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mixmax14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mixmax1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mixmax14
mixmax14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서평단 활동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400
2021-07-23 개설

전체보기
『경제지식이 돈이다』서평 | 서평단 활동 2022-06-28 15:57
http://blog.yes24.com/document/1648674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경제지식이 돈이다

토리텔러 저
메이트북스 | 2022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진정한 초보투자자로 거듭나기 위한 실질적인 경제 입문서를 찾으신다면『경제지식이 돈이다』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최근 들어 다양한 투자방법을 통해 수익을 얻거나 손해를 보았다는 이야기들을 뉴스에서 쉽게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이야기들이 흘러나올 때면 예전의 제 모습이 생각나서 더욱 유심히 집중해서 들어보게 됩니다.
제가 처음 투자에 참여했던 시기는 취업을 통해 경제활동을 시작하게 되면서 수입이 생겨났을 때부터였는데, 생겨난 수입으로 펀드와 주식에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사회 초년생이었던 저는 아무런 정보도 없이 그저 월급통장을 개설하기 위해 방문했던 거래 지점의 담당 직원이 추천해 주는 투자 상품이 최선이라 믿으며 자연스럽게 투자활동에 참여하게 되었고, 그것이 투자의 시작이라 생각하며 스스로를 '투자자'라고 여기고 뿌듯해했습니다.
그러나 몇 개월이 지나지 않아 반 토막이 나버린 수익률을 확인하고서야 비로소 내 자신이 '진정한 투자자'가 아니었음을 뒤늦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제껏 단순한 투자 경험만 있었을 뿐 진정한 투자자가 되기 위한 노력은 부족했다는 것을 깊이 반성하며, 이제부터는 투자자가 되기 위한 기초지식부터 탄탄하게 쌓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고 싶습니다.
때마침 경제 초보자들이 평소 가장 궁금해할 만한 경제 상식을 초보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해 준다는 『경제지식이 돈이다』라는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고, 감사하게도 '메이트북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게 되어 서평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는 경제용어에 대한 명쾌한 개념 정리와 더불어 실생활과 가까운 사례를 통해 이해를 도움으로써 실질적인 알짜배기 내용만을 담고 있다고 하니 책 내용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져 망설임 없이 책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은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앞표지


- 뒤표지


- 작가 소개


- 지은이의 말


- 차례


- 책 세부내용


책에서는 <1장 경제를 알려면 무엇을 보아야 할까>, <2장 금리는 경제 상황을 알려주는 신호등>, <3장 시장경제의 꽃밭, 주식시장>, <4장 국민의 쌈짓돈, 부동산>, <5장 우리 경제를 움직이는 세계 경제>, <6장 우리나라 수출 주력업종과 내수기업>, <7장 기술과 환경이 바꾸는 미래 산업>, <8장 움직일 수 없는 지표, 통계 정책>, <9장 나와 관련 있는 상품과 지식>, <10장 재테크에서 필요한 기초 테크닉>으로 내용이 구분되어 세부적으로 소개되고 있었습니다.
각 장에서는 경제 및 투자와 관련하여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많은 내용들에 대해 최대한 큰 틀에서 명확하고 간결하게 담아내고 있었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독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것이 느껴졌으며, 이를 통해 평소에 미처 생각해 보지 못한 부분까지 넓게 살펴볼 수 있는 시야를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제가 책을 읽고 전체적으로 느낀 점은 투자 및 경제와 관련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면서 이와 관련하여 독자들에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내용들에 대해서도 제시하고 있었고,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직접 깨닫게 해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책 속의 내용 중에 <경제를 공부한다는 것은 결국 '내 해석'을 단단히 하는 것입니다.>라는 문장이 가장 인상 깊게 다가왔는데, 책에서는 지식과 정보 및 가치적인 부분을 함께 알려줌으로써 독자가 여러 가지 선택의 갈림길에 놓여있을 때 어느 길을 택해야 할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책의 마지막 장을 덮으면서 책을 통해 알게 된 내용만큼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졌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고, 『경제지식이 돈이다』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의 세상은 다른 세상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앞으로 시간이 흐르고 시대가 변해도 『경제지식이 돈이다』 책은 초보투자자들에게 소중한 경제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진정한 초보투자자로 거듭나기 위한 실질적인 경제 입문서를 찾으신다면『경제지식이 돈이다』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 '메이트북스' 출판사를 통해 『경제지식이 돈이다』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서평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