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목련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magnolia823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목련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7월 스타지수 : 별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그림책
책책책
아들과의 놀이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목련님, 애정 가득한 후기 너무 감사.. 
교구를 사지 않고도 할 수 있는 팁이.. 
우수리뷰 선정 축하드립니다. 아이들의.. 
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 
유아가 있는 엄마들이 보기에 좋을거 .. 
새로운 글
오늘 6 | 전체 18754
2008-03-27 개설

전체보기
루이스 캐럴 읽기 금지 | 책책책 2022-05-29 08:10
http://blog.yes24.com/document/1634898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루이스 캐럴 읽기 금지!

디에고 아르볼레다 글/라울 사고스페 그림/김정하 역
분홍고래 | 2022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엘리스가 나오는 이야기에 푹 빠진 사람,  유머가 가득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  금지라는 말이 나오면 더 읽고 싶은 사람,  모두 [ 루이스 캐럴  읽기 금지] 읽으러 오세요!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루이스 캐럴 읽기 금지

 이야기의 시작부터 뭔가 독특했다.

 뉴욕 맨해튼 명문가에서 프랑스인 영어 교사 모집 여기까지는 그렇게 특이하지 않았다. ‘뉴욕 명문가에서 외동딸을 교육할 교사를 모집합니다. 훌륭한 집에서 교육 받은 돈으로 특히 영어와 프랑스어로 거짓말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아니 거짓말 하는 능력이라니? 이것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런데 특별하게 능력을 강조하는 것을 보면 뭔가가 있는게 분명했다. 무엇보다도 가르치는 사람을 원하는데 거짓말 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니 이상하지 않은가?

 

이 광고에 딱 들어맞지는 않지만은 모든 사람이 그 광고로 일을 가져가기를 원한 사람이 있었으니 그 사람은 바로이 책의 주인공이다.  주인공은 아기였을 때부터 여러가지 사고를 일으켰다. 부딪치고 밀치고 충돌하면서 무슨 일에든 방해가 되었다. 어떤 일으키도록 만들어진 강력한 자석처럼 말이다. 주인공이 악의적으로 그런 건 아닌 그저 운이 나빴던 것 뿐이었다. 그런 그녀에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그 후속작인 [거울 나라의 앨리스] 어떤 판 본도 가지고 오면 안 되고, 말도 하면 안 되고, 작가의 루이스 캐럴 대한 이야기를 하면 안 된다는 조건을 제시하다. 그리고 가르치게 될 앨리스에게도 그 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지 않아야 한다. 만약에 위의 사항을 어기면 자동해고라는 것 이런 독특한 계약사항을 가지고 주인공은 미국으로 간다. 

 

그리고 미국에서 앨리스가 되고 싶은 앨리스를 만나서 함께 성장하게 된다.  엘리스의 집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뭔과 환상적이고 기발하고 즐겁게까지 했다.  그 즐거움은 [루이스 캐럴 읽기 금지]를  읽은 독자만이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이 흥미로운 이야기가 영화로 만들어지기를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이야기 이야기를 읽으면서 내용이 상상이 정말 생생하게 잘 되어서 이미 한편의 영화를 본듯한 느낌이지만 말이다. 루이스 캐럴에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  엘리스가 나오는 이야기에 푹 빠진 사람,  유머가 가득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  금지라는 말이 나오면 더 읽고 싶은 사람,  모두 [ 루이스 캐럴  읽기 금지] 읽으러 오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