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mongs24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mongs2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mongs24
mongs24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4월 스타지수 : 별1,61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잘보고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26235
2014-02-12 개설

전체보기
영어공부 시작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 기본 카테고리 2021-03-09 18:29
http://blog.yes24.com/document/1398189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오경은 저
길벗이지톡 | 2015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요즘 아이 영어에 신경을 쓰다보니 저도 당장 공부가 필요한것 같아서  영어공부를 시작 합니다.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로 조금씩 꾸준히 해보려는데요. 1회 학습 분량이 많지 않고, 음성 강의도 들을 수 있으니 오랜만에 영어 공부 시작하면서 부담은 줄이고, 기대감은 높은 상황입니다. 

중학교 때부터 정규 과목으로 영어과목을 시작하고 주로 단어 외우기, 독해, 문제풀기 위주로 공부를 했었는데 그러다보니 입에서는 영어가 나오지도 않고, 예상하지 못한 문장은 들리지도 않더라구요.

내가 정확한 발음을 모르고 있기 때문에 듣기도 어렵고 또 자신감이 없으니 제대로 표현하지도 못하는것 같아요. 

이번에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책으로 부지런히 영어공부해서 듣고, 말하기까지 좀 수월해지면 좋겠어요.

듣고 말하기 영어 훈련이니 음원 활용을 필수인데요. 책에서 큐알코드로 접근도 편하고 길벗 사이트에서 음원을 따로 받아서 수시로 들을 수 있는것도 이 책의 장점이에요. 

영어 공부 항상 맘먹고 시작하지만 혼자 하다보면 꾸준하게 하기가 힘든데, <학습스케줄>표가 있어서 학습 할 때마다 체크 해 볼 수도 있고 아이에게 적용하는것 처럼 색칠하거나 스티커를 붙이고 보상을 해주는데 활용해도 좋겠습니다.

끝나지 않는 나만의 숙제,늘 마음은 있지만 시작하기가 어려워서 미루고만 있던 영어 공부~

"영어 공부, 시작은 이렇게"

우리가 익히 알고 또 쓰고 있는단어의 발음부터 시작하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흥미를 잃지 않는 것!

두려움을 극복하고 마음을 잘 다지는것이라는 말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읽으니 조금 더 용기가 납니다.^^

 


 

영어발음 기초 / 영어발음 확장/ 영어발음 완성

학교에서 영어 과목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하다 보니 말하기 연습은 거의 못했던것 같아요.

발음도 그렇고, 쑥쓰러워서 오히려 더 한국식 발음을 썼던것도 같은데요. 이번 기회에 영어 발음 연습도 하고 잊었던 단어 공부도 하고^^ 아이와 함께 연습을 해보면 더 좋을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내가 알고 있는 발음과, 외국인이 말하는 발음이 달라서 귀에 안들렸던 말들, 구강구조 부터 다르기 때문에 다를 수 밖에 없는 발음차이를 최대한 극복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발음과 문장은 mp3음원을 들어야하지만 그외에 설명은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만큼 자세하고 쉬운 설명으로 정리가 되어 있어요.

내용을 읽어가다 보면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것 처럼 이해를 하게 됩니다. 음성 강의 연결해서 들으면 발음까지 더 이해하기는 좋구요. 큐알코드 찍어서 연결 바로 되니 스마트폰만 있음 간편하게 강의 들으며 공부 할 수 있으니 좋아요.

아이와 함께 리더스북 읽는것 말고 제 공부로는 오랜만인데요. 그러다 보니 설레이기도 하고 기분도 좋더라구요. 근데, 들려도 단어 쓰는거 틀리고, 정말 t 발음 때문에 헷갈리거나 안들리기도 합니다. 이참에 단어 공부까지 해야 할 것 같네요.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부록으로 발음훈련 워크북이 있는데요. 요건 얇은 책으로 출퇴근 길에 넣어 다니면서 보면 좋겠더라구요. 출퇴근 시간이 없는 저는 나중에 복습하면서 테스트 용으로 사용해 봐야겠어요. 시작이 반이라고 하는데, 일단은 시작도 하고 또 이렇게 정리도 했으니 이제 꾸준히만 하기로~ 셀프응원하면서 으쌰으쌰~!!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한 내용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