스까지 다양하게 여행 루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 달 살기에 좋은 곳은 북부 그단스크와 남부 크라쿠프를 추천하기도 합니다.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와 천년 고도 크라쿠프 외에도 구석구석 매력 만점인 소도시들이 많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해외여행이 쉽지는 않은 상황에서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일정보다는 자동차로 소도시 여행하는 쪽으로 변화하기도 했고요. 폴란드에서 렌터카로 여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꼼꼼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문화 강대국이었던 폴란드를 대표하는 인물들도 의외로 많습니다.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 과학자 마리 퀴리, 작곡가 쇼팽, 작가 조지프 콘래드, 노벨 문학상 수상자 헨리크 시엔키에비치 등 미리 폴란드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 가면 더욱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는 전쟁으로 인한 상처를 이겨내고 지금도 성장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잿더미가 된 구시가지를 정성껏 재건해 지금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세계 문화유산으로 만들었다니 놀랍습니다. 재건할 때 시장 상인들의 장터인 구시가지 광장을 가장 먼저 재건했다고 합니다. 다채로운 색으로 칠해진 광장 주변 건물들이 거대한 벽화 같은 분위기여서 매력적입니다.

 

도시 안에 80개가 넘는 공원이 있을 정도로 녹지 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어 도시 여행의 기대감을 안겨 주네요. 바르샤바 성 광장에서 시작해 우자도바스키 거리를 거쳐 벨베데르 궁까지 이어진 바르샤바 왕의 길이 유명합니다. 이 길을 따라 바르샤바 대학교, 빌라노프 궁전 등이 있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바르샤바에는 녹지 공간도 많아 공원의 초록 생기를 맘껏 만끽할 수 있고 동물원, 쇼팽 박물관 등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바르샤바 대학에서 남쪽으로 신세계 거리라 불리는 곳은 깔끔한 맛집도 많더라고요. 가이드북에서는 도시에서 머물며 알찬 도보여행이 되도록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외 음주가 금지되어 있어 젊은이들이 모이는 거리도 무척 깔끔한 편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식당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위치 좋고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참고하기에도 좋습니다. 숙소도 보통은 역 주변에 정하는 편이지만 바르샤바 같은 경우는 여행하기 더 편한 위치가 따로 있다고 알려줍니다. 늦은 시간에도 체크인이 가능한 숙소, 대로변에 위치해 밤에도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숙소, 관광지와 가까운 숙소, 내 집처럼 편안함을 주는 숙소 등 여행자가 우선시하는 포인트에 맞춰 선택할 수 있게 다양한 숙소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폴란드 천년 고도 크라쿠프는 유럽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구시가지의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건축물이 늘어서 있고,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카페와 상점들의 매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화려한 제단화를 소장한 성 마리아 성당, 정신적 지주 같은 사당 역할을 하는 도시 위로 우뚝 솟은 바벨성 등이 있습니다. 영화 쉰들러 리스트의 실제 인물인 오스카 쉰들러의 공장은 2010년 박물관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그 외 다양한 박물관이 많아 폴란드 역사와 문화를 마음껏 탐닉할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크라쿠프에서 한 시간 정도 거리에는 오슈비엥침이 있습니다. 우리에겐 독일어로 더 익숙한 지명, 아우슈비츠입니다. 폴란드 여행은 역사와 관련한 명소가 많은 만큼 미리 배경을 공부하고 가야 합니다. 비엘리츠카에서는 가이드 투어가 필수인 소금 광산과 함께 700년 역사를 보존하고 있는 박물관도 관람해 보세요.

 

독일의 소도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토룬, 발트해 연안의 항만 도시 그단스크, 대학도시로 명성을 얻으면서 흥미로운 즐길 거리가 많은 포즈난, 시내 곳곳에 난쟁이 조각상이 배치된 이국적 도시 브로츠와프, 트레킹 하기 좋은 자코파네 등 소박함 속에 자유와 여유, 사랑이 느껴지는 폴란드의 매력을 빠짐없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폴라드인은 어떤 점을 중시하고 어떤 문화를 가졌는지, 한 달 살기를 하는 여행자로서의 예절도 꼼꼼히 알려주는 친절한 가이드북입니다. 사계절이 뚜렷하고 광활한 산악 지형과 거대 호수, 백사장이 늘어선 발트해 연안 등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폴란드 여행 준비해 보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