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정은이의 독서바라기
http://blog.yes24.com/mojaengyi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mojaengyi
독서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Wish List
My Story
My Favorites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동아큐브국어 동아큐브수학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537
2006-06-08 개설

전체보기
자신이 주도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 기본 카테고리 2022-12-05 20:28
http://blog.yes24.com/document/1723216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나만의 게임을 만들어라

강형근 저
흐름출판 | 2022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저자 강형근은 전 세계에 10명밖에 없는 아디다스 브랜드 디렉터가 된 마케터입니다. 아디다스의 인지도가 없었던 우리나라에서 단시간에 그 위상을 높인 주역이기도 합니다. 세계적인 브랜드인 아디다스에서 야근이나 철야 없이 브랜드 디렉터의 위치에 오른 그 만의 특별한 점이 무엇인지 궁금했습니다.

이 책은 학연, 지연이 만연했던 그 시절에 자신의 힘 만으로 성공을 거머쥐었던 이가 말하는 일과 성공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빨리 퇴근하라_여는 글

스물여섯 살 때 아디다스에 입사해 사회생활을 시작한 이후 조직에 있으면서 내가 반드시 지켰던 원칙이 바로 '정시 퇴근'이다. 인맥도, 배경도, 학벌도 부족하던 나는 일할 시간에 제대로 일하고 퇴근 후 나의 삶을 설계하는 것이 나의 핵심 무기가 될 거라고 믿었고, 그렇게 살아왔다.
오랜 세원 조직에 몸담고 일하면서, 또 디지털 시대에 젊은 조직에 들어가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면서 느낀 것은 자기 혁신이 이 시대 최고의 인적 자원 관리 HR 라는 것이다.

회사에 오래 붙어 있는 것이 일의 성과를 담보해주진 않습니다. 우리는 이를 잘 알고 있으면서도 여러 가지 이유로 근무시간이 넘도록 회사에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근무 시간을 오롯이 근무를 하는데만 쓰느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칼퇴를 하기 위해 근무 시간 내내 자신의 일에 집중하고 몰두한다면, 나머지 시간은 자기자신을 설계하는 데 쓸 수 있다는 말이 굉장히 고무적으로 다가옵니다.

점이 모여 선이 되고 선이 연결돼 면이 된다

1장 내가 주도하는 판을 만들자

내가 하는 말이 나고, 내가 하는 행동이 나고, 내가 만나는 사람이 나를 만든다. 우연이든 필연이든 내가 찍은 점들이 연결되어 면이 된다., 넓은 면을 만들려면 열심히 점을 찍는 수밖에 없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점을 찍는다. 경험의 점, 인맥의 점, 지식의 점을 인생의 길목마다 만들어둔다. 그러면 어느 순간, 점이 선이 되고 선이 면이 되면서 새로운 기회로 이어진다.

?

'나'는 4가지 '나'로 분류할 수 있다.

나도 알고 남도 아는 나, 나는 알고 남은 모르는 나, 나만 모르고 남은 아는 나, 나도 모르고 남도 모르는 나

?

나를 알고 내가 간절히 원하는 걸 파악했다면 과감히 그 방향으로 피보팅해보자.

아직 모른다면 과감하게 시간을 투자해라 지금이라도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 나만의 경험을 하라 피를 끓게 하는 것에 모든 것을 쏟아붓는 경험 말이다.

?

'너 자신을 알라'는 소크라테스의 명언이 있습니다. 자기 자신이라고 다 알기는 어렵습니다. 의도적으로 나에 대해 알려고 하지 않으면, 시간이 흐르는 대로 상황이 흘러가는 대로 자신을 맡기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른 후의 자신이 마음이 들지 않는다 해도 이미 흘러간 시간은 돌이킬 수 없습니다.

삶을 살아가는 동안 우리는 수많은 선택을 합니다. 타의에 의한 선택 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한 깊은 이해가 동반되지 않은 선택은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없겠지요. 나의 선택이 삶에서 좀 더 의미있으려면 자신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수입니다. 나를 만드는 것이 '내'가 될 수 있도록 방향을 분명하게 설정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6C 로직_2장 골대는 움직이지 않는다

나는 마케터로서 비즈니스 감지력을 주요 국가 트렌드Country, 경쟁자Competitor, 소비자Consumer, 고객Customer, 핵심 도시의 새로운 움직임City, 다양한 채널Channel이라는 6C 로직을 통해 훈련한다.

6C 로직을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은 여러모로 효율적이다. 어떻게 하면 축구 카테고리의 매출을 늘릴 수 있을까 막연하게 생각하기보다 현재의 트렌드, 다른 도시에서의 레퍼런스, 소비자들의 동향 등을 하나하나 살피면 훨씬 체계적인 대응책을 도출해낼 수 있다.

6C 로직은 마케팅 용어를 넘어 개인을 평가하는 기준으로도 유용하다. 면접에서도 이를 바탕으로 질문하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는지 판단하기 좋다. 마찬가지로 면접자라면 6C 로직을 바탕으로 준비하면 기회를 잡을 확률이 높아진다. 준비된 사람은 실패를 '덜'한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실패를 한다. 누가 '덜'실패하느냐가 성공의 단서가 된다.


마케터 뿐 아니라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분야의 일에서 6C 전략이 효율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6C 전략의 구체적인 질문을 통해 문제를 더욱 명료화 한다면 보다 촘촘하고 체계적인 과정으로 해결할 수 있겠죠.?

저자는 책을 통해 자신의 삶을 설계하는 법, 성장하는 법,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법 뿐 아니라 나의 가치를 높이고 방향을 설계할 수 있는 다양한 지침들을 건냅니다.

정상에 섰을 때 가진 것을 손에서 놓을 줄 아는 용기는 분명한 목표와 계획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는 걸 저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나만의 인생을 내 뜻대로 살기 위해 가져야하는 삶의 태도도 엿볼 수 있습니다. 끌려가지 않고 내가 주도하는 삶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