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 속엔 언제나 답이 있다.
http://blog.yes24.com/miedm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엄마는독서중
주부독서는 위대하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7,21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 지로의 일상
Ⅰ. mom's story
Ⅱ. 독서 습관 캠페인
Ⅲ. 읽고 있는 책
Ⅳ. 딩동! 책 도착
♧ 이벤트
행운의 당첨
♣ 서평단
┌ 서평단 모집 ┐
└ 서평단 발표 ┘
♧ 스크랩
1. YES24 블로그
2. 이웃 블로그
나의 리뷰
┌ 서평 리뷰 ┐
│ 개인 리뷰 │
└ 구매 리뷰 ┘
*** 한줄평 ***
나의 메모
나의 메모
태그
끌리는말투에는비밀이있다 장차오 현실육아 경쟁 도리스메르틴 초등패턴글쓰기 남낙현 그러니바람아불기만하지말고이루어져라 바쁘다는핑계 강양구
2020년 10월 33 post
2020년 9월 63 post
2020년 8월 31 post
2020년 7월 67 post
2020년 6월 40 post
2020년 5월 77 post
2020년 4월 25 post
2020년 3월 35 post
2020년 2월 8 post
2019년 11월 1 post
달력보기
최근 댓글
축하드려요.. 저도 이.. 
축하드려요.. ^^ 
현존을 그대로 느끼도.. 
책의 향기가 솔솔 느.. 
엄마는 독서중님.. 이..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리뷰어클럽
서평친구
새로운 글

전체보기
『 더 해빙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 ┌ 서평 리뷰 ┐ 2020-06-11 15:16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260672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더 해빙 The Having

이서윤,홍주연 공저
수오서재 | 2020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Having을 하라! 그럼 누구나 부자가 될 것이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The Having

이서윤, 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답은 Having이죠."


 사람들이 말한다. '이제 개천에서 용 나는 시대는 끝났다'고. 하지만 요즘, '더 해빙'을 읽으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매체 여기저기서 떠들어댄다.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 존재하며, 누구나 '해빙'  할 수 있다고 한다. 그 '해빙이 뭘까?'..'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란 생각이 가득 찬 어느 날 이 책은 누군가의 베품으로 나에게 살포시 안겼다.


★ 이 책은...

이 책의 큰 특징은 대화체이다. 두 사람, 이서윤저자와 홍주연저자의 대화를 홍주연저자의 시각으로 처음과 끝을 장식하고 있다. 그래서 인지 일상 생활 대화를 하는 것 처럼 페이지를 술술 넘기며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홍주연 저자는 자신의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로 이 책을 시작한다. 전쟁의 어려움을 어릴때부터 겪었던 그녀의 아버지는 임종때까지 아끼고만 사셨다. 돈이 있음에 쓰지 못하고 사셨던 분. 어느 날 암을 늦게 발견하고 얼마 살지 못 하시는 동안에도 6인실에서 보고싶은 TV프로그램도 못 보시고, 자식들의 경제관념에 신경을 쓰시며 아껴 살아야 함을 강조하셨다. 하지만 마지막 임종 때 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행복한 순간순간을 놓친 건 아닌지...(생략)... 현재를 희생하지 말고 진정한 부자로 살려무나. 그 방법을 찾아 너의 삶을 누리렴." -p.21-


 홍주연 저자는 아버지의 유언을 마음 깊이 새긴다. 현재를 희생하지 않으며 이 순간을 누리며 행복을 놓치지 않는 진정한 부자가 되리라 마음 먹고 그 길을 찾기로 한다.


 그러 던 중 매혹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동양 여성인 '이서윤'을 알게된다. 서양인들은 그녀를 '그루' (존경하는 정신적 지도자라는 의미) 라는 칭호를 붙여 부르며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만나고 인생이 바뀌었고, 부자가 되었다는 소문을 듣게 된다. 수소문 끝에 어렵게 약속을 잡아 그녀를 인터뷰 하게되고, 그렇게 '그들의 인연'의 시작으로 이 책이 나오게 되었다.


★ 이 책의 저자는...

1. 이서윤 -대한민국 상위 0.01% 가 찾는 행운의 여신. 사주와 관상에 능했던 할머니의 발견으로 일곱 살 때 운명학에 입문. 주역, 명리학, 점성학등 동서양의 운명학을 빠짐없이 익혔고, 10만 건의 사례를 과학적으로 분석했다. 고등학생 때부터 자신을 찾아오는 부자들의 자문에 응했고, 이후 연세대 경영학과, 서울대 행정대학원에 진학했으며, 세계각지의 운명학 대가들과 교류하며 내공의 깊이를 더했다.


2. 홍주연 -연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기자로 일하다 서윤을 처음 만난다. 그 후 기자 생활을 정리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 와튼 스쿨에서 MBA학위를 받고 경영컨설팅 회사 이사로 근무했다.  10년 후 이서윤을 다시 만나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Having을 배우고 실천 한 뒤 이 책을 함께 집필하였다.


★ Having ? ...


 1. 바로 이 순간 '없음'에서 '있음'을 느끼는 것.

" 우리가 느끼고 집중해야 할 것은 바로 이 순간이에요. Having은 지금 여기에서 출발해야 해요. 현재 자신에게 있는 돈을 대상으로 삼는 것이 옳아요. 미래형이 아닌 현재진행형인 셈이죠." -p.50-

 무언가를 원해본 적이 있으시죠? 하얀색 운동화를 예로 들어보죠. 갑자기 온 세상에 하얀 운동화만 보일 거예요. 마찬가지로 '있음 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둘러싼 세계는 다르게 인식될 거예요. (p.53)


 마트를 가면 항상 아이들은 이것, 저것 사달라고 한다. 그럴 때마다 습관적으로 하는 말이..'엄마 돈 없어'. 그래서 내 수중엔 돈이 없는 걸까?...'엄마가 사줄 돈이 있지만, 현명하게 소비해야 해'라고 말을 바꿔 이야기 했다면 좀 더 'Having' 한 인생을 살았을 것 같은데 말이다.


2. '낭비' 와 '해빙' 

"사람은 자신다워질 때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내면의 힘을 발견하게 되죠. Having은 그걸 위한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이랍니다" (p.76)

 남편이 고액연봉자인 친구를 둔 홍주연님. 어느날 '잘 사는' 친구들이 집으로 놀러 온다는 소리에 잠시 머물다 갈 친구 때문에 소파 테이블을 갈아치우고 몇 달 동안 카드 값에 허덕여야 했다. 똑같은 옷을 입는다고 그들이 될 수 없는 데도 말이다. 이 모든 것이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산 것들이 아님을 이서윤님과 대화하며 깨닫는다.

"낭비는 Having이 아니에요.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으세요." (p.142)


3. '진짜 부자' 와 '가짜 부자'

진짜 부자는 오늘을 살죠. 매일 그날의 기쁨에 충실하니까요. 가짜 부자는 내일만 살아요. 오늘은 내일을 위해 희생해야 할 또 다른 하루일 뿐이죠." (p.102)

지금 이 순간 기쁨에 머무르며 그 느낌을 즐기는 것, 그것이 Having이 아닐까. 이 순간에 집중하려고 노력할수록 내 감정도 점점 더 선명하게 느껴졌다. (p.91)


 오늘 내가 해야할 일은 내일을 위해 하는 희생이라는 삶으로 살아왔던 나. 이 개념은 이 책을 읽은 후 내 인생에 큰 획을 긋게 된다. 실제로 현재와 다른 의미의 '지금 이 순간' 에 몰입해 봤다. 빨래를 널 때도 , 가족이 있음에 이렇게 빨래 양이 많은 것이라 '있음'에 몰입하고, 설겆이할 할 때도, 독서를 할 때도, 첫째아이의 어마어마한 양의 '학습꾸러미'를 도와줄 때도, 시간이 '있음'에, 아이가 '있음'에 몰입해 보았다.


 그 순간 뭔가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그저 지금 이 순간 '있음'에 몰입했을 뿐인데, 마음이 편해지며, 행복해지는 것이다. 이것이 Having의 효과일까?


4. 감정의 힘, 'Having'의 신호등

 "Having'인지 아닌지 알아내는 방법이 그것이죠. 초록불을 느끼면 그대로 돈을 쓰고, 빨간불을 발견하면 행동을 멈추는 거예요" (p.164)
 빨간불 - 긴장과 불편함, 불안과 걱정
초록불 - 자연스러운과 편안함

(p.167 - Having 신호등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모션)

"사람몸속의 에너지는 이마에서 코와 입으로 이어지는 몸의 중심을 타고 이동하죠. 돈의 흐름이 이 손가락을 타고 머리에서 발끝까지 이어진다고 느끼는 거예요"


사실 이 그림을 보고 '이거..뭐야?' 왠지 우주의 기운을 담은 듯한 미신적인 모습에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다. 하지만 이 책을 점점 읽을 수록 나도 모르게 저 모션을 따라하는 것이 아닌가. 실로 놀라운 일이였다. 내면의 '내가 원하는 소리'가 더 잘 들리는 것 같은 환청이 일어난다.


5. Having 노트 쓰기

"Having의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는 방법을 하나 더 소개 해 드릴게요"

"Having 노트를 써보세요" - p. 217-

Having 을 어떻게 했는지, 또 무엇을 느꼈는지 짧게 적으라는 것이다. 매일 적는다면 의무감에 시달리기에 일주일에 3,4회를 추천한다. 자기계발서에 감사 일기 쓰는 것이 많이 나오는데, 그거와 비슷하긴 하나 '있음'에 포커스를 두어 자세하게 쓰는게 포인트라 얘기한다.


6. 너무 늦은 때란 없다. '고정관념'을 깨라

"아무리 힘들어도 절망하지 말아라. 스스로를 믿고 연구하다 보면 언젠가 부자가 될 것이다."  (p.317)

이 책엔 Having을 함으로 부자가 된 몇개의 사례가 나온다. 그 중 하나가 아주 인상깊었다.


1957년, 안도 모모후쿠라는 사람에게 불운이 닥쳤다. 이사장으로 재직하던 신용조합이 갑자기 도산했는데 그의 나이, 마흔일곱. 먹고살 길이 막막했지만 자신의 할아버지가 하신 말을 떠올리며 힘을 냈다고 한다. 어느 날 안도는 국수를 먹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을 보게되며 사업 아이템 하나가 퍼뜩 떠올랐다. 새로운 면 요리를 개발하겠다는 일념하에 연구에 매진 중, 아내가 튀김을 만드는 것을 보고 '면을 기름에 튀기면 되겠구나'하고 완성된 것이 오늘 날 '라면'이라고 한다. 그의 도전은 계속 되었고, 61세 되던 해 뜨거운 물을 넣고 조리하는 컵라면을 개발한 것이다.


 요즘은 100세 시대라고 한다. 이 분도 97세까지 매일 라면을 먹을 정도로 건강하셨다는 데...지금 내가 꾸는 꿈에 힘을 보태는 좋은 글이였다.



더 해빙의 책을 읽고 포스트잇이 모자를 정도였다. 그만큼 배울 것도 느낀 것도 많았던 독서였다.


Having의 제일 중요한 키워드는 '지금 이 순간', '있음', '내 감정' 을 아는 것.

가진 자의 것만 부러워 하며, 나에게 '없음'에 집중 하지 않고, 내가 가진 것의 '있음'에 청신호 부터 느껴야 할 것이다. 그 '흐름'을 타고, 나도 부자가 될 것 같은 부푼 기대를 안고 'Having'을 해보리라!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9)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9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리뷰 이벤트]★외식상품..
[서평단 발표]『따라하면 ..
[서평단 모집]『따라하면 ..
[서평단 발표]『1센티 인..
[서평단 모집]★휴머니스..
많이 본 글
오늘 34 | 전체 12201
2005-09-05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