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mangosoda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mangosoda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mangosoda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5월 스타지수 : 별2,07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예전에 어느 게임에서 폭풍의 언덕과 .. 
들어본 유명한 책인데, 이런 내용이었.. 
만화와 원작 소설 모두 명작인 듯합니.. 
저도 아직 원작을 읽어보지 않아서 어.. 
우수리뷰선정 축하드려요!!! 저도 이..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16844
2019-12-30 개설

전체보기
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 | 기본 카테고리 2022-01-20 16:51
http://blog.yes24.com/document/1579151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

모토지마 사오리 저/문혜원 역
포레스트북스 | 2022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예전에는 주위 사람들이 놀랄정도로 많이 먹었다. 정말로 많이 먹었다. 그럼에도 몸은 굉장히 마른 편이라서 먹는 양을 보고 한 번 놀라고, 그렇게 먹어도 살이 안 찌는 것에 두 번 놀랐었다. 그래서 당시 나는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세상에 그런 체질은 없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지금은 예전의 반도 안 먹는데 체중은 나날이 신기록을 갱신 중이다. 물만 마셔도 찌고, 숨만 쉬어도 찐다. 물론 뭘 먹어도 먹으니까 찌는 것이겠지만 예전보다 먹는 양은 반으로 줄었는데 살은 두배로 빠르게 불어나고 있다는 것만은 분명한 사실이다.

 

예전보다 훨씬 덜 먹는데 왜 요즘은 숨만 쉬어도 살이 찌는 것일까. 물론 아무리 적게 먹는다고는 해도 나도 모르게 살찌는 음식을 많이 먹고 있는 것일 수도 있으니 식단에 문제가 있다고도 할 수 있다. 그리고 그와 함께 생활습관이 과거에 비해 달라졌다거나 과거로부터 쌓여온 잘못된 생활습관들이 쌓이고 쌓여서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몸이 되버린 것인지도 모르겠다. 어쩌면 소위 나잇살이라는 것도 결국 젊었을 때에는 잘못된 자세와 살이 찌는 생활습관에도 건강했던 몸이 살이 안 찌게 커버를 쳐줬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호르몬 분비량의 변화나 근육량, 신진대사량이 줄어드는데 과거와 똑같은 나쁜 생활습관을 유지하다보니 더는 유지를 못하고 살이 불어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반대로 말하면 그동안의 잘못된 자세와 살찌는 생활 습관을 바꾸면 몸에도 변화가 올 수 있다는 뜻이 되겠다.

 

[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은 평소의 생활 습관을 점검하고, 무심코 지나쳤던 잘못된 자세와 습관을 바꿔서 저절로 살이 빠지는 몸으로 바꿔주는 초간단 습관 다이어트 비법서이다. 생활습관을 하나 바꾼다고 살이 빠질까 싶지만 과거의 나와 지금의 나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과거보다 늘어져있는 시간이 많아진 것처럼 느껴지는데 그런 잘못된 생활습관들이 쌓여서 나잇살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니 지금부터라도 힘든 다이어트에 매달리기 보다는 평소의 생활습관부터 바꿔서 살이 빠지는 몸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껴진다.

 

책의 요지는 살을 빼기 위해 굳이 매일 시간을 빼서 헬스장이나 짐에 가고 힘든 운동을 하기보다는 일상생활 틈틈이 실천할 수 있는 소소한 운동법과 몸의 라인을 만들어주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살을 빼고 싶다는 마음에 몸과 마음에 부담을 주면서 자신을 몰아세우는데 그런 방식은 쉽게 지치고 원하는 결과를 얻기 힘들어서 결국 자신에게 실망하는 일의 연속이다. 대신 매일 몸과 마음의 리듬에 맞춰 할 수 있는 만큼만 습관을 바꾸어 나가면 몸과 마음을 과도하게 몰아세우지 않고도 좋은 습관이 쌓여서 살이 빠지고 라인이 좋아진다는 것.

 

흔히 스포츠센터에 가서 운동하는 것이 귀찮고 힘들다고 집에서 홈트레이닝나 스트레칭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은데 문제는 어디서 하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일부러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한다는 그 자체가 꽤나 귀찮은 일이라는 점이다. 그래서 우리는 '운동'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자세'에 집중해야 한다. 일상에서의 가장 기본적으로 취하는 동작은 서기, 걷기, 앉기 자세이다. 하루 중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나머지 시간은 서있거나 걷거나 앉아있다. 즉, 이 세가지 자세가 모든 동작의 기본이 된다는 것이고 이 세가지 자세들만이라도 바로잡아 좋은 자세로 만들면 숨만 쉬어도 살이 빠지는 몸이 된다.

 

책은 우선 바르게 서고, 바르게 걷고, 바르게 앉는 법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좋지 않은 자세를 취했을 때 나타나는 여러 증상들도 소개하고 있어서 자신의 현재 상태도 확인하면서 잘못된 자세를 고치도록 해보자. 그리고 세가지 기본 자세 이외에도 휴대폰을 보거나 컴퓨터를 할 때의 자세, 가방 드는 자세, 짐을 들 때의 자세도 바르게 유지할 수 있게 알려주고,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단순히 자세를 바르게 취하는 것 외에도 바른 자세를 만드는 교정 스트레칭이나 코어 근육 만드는 생활 속 운동법, 좋은 자세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도 소개하고 있다.

 

운동법을 소개해 놓고 있다고 했는데 운동이라고 해서 특별히 운동을 위한 시간을 할애해서 해야할만한 운동은 아니다.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 할 때 서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이나 양치질을 하면서 할 수 있는 코어 근육 운동이나 요리하면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 같은 것을 소개하는 식이다. 그리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계단을 오를 때의 바른 자세도 알려준다. 기본적으로 자세를 바로 하는 것만으로도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이는 일상 생활 속의 모든 시간이 운동 시간이 되는 셈이다. 여기에 살찌기 쉬운 식습관도 소개하고 있는데 힘든 다이어트가 아니어도 단지 숟가락을 작은 것으로 바꾸거나 식사 도중 물을 한잔 마시는 정도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긍정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하니 안 할 이유가 없다.

 

이 책을 선택한 1차적인 이유는 당연히 살이 빠질 수 있는 여러 생활 습관을 배워보기 위해서지만 개인적으로는 그외에도 책을 통해 바른 자세를 유지해보자는 이유도 있었다. 특히 요즘 들어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자세가 무너지고 요통이 심해졌고, 휴대폰을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목과 어깨 통증이 심해졌다. 그래서 책을 통해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법을 배워서 생활 속에서 실천해보고자 하는 생각도 있었다. 책에는 여러가지 상황별로 바른 자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나와 있어서 그런 것들을 잘 기억하고 서 있는 자세, 앉은 자세, 걷는 자세를 올바로 하면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통증 완화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살은 빼고 싶지만 매번 아는 맛의 유혹과 공복의 괴로움에 무릎꿇고, 귀차니즘으로 운동을 포기한 다이어터들을 위한 바른 생활 다이어트북.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어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건강과 미용, 마인드 등 여러모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므로 한번쯤 따라해보면 좋을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