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midal04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midal0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midal04
midal04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2,198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살면서만나는소설적순간들 존길라드 저도소설은어렵습니다만 CIA범죄퍼즐 미자모카페 보누스 바틀비
2023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608
2010-07-13 개설

전체보기
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 기본 카테고리 2023-01-27 05:10
http://blog.yes24.com/document/1749536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김유상 저
동양북스(동양books) | 2022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영어가 늘 무겁기만 한 나에게 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이라니! 영어가 가벼울 수 있는 비법이라도 있나 하는 호기심에 책을 펼쳤다. 외관은 책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책은 아니었다. 필사를 할 수 있는 부분과 직접 영작을 할 수 있는 다이어리에 더 가깝다.

 

프롤로그의 첫 문장이 인상적이다.

No one us going to judge You by this Diary.

아무도 이 영어 일기를 보고 당신을 판단하지 않는다.

 

그렇다. 영작이 자신이 없는 이유도 틀릴까봐이다. 그러나 이것은 내 다이어리이다. 아무도 볼 수 없고 내가 틀렸다고 비판할 사람도 없다. 그러니 조금 마음 편하게 해보고 싶던 영어일기도 시작해볼 수 있다. 그러고 보니 제목이 다시 한 번 떠오른다. 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그래 틀릴까봐 조마조마해하지 않고 그저 영어를 즐길 수 있다면 영어가 지금처럼 무겁지만은 않을 것 같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가벼워지는 시간이라고 한 것일까?

 

100일의 일기를 쓸 수 있도록 페이지를 구성하고 있다. 단순히 여백만 제공하면서 자~ 한번 영어로 써 보아라~ 하는 식은 아니다. 갑자기 영어로 일기를 쓰기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사실 이 책이 필요하지도 않을 것이다. 뭘 써야하지? 어떻게 써야하지? 막막한 사람에게 가이드를 제시한다. <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활용법 이라는 타이틀로 이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된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다음과 같다. 하루 한 장으로 구성되는데, 필사의 영역인 왼쪽 페이지 상단에는 이 책의 작가가 제시한 오늘의 문장이 기재되어 있고, 아래에 따라 쓸 수 있는 여백이 제공된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한글 해석이 있고, 오늘의 문장에 쓰인 단어의 의미가 기재되어 있다.

 

자신의 언어로 영어 일기를 쓰도록 구성된 오른쪽 페이지는 상단에는 날짜를 기재하는 곳이 나오는데, 영어식으로 날짜를 표기하는 법도 활용법에서 예시로 알려준다. 그 아래 바로 오늘의 질문이 있다. 막연히 영어로 일기를 쓰라고 하면 뭘 써야할까? 막막해질 수 있는데, 오늘의 질문을 던져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답하면서 일기를 쓸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질문 아래에는 오늘의 키워드를 적는 곳이 나온다. 질문에 대한 나의 대답의 키워드를 쓰면 된다. 그리고 그 아래 나의 영어 일기를 쓸 수 있는 여백이 있다. 5줄 정도로 긴 내용을 쓰기 보다는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에 대한 대답 정도를 간단히 적으면 꽉 찰 정도의 여백이므로 일단 부담이 적다.

 


 

작가는 일기쓰기 요령으로

키워드를 활용해 나만의 일기를 써 보세요. 단 한 문장이어도 좋아요. 영어로 문장을 쓰는 것이 어렵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1. 사전에서 예문을 찾아 그대로 옮기거나 변형해 써 보세요.

2. 부록 영어가 가벼워지는 표현 사전을 참고해보세요.

3. 올인원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유상일기를 참고해 보세요.

 


 

영어가 가벼워지는 표현 사전은 책 뒷면에 끼워져있는데 따로 분리가 되는 미니북으로 영어사전 활용법, 영어문장 수집 방법, 필기체와 영어 타자연습의 유익함에 대한 작가의 이야기와 더불어 일기에 쓰기 좋은 날씨 표현, 시간 표현, 부사 표현, 영국식 영어와 미국식 영어 비교표, 자주 쓰이는 영국식 영어 표현, 작가가 뽑은 일기에 쓰기 좋은 표현 리스트가 빼곡이 담겨있다.

 

정말 알짜배기 부록이 아닐 수 없다. 담긴 영어 표현들을 보면 쓰고 싶은 표현이었지만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잘 모르는 것들이 많이 있었는데 예를 들어, 기분이 너무 좋을 때 단순히 very happy 정도로는 부족할 때 I am over the moon 이라며 기분이 좋아서 날아갈 뻔 했어! 라고 표현하면 된다.

 

그리고 책 안쪽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올인원 페이지에 연결되고, 영상자료실, MP3 자료실, 학습자료실, 기타자료실 네 가지 자료실을 볼 수 있다.

 

영상자료실에서는 영어 명언 연속 듣기, 가벼운 영어 습관 들이기, 한국에서 영어공부하기, 영어로 날짜 말하기, 영어로 시간 말하기, 쉐도잉의 오해와 진실 등 작가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관련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링크를 해둔 곳이다.

 

MP3자료실에는 총 4개의 버전으로(영국여성 느린속도 버전, 미국여성 느린속도 버전, 영국 남성 빠른 속도 버전, 유상 빠른 속도 버전) 책에 실린 오늘의 표현의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사실 작가의 이름이 김유상이라서 막연히 남성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유상버전을 듣고 깜짝 놀랐다. 그가 아닌 그녀였다.

 

학습 자료실에는 유상스 샘플 일기, 나만의 표현 사전을 만들 수 있는 페이지, 스터디 플래너로 활용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다.

 

기타 자료실에는 바탕화면에 사용할 수 있는 사진들이 들어 있다.

 

 


 

이제 활용법도 마스터 했으니 나는 직접 영어 일기 쓰기를 시작하면 된다.

 


 

DAY 1의 오늘의 문장은

‘I like to be a free spirit. Some don`t like that, but that`s the way I am.’ 이다.

그리고 오늘의 질문은 ‘Who are you?’ .

나는 누구일까? 잠시 고민해본다.

 

매일 매일 꾸준히 작성한다면 영어 표현도 더 많이 공부하게 될 것 같고, 무엇보다 막연히 일기를 쓰는 것이 아니라 필사를 하고, 그와 관련된 질문에 답을 하는 형식이라서 조금 더 꾸준히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100일 후 영어로 글쓰기가 조금은 더 가벼워질 나를 기대하면서 시작해본다.

 

 

이 글은 미자모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솔직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