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mio5190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mio5190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mio5190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6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태그
#괜찮아할수있어 #아동심리 #아동심리동화책 #긍정적인책 #개구리모모시리즈 #어린이동화책 #100개의달과아기공룡 #힐링도서 #이덕화 #아기책
2020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동화책도 아가들도 너.. 
아기랑 도서 주인공이.. 
잘 보고 갑니다 
wkf qhrh rkqslke 
안녕하세요. 도서출.. 
새로운 글
오늘 346 | 전체 123696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한빛에듀 재미있고 빠른 어휘력동화 어휘력이 쑥쑥! | 기본 카테고리 2020-10-27 01:25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322245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재미있고 빠른 어휘력 동화 많다의 반대가 뭐야?

윤선아 글/김도윤 그림
한빛에듀 | 2020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한빛에듀 재미있고 빠른 어휘력동화 어휘력이 쑥쑥!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일주일에 한 번 등원하던 병설유치원을 다니는 울 둘째 베리군.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로 체인지되면서 지난 주부터는 일주일에 3번 등원으로 바뀌었는데요.

지난 주에 하원할 적에 선생님께서 저에게 "아이에게 책을 많이 읽히시나요?"라고 질문을 하시더라구요.

사실 집에 책은 많지만 그리 많이 읽어주는 편은 아닌데, 아이가 책을 좋아해서 스스로도 잘 본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울 베리군 선생님에게 "선생님은 샥스핀 드셔보셨어용?"라고 질문을 했다고 하네요.


이제 5살인 꼬마가 샥스핀이 상어 지느라미라며 능숙하게 설명을 해주고,

함께 본 동물 관련책의 내용들을 다 알고 있는 모습에 또래 친구들보다 아는 어휘력이 상당하다고 칭찬을 해주셨는데요.

운이 좋았던 것인지 선생님께서 아이들과 함께 보았던 책은 이전에 매일 가던 도서관에서 아이들이 자주 꺼내보던 도서였고요.

베리군이 그렇게 선생님께 여쭤본 것은 그날 브롤스타즈 상어 레온 옷을 입었기 때문이라는데, 어찌되었든 타이밍이 참 절묘하죠?

이전에 늘 딩가딩가 노는 것 같은데도 공부를 잘 하는 친구에게 다른 친구들이 비결을 물어보자 그 친구는 만화책을 많이 읽어서 그렇다고 대답을 했었는데요.

만화책도 다양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들이 많아서 만화책을 읽다보니 다양한 지식들이 섭렵되었다고 대답하는 모습.


책의 종류가 어찌되었든 이렇게 책을 잘 읽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아이들이라면 더욱 더 아이들 어휘력에 신경을 쓰실 것 같은데..

이번에 한빛에듀에서 출간된 아주 괜찮은 어휘력동화를 만나보게 되어서요.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짜잔!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어휘력동화는 바로..

한빛에듀 재빠른 어휘력동화

라는 책인데요.


이 책은 왼쪽에는 그림책이 오른쪽에는 낱말 사전이 있어서요.

재미있는 동화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낱말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또한 책 한 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160~180여개가 넘는 교과서 연계 낱말을 익실 수 있는데요.

총 5편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독해력과 어휘력을 한 번에 쑥쑥 키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현재까지 한빛에듀 재빠른 어휘력동화는 총 4권이 출간되어 있는데요.

마음을 표현하는 감정 낱말

꼭 알아야 할 지식 낱말

표현이 풍부해지는 반대말

표현이 재밌어지는 의성어, 의태어

로 이뤄져 있고요.

마음을 표현하는 감정 낱말 편에서는 동화 속에서 마음을 표현하는 낱말을 만나고 내 마음을 이해하고 표현해볼 수 있고요.

표현이 재밌어지는 의성어,의태어에서는 동화 속에서 여러 가지 의성어와 의태어를 만나 상황과 기분을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답니다.


저는 이 책들 중에서 2권을 만나보게 되었는데요.

한 권은 표현이 풍부해지는 반대말을 담아낸 <많다의 반대가 뭐야?>라는 책.

이 책에서는 동화 속에서 여러 가지 반대말을 만나 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반대말을 익혀볼 수 있고요.



다른 한 권은 꼭 알아야 할 지식 낱말을 담아낸 <아지랑이가 뭐야?>라는 책인데..

이 책에서는 동화 속에서 교과서 속 낱말을 만나서 신체, 날씨, 자연, 수학, 안전과 관련된 지식을 익히실 수 있답니다.

선생님의 말씀도 있었지만 돌이켜보면 울 둘째 베리군은 말을 참 재미있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생각이 재미있는 경우도 있고, 생각지도 못한 어휘를 사용할 때도 있는데..

한빛에듀 재빠른 어휘력동화와 함께 아이의 어휘력을 더 키워볼 수 있다면 좋을 터!

일주일에 3일은 등원하더라도 2일은 엄마와 함께 집콕하는 우리 아이인데요.

상황이 더 좋아지기를 바라지만 방심하다가 언제 다시 2단계가 되어 엄마와 하루종일 붙어있을지도 모른다고 지금은 나름 체념(?!)을 많이 하였답니다.

제곁에 있는 동안 서로서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한글공부도 하고 유아수학공부도 하고 동화책도 많이 읽어주고 싶은 맘인데요.

재미있는 동화를 읽으면서 어휘력도 키울 수 있다면 일석이죠겠죠!

먼저 아이와 함께 읽어본 책은 표현이 풍부해지는 반대말 <많다의 반대가 뭐야?>라는 책인데요.

이 책의 저자님에 대한 소개도 조금 해드리면요.

<많다의 반대가 뭐야?>책에서는 글 윤선아, 그림 김도윤 님이 담당을 하셨고,

<아지랑이가 뭐야?> 책은 글 송승주, 그림 박선호 님이 담당을 하셨더라고요.

같은 분께서 그림과 글을, 책 전권을 다 담당할 수도 있겠지만 각 책마다 또다른 전문가분께서 집필을 해주시는 것도 멋진 일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윤선아님은 낱말과 이야기르 좋아하셔서 국어사전, 백과사전, 동화책까지 만드신 분이시더라고요.

김도윤님은 캐릭터 디자인을 거쳐 현재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계신다는데요.

이야기마다 그림체가 다른 느낌도 들고 개성이 있어서 멋지다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책의 앞 부분에서는 이야기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이 책의 사용법"페이지가 있어서 이 책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이미지와 함께 소개가 되어 있어서 살펴보았는데요.
활용방법은 먼저 왼쪽 페이지에 있는 동화를 즐겁게 이어서 읽어보시고요.

그 다음으로 동화 속 낱말의 뜻을 읽고 생생한 예문으로 익히시면 된답니다.

여기에 하나 더!

비슷한 말이나 헷갈리기 쉬운 말 등, 연계되는 낱말도 하나 더 배워가고요.

낱말 정리 페이지에서는 배웠던 낱말을 한 번에 확인하고요.

아이와 함께 뜻을 하나씩 설명하고 낱말을 알아맞히는 놀이를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이 책의 차례를 살펴보면..

거꾸로 왕국

얼음 나라에 온 사막 왕자 칸

괴물 학교 말썽꾸러기 차카

보미는 천재 만능 로봇!

숲소 디자이너 알록이와 달록이

이렇게 총 5가지 재미있는 동화로 이뤄져 있는데요.

제일 첫 날 베리군과 거꾸로 왕국을 읽어보았는데, 반대말하면 "거꾸로"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터라 재미있게 볼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리군 거꾸로 왕국 아래에 왕관이 거꾸로 되어 있다고 바로 알아차리는 모습이었는데요.

요녀석도 참 말을 안들어서 청개구리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

이 책의 주인공인 꾸로 역시 엄마의 말씀과는 꼭 반대로 행동을 한다며 이야기가 시작되네요.

책을 읽어보니 완전 장난꾸러기 느낌이 팍팍 드는 소녀 꾸로.

늦기 전에 집에 들어오라는 엄마의 말에 싫다고 대답하고는 골목길로 달아난 꾸로인데요.

책의 오른쪽 페이지에서는 동화책에 등장하였던 뜨다의 반대말 감다이르다의 반대말 늦다에 대한 해설이 잘 되어 있고요.

제일 하단에는 두 개의 반대말이 합쳐져 전혀 다른 뜻으로 쓰이는 자나 깨나 라는 말의 의미도 예시로 들어주었답니다.

다시 동화로 돌아가서, 골목길에 들어선 꾸로 앞에 보이는 것은 바로 거꾸로 왕국이었는데요.

무엇이든 거꾸로 하는 거꾸로 왕국에 발을 들이게 된 꾸로!

그곳에서 꾸로는 양말을 머리에 쓰고, 장갑을 팔에 끼고 있는 청개구리 병사들을 만나게 되고요.

어딘지 이상하고 지저분한 꼬마 청개구리들도 만나게 된답니다.

아무리 뭐든지 거꾸로하는 꾸로이지만 이 곳은 꾸로에게 맞지 않고 이상하게 느껴지는데요.

이후에 꾸로는 청개구리 왕자를 만나게 되는데 앞으로의 이야기는 어떻게 될런지 궁금하시죠?

울 베리군 동화를 읽어주는 동안 아주 집중을 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재빠른 어휘력 동화 2권을 읽어보니 이야기의 흐름이 인위적이거나 어색하지 않으면서 반대말과 꼭 알아야할 어휘를 잘 담아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것을 말씀드리면 이해가 되실 것 같고요.

한 편의 이야기가 끝나고 나면 뒷 페이지에는 동화 반대말에 정리되어 있어서 다시 한 번 아이와 살펴보고, 이야기를 해볼 수 있었답니다.

또한 책의 제일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이렇게 ㄱㄴㄷ순서로 찾아보기가 있어서요.

나중에 아이 스스로 책을 읽거나 궁금한 것이 생길 적에 바로 체크해볼 수도 있겠더라고요.

재빠른 어휘력동화 꼭 알아야 할 지식 낱말 <아지랑이가 뭐야?>편도 좀 살펴보면요.

이 책에는

함밤중 올빼미 미용실

달리기하기 좋은 날

최고의 집

나무늘보 아저씨의 과자 가게

해적선장 바빠용

이렇게 제목만 들어도 흥미롭게 느껴지는 동화가 5편 수록되어 있었답니다.

제일 처음 한밤중 올빼미 미용실부터 베리군과 함께 읽어보았는데요.

베리군도 저도 이 동화가 참 재미있게 느껴졌었는데, 보름달이 둥실 떠오르면 마법사 마을에 올빼미 미용실이 문을 열고요.

올빼미 미용사가 다양한 손님들을 맞이하여 그들이 원하는대로 멋지게 케어를 해준답니다.

제일 먼저 찾아온 첫 손님은 바로 손뼉 마법사로 요즘들어 손뼉을 치기 힘들다는 하소연을 하는데요.

손톱이 너무 길어서 그렇다며 올빼미 미용사는 손뼉 마법사의 손톱을 하나하나 손질해준답니다.

책의 옆 페이지에는 동화책 이야기에 등장한 손등과 엄지, 검지, 중지는 물론 ..

약지와 소지에 대한 설명도 그림과 함께 잘 담겨져 있었는데요.

손 그림에 자신의 손을 가져다대어본 울 베리군인데 5살 꼬마보다 그림 속의 손이 훨씬 더 크더라고요.

이렇게 대본 상태에서 아이 손가락을 짚어주면서 "여기가 엄지야~, 여기는 어딘지 알아?"하고 물어보고 모르는 부분은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었고요.

울 베리군 아주 즐거워했었답니다.

손뼉 마법사의 길어진 손톱도 깎아주고..

머리카락 때문에 목덜미가 답답하다는 그를 위해서 머리도 묶어주는 올빼미 미용사인데요.

옆 페이지에서는 예쁜 소녀의 옆모습과 함께 이야기에 등장한 단어인 머릿결, 뒤통수, 목덜미, 어깨 등의 단어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더라고요.

울 베리군에게 물어보니 대부분 참 잘 알고 있었는데요.

5살 꼬마에게는 뒤통수라던지 목덜미같은 단어는 어려울 수도 있는 것 같은데 동화책을 읽고 어휘도 한 번 정리해준다면 잊지 않고 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 페이지에서는 또 특별한 손님이 등장하였는데 바로 턱도 콧날도 뾰족한 뾰족이 마법사.

자신의 생김새가 너무 뾰족해서 다들 자신을 무서워한다는 그를 위해서 올빼미 미용사는 또 아이디어를 내어보는데요.

동화를 읽어보면서 미용사라기 보다는 마치 고민해결사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현명하고 지혜롭더라고요.

뾰족이 마법사가 등장하는 페이지에서는 턱, 콧날, 생김새, 보조개라는 어휘를 접할 수 있었는데요.

옆 페이지에서는 귀여운 소녀 얼굴이 큼지막하게 그려져 있고요.

해당 어휘에 대한 해설이 되어 있었는데 울 베리군에게는 보조개라는 단어가 가장 낯설었던 것 같아요.

아이에게 보조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었는데, 엄마에게 그런 게 있다면 직접 보여줬을텐데 말이죠.

등장하는 손님들도 해결하는 방식도 참 재미있었던 한밤중 올빼미 미용실이라는 동화.

울 베리군이 아주 집중하면서 재미있게 읽고, 익힌 어휘에 대해서도 얼굴로 표현을 해주어서 엄마도 즐거웠는데요.

한 가지 동화책을 다 읽고 난 이후에 등장하는 동화 속 지식낱말 페이지를 보고서 아이에게 물어보니 엄마가 설명해준 이야기들을 잘 기억하고 있었답니다.

하루에 한 편씩 재빠른 어휘력동화의 이야기를 읽어주었는데요.

재미있게 이야기를 읽혀주면서 꼭 알아야할 어휘들에 대해서도 접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이렇게 한빛에듀에서 출간된 재빠른 어휘력동화 2권에 관한 기록을 좀 해보았는데요.

5살 울 둘째 베리군은 물론 내년에 초등학교에 진학하는 울 첫째 뜬금군이 읽기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책!

첫째는 이제 한글을 스스로 읽을 수 있으니까 자기 혼자서 천천히 읽어가면 더 오래 기억에 남을 것도 같은데요.


초등입학준비로 어휘력공부 어떻게 할까 고민이셨다면~~

재빠른 어휘력동화를 읽으면서 꼭 필요한 어휘들만 쏙쏙 잘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저는 여기까지!

다들 굿밤되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