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lulujw7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lulujw7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lulujw7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36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5030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소명을 찾고싶다면 | 기본 카테고리 2021-05-29 09:15
http://blog.yes24.com/document/1446628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소명 RE:START

정은진,김경미,신용주,전지영,송준기,오정묵,김대훈 공저
꿈을이루는사람들 | 2021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소명리스타트 #정은진외6인지음 #꿈을이루는사람들

2010년 정은진 소장과 정강욱 대표 두명으로 시작하였으며 현재 열다섯명의 전문가가 함께하는 연구.학습 공동체이다. 그 중 7분이 집필에 참여하였다. 진로와소명연구소의 10주년을 축하하며 소명이라는 키워드로 모든 사람이 자신의 소명을 발견하고 진로를 찾아가도록 돕는 진로와소명연구소(Career and Calling Institure)는 다양한 지역과 다양한 대상에게 자녀양육이나 성, 대인관계 등 인생의 중요한 주제를 강의나 워크숍을 통해 다루며 초5학년부터 고등학교3학년까지의 취약계층아이들부터 청소년, 청.장년기 부모 등등 다양한 대상이 있다.

목차로는 1장 소명과 가정, 2장 소명과 진로 탐색, 3장 소명과 학습, 4장 소명과 치유, 5장 소명과 인성교육, 6장 소명과 육아, 7장 소명과 목회 로 되어있다.

소명의 뜻은 무엇인가? 지식백과사전에는 어떤 특별한 목적을 위해 부름을 받는 것을 이르는 말로 영어로는 calling 초월적 부름을 이야기한다. 진로와소명연구소에서는 프레드릭 뷰크너의 소명정의를 사용한다. <나의 즐거움과 세상의 깊은 필요가 만나는 지점 Where my passion meets the needs of the world>소명의 다양한 접근을 통해 어떻게 삶에 적용하고 살것인가에 대한 각자의 위치에서 바라볼 수 있는 혜안을 준다.

크리스천의 소명은 평생공부라고 말한다. 끊임없이 탐구하고 연구하고 배우는 것.. 소명을 어떻게 삶에 적용할 것인가. 막연히 소명이라 함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중심에 두고 사역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것이 아니라 열린자세와 낙관적인 태도로 임하면 성공하는 것만이 주된 길이 아니라 나의 내면의 가치를 알고 가치를 만족시키는 삶을 살도록 길이 열릴 것이다. 무조건 큰 성공을 바래서 돈을 많이 벌고 명예가 높아지는 것이 아닌 성공에 대한 기대치를 가지고 점진적으로 하나씩 늘려가며 하나님이 지어주신 재능으로 적절한 수준을 목표삼아 지속적으로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내가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가치 중심으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공부해서 소명을 이뤄가는 것이다.

나에게 와닿았던 것은 치유와 인성교육, 육아에서 더욱 큰 공감을 했다. 자신을 가꾸고 찾아가는 과정에서 스스로 깨닫고 있는, 현재 나의 소명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느껴졌다.

P.147 교회가 '치유의 공동체'라는 본연의 정체성'을 되찾는다면 많은 사람이 그 가운데 머물며 상처로 인한 고통을 극복하고 치유와 회복을 더욱 풍성하게 경험할 것입니다.

P.213 결국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단독자입니다. 하나님은 다른 누군가와의 비교로 우리를 펑가하지 않으십니다. 우리 삶은 얼마나 성공했는가가 아니라 얼마나 신실하게 살았는가로 평가될 것입니다.

P.139 부모님도 여러 세대를 거쳐 전해진 경험과 양육방식의 영향을 받으며 성장하고 가정을 이뤄 아빠와 엄마가 되었음을 기억해주세요. 할 수 있다면, 부모이기 전에 한 사람의 인간으로 아빠와 엄마를 바라봐주면 좋겠어요. 내게 상처를 준 존재가 아니라 나와 함께 치유 받고 회복해야 할 존재로 말이에요.

요즘 나에게 그 치유의 시간이어서 그런지 어릴적 생각하면 상처가 되다가도 같은 인간으로써 바라보게 된다. 치유와 회복의 첫걸음을 내딛고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며 부정적인 삶의 패턴을 끊어버리면 소명의 길로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진로와 소명 이야기를 통해 조금씩 마음이 열리고 치유됨을 느끼고 있다. 청소년기의 자녀에겐 진로를 성인에겐 치유와 소명을 일깨워준다.

#나의소명을찾고싶다면 #적극추천 #좀길다ㅎㅎ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