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엄마책이랑 아기책
http://blog.yes24.com/metaherby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쿵쿵따
초보엄마들에게 도움되는 책이랑 아이가 좋아하는 책들 올려봐요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1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2006년] 나의 리뷰 모음
Wish List
My Story
My Favorites
맥사멕매니아
맥사멕알고싶니?
전집이야기
좋은 정보모음
나의 리뷰
나의 리뷰 모음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책속으로
최근 댓글
아이들이 읽기 좋은 책이군요, 리뷰 ..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 
만화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읽기에도 .. 
제 조카도 이 책 구입한 후 요정과 ..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68665
2005-08-05 개설

전체보기
글 읽기에 관한 나침반 같은 국어 독해 개념을 알려주는 책 | 나의 리뷰 모음 2021-09-22 20:26
http://blog.yes24.com/document/1512966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비주얼 팡팡 초등 국어독해 학습서 독해킹

김재성,김수진,장진희 저
동아이지에듀 | 2021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교육정책은 바뀌지만, 점점 독해력에 대한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네요.

사실 책을 많이 접하면 독해력은 저절로 올라간다고 생각했지만, 아이 키우면서 보니 독서량과 독해력의 늘 정비례하지는 않더라고요.

이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소설은 재미있다 보니 여러 번 읽기를 반복하지만, 비문학 독해 쪽으로 넘어가면 아이의 독해력에 대한 큰 문턱이 발을 잡네요. 심지어는 수학조차도 독해력인 뒷받침되지 않으면 문제를 이해하지 못해서 풀지 못하니, 모든 과목에 독해력은 배움의 밑바탕이 되었네요.

분명 두 번 이상 글을 읽었다고 해서 아이랑 이런저런 이야기해보면, '제대로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구나, 글쓴이가 말하려고 하는 의도를 알지 못하고 그냥 읽기만 했구나.'라는 생각이 자꾸 듭니다.

점점 학년은 높아가면서, 다양한 분야의 글들을 접해야 하는데 '재미없다', '어렵다' ,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라고 하는 아이의 말에 어찌해야 할지 참 어렵네요.

'독해력'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면, '요즘'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춘 <비주얼 팡팡 초등 국어독해 학습서 ‘독해킹’ > 을 권해주고 싶네요.

스마트폰에 일찍 노출되어서 긴 글을 읽는 것이 힘든 아이들을 위해서, 책 자체의 크기도 크고 활자도 커서 눈이 편안한 점이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네요.

국어 독해 개념 원리를 재미난 그림, 톡톡 튀는 글귀, 이미지로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게 했네요.

몇 가지 살펴보면 ~

독해전쟁? 왕만 찾으면 게임 오버! (왕을 잡으면 승리하는 게임을 많이 본 아이들~ 중심 문장을 왕이라고 생각하면 글 읽기가 쉬워지겠지요.)


 

글을 만나면 3단 햄버거를 떠올려라! (아이들에게 익숙한 햄버거를 연상시켜서 서론, 본론, 결론에 대한 글의 구조를 기억하게 하네요)

 


 

<비주얼 팡팡 초등 국어독해 학습서 ‘독해킹’ > 한 권만 끝내면 인문, 사회, 과학, 기술 등에 대한 다방면의 글을 소개하고 있어서 낯선 글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네요.

 

레슨 적용 독해 연습, 실전 독해 문제 부분에 우주쓰레기, 백신 접종 증명서, 징병제와 모병제, 블록체인과 NFT 등 최근 정보와 이슈까지 다루고 있어서 저절로 다양한 지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길고 복잡한 문장 앞에서 한없이 도망가고픈 아이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글 앞에서 망망대해 속에 놓인기분을 느끼고 있는 아이들에게~

 

글 읽기에 관한 나침반 같은 '국어 독해 개념'을 알려주는 책이 될 것 같네요.

1. 좋은 글귀, 마음에 드는 가사 인상 깊은 영화 대사 등을 메모해 주세요.
2. 출처를 넣어주세요. ex) 234page, 4번 트랙<사랑해>, <브리짓존스의 다이어리>에서 브리짓의 대사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