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비공개
http://blog.yes24.com/mahiru74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비공개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4월 스타지수 : 별5,07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4 | 전체 37320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로맨스소설] 나를 키워줘 제발! - 조유진 | 기본 카테고리 2020-04-19 23:44
http://blog.yes24.com/document/1237964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eBook][대여] [세트] 나를 키워줘 제발! (총2권/완결)

조유진 저
해피북스투유 | 2020년 04월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여주인공인 정재연은 명문대 범죄심리학과의 학생으로, 타고난 자질에 노력을 더해 스스로를 연마해 나가고 있는 인재예요.
덕분에 입학부터 시작해서 내내 수석 자리를 지켜왔죠.
하지만, 무탈하고 순탄했던 그녀의 나날들에 커다란 위기가 닥쳐왔으니...
무척 깐깐한 기준을 내세우는 교수의 강의에 지각을 하는 바람에 그 강의에서 낙제를 선고받고,
그 일로 상심해서 잘 마시지도 못하는 술에 취했다가 정신을 차려보니 어린애의 몸으로 돌아가 있고,
하필이면 그런 상태로 문제의 그 교수, 이지욱에게 주워지죠.
아이가 된 재연의 눈에 비친 그는, 담당 교수로서 접했던 모습과는 너무나 달랐구요.

남주인공인 이지욱은 각광받는 유능한 범죄심리학자이자 명문대의 젊은 교수로, 선망을 받을 만한 조건을 두루두루 갖추고 있는 인물이에요.
실질적으로는, 지나치게 냉철하고 까칠한 성격으로 인해 여러 학생들의 원성을 사고 있을 뿐이지만요.
하지만, 그런 성격은 그리 평탄치 못한 성장 과정으로 인한 것일 뿐, 사실 그는 따뜻한 본성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 어린 시절을 보냈던 보육원과 내내 교류하며 아이들을 아끼고 있죠.
그런 그이기 때문에, 미아처럼 보이는 어린 모습의 재연을 발견했을 때도, 그대로 외면하고 내버려둘 수는 없었어요.
그런데, 좀 수상한 구석은 있지만 귀여운 아이라고 생각하며 보살폈던 재연은, 지욱으로서는 전혀 예상도 못했던 사람이었어요.


이 작품을 읽고 나서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은, '뭐야, '명탐정 코난'이야?'라는 거였어요.
재연과 지욱이 평소와는 다른 모습으로 만나 상대를 새롭게 보게 되고, 재연에게 왜 그런 상황이 닥쳤는지를 함께 추적하면서 서로를 사랑하게 된다는 내용인데요,
개인적으로는 황당하다는 인상이 앞서는 이야기였어요.
재연이 뜬금 없이 어린 아이의 몸이 됐다고 했을 때만 해도 현대 판타지인가, 했었는데,
굳이 따지자면, 판타지보다는 매드 사이언티스트(?)가 등장하는 SF(?)로 봐야하는 건가 싶네요.
물론, 그렇게 봐줄만한 배경 설정도 없고, 그렇게 봐줄만한 분위기도 아니긴 하지만요.
그저 재연과 지욱을 이어주는 방아쇠로서의 역할 뿐인 설정이라고 해도, 이렇게까지 근본이 없으면 좀 너무한 거 아닌가요.

게다가, 장래가 촉망되는 범죄심리학도라는 재연이나, 천재 범죄심리학자라는 지욱이나,
그들이 보여주는 행동만 보면, 그리 유능해 보이지는 않네요.
심지어는 범죄심리학이라는 게 이 작품 속에서 별다른 역할을 하는 것도 아니구요.
즉, 범죄심리학이라는 독특한 분야를 내세우고 있으면서도, 작 중에서 그에 따른 매력을 살리지는 못했다는 거죠.

그나마 이 작품 속에서 마음에 들었던 점이 하나 있다면, 보육원에 있는 아이들의 귀여움...?
특히, 어른의 모습으로 나타난 재연이 자신들과 함께 놀던 친구라고 주장했을 때,
'...왜 갑자기 어른이 되었어?'라고 말하며 걱정하는 장면이 귀여웠어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