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찻잎향기
http://blog.yes24.com/naamoo6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찻잎향기
먼 길 함께 가자.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6·17기 영화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6월 스타지수 : 별2,20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독서습관캠페인
일상
파워문화블로그
문화 웹진 읽기
이벤트/서평단 모집
이벤트/서평단 당첨
릴레이 인터뷰 소개
우수리뷰 선정작 소개
나의 리뷰
한줄평
서평단 리뷰
책>문학
책>인문 교양 예술
영화>강력 추천
영화>추천
영화>호불호 어려움
공연 전시 문구 기프트
태그
나는죽으려고했던심리학자입니다 브리저튼 넷플릭스드라마 굴라면 백라면 굴라면끓이는법 팬텀싱어올스타전 이동진이말하는봉준호의세계 싱어게인 #모든것은태도에서결정된다
2021 / 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최근 댓글
주위에 좋은 지인들이.. 
사진이 정말 예술입니.. 
이 또한 지나가리라~~.. 
와, 정말 꽃길이네요... 
일단 제가 좋아하는 .. 
나의 친구
예스 서평

일상
책 [정온] 오티움 쿰 디그니타테(Otium Cum Dignitate) | 일상 2021-04-12 13:26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418176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책 [정온]  ~ 오티움 쿰 디그니타테(Otium Cum Dignitate)

 

정온 靜穩

조신영 저
클북(클래식북스) | 2020년 12월


정온 靜穩 : 몸과 마음이 고요하고 평온하다

 

책 읽기를 즐겨하는 지인이  책을 보내주십니다.

책을 잘 안 읽는 저를 위해서 말입니다 ;;;; 

 

페이지를 몇 장 넘깁니다.

작가의 말에서 손이 멈춥니다.

 

" 오티움 쿰 디그니타테(Otium Cum Dignitate) - 위엄으로 가득한 평온. 혹은 배움으로 충일한 유식의 뜻으로 로마인들이 사용했던 라틴어 구절이지요."

불안한 시기에, 어지러운 시기에, 배움으로 충일한 휴식이라 ~ 옛 선인들의 삶이 이랬을까요? 지식인의 삶이 이럴까요? 선각자들의 삶이 이럴까요?

 

이젠, 감히 그것들을 흉내내고자 했던 얄팍한 마음도, 퇴색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8        
드라마 [괴물] 강력 추천 :: 넷플릭스 업로드(4.11.월) | 일상 2021-04-12 12:16
http://blog.yes24.com/document/1418135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요근래 푹 빠져서 본 드라마가 있습니다

그야말로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잘 통하는 -

몇 년 전에 드라마 <비밀의 숲> (시즌1)이 그랬지요.

그 작품을 능가할 수도 있는(비숲 팬으로서 감히 이런 수식을 붙여 봅니다)

작품이 나왔습니다. 1화부터 16화까지 - 긴장의 끈을 거의 놓치 못하게 했던 드라마 -

<괴물> 입니다.

'신하균' 이라는 배우에 대해 호불호가 있어서 주연 배우 때문에 보라는 말씀은 못 드리지만.

저는 신하균 배우의 팬은 아닌데도. 그 배우가 나온 작품은 영화 드라마 모두 본 것 같아요. 이상하죠 ^^ 예쁘고 마음이 가기는 '여진구' 배우에게 더 가는데.

이상하리만치 신하균 배우가 나오는 작품은 모두 찾아 보게 됩니다.

아무튼 이 작품은 연출, 시나리오, 배우, ost, 결말 등 정말 거의 완벽에 가까운 명작입니다.

밤 11시 jtbc에서 금토에 했던 작품이고. 처음에 홍보도 덜 되고. 안타까운 면 등이 있지만. 드라마 시나리오가 워낙 탄탄해서 중간 시청층 유입이 어려워서 시청률도 높지 않지만. 1화 2화를 본 드라마 광팬들은 그야말로 "미쳐서" 본 드라마였습니다. 서로서로 입소문을 내고. 넷플릭스에 상륙시켜야 한다도 강력하게 댓글들을 달아서. 결국 넷플릭스에 상륙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 리뷰, 뇌피셜 등도 어마하게 많았고. 그야말로 ost - 최백호 - "부산에 가면"도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신인배우들 면면은 이번에 스타 반열에 오를 것 같구요.

 

저는 <본방사수 - 리뷰 찾아 읽기 - 재방 보기> 이런 패턴으로 드라마 매화를 3번 정도씩 본 것 같습니다.

시간도 잘 가고. 멍하니 머릿속을 비워내기도 좋고.

가장 좋은 것은 웬만한 영화배우 & 연극배우(신인들 포함) 등이 대거 출연했다는 사실에 정말 행복했습니다.

**

암튼 2021년도 상반기 최고의 작품이라고 생각하여 우리 예스블로그 이웃님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오늘부터 넷플릭스에서 전편 (아직은 14화까지 올라와 있지만) 상영합니다.

아울러.

2021년도 5월 백상예술대상에 작품상 또는 남자주연상 후보에 이 작품과 신하균 배우를 추천합니다. (그가 아마도 아메리카 이런 데 태어났으면 오스카 주/조연상 두어 번 이상은 이미 탓을 것이라 여깁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8        
생존 신고합니다!! | 일상 2021-04-09 16:32
http://blog.yes24.com/document/1415836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생존 신고합니다!!

 

^^

 

"꽃길만 걷자"며 직장 동료가 아침에 보내 준 사진입니다

 

우리 이웃님들에게도 공유합니다 ~~

 

우리 마음만이라도 "꽃길" 상상하며 걸어요 ~ 함께 걸어요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0        
서평단 도서 도착 ㅡ 나는 죽으려고... | 일상 2021-02-20 15:00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387938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나는 죽으려고 했던 심리학자입니다 -

 

나는 죽으려고 했던 심리학자입니다

제시 베링 저/공경희 역
더퀘스트 | 2021년 02월

 

참 오래 기다렸어요. 서평단 발표 후 거의 2주 만에 온 것 같아요.

늦게 온 만큼 정성드려 잘 읽어야 하는데...

 

2021년도 첫 서평단 도서를 다소 직설적인 제목의 책과 만났네요.

그만큼 직설화법이 더 많아지는 한 해가 될까요?

"절망에 맞선 세계적인 과학자의 가장 솔직하고 지적인 자살심리 탐구"라는 카피 문구에 빠져서 책을 신청했는데..

이제부터 슬슬 ~~~  지적인 자살심리 탐구에 대해 들여다 봐야겠군요. ㅎㅎㅎ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6        
넷플릭스 드라마 브리저튼 추천 | 일상 2021-02-14 16:09
http://blog.yes24.com/document/1384061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넷플릭스 브리저튼 드라마 추천 "비주얼이 미쳤다"

 

"18세 이상 관람의 찐한 로맨스. 1800년대 영국 런던의 사교계 이야기. 연애와 사랑, 결혼과 가족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화려하고 풍성하게 전달하는 이야기. 특히 남녀 주인공의 매력에 (늪처럼) 푹 빠져 들고 만다."

 

[드라마 기본 정보]

 

오픈_ 2020.12.25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개요_ 영국 드라마 / 시대물 / 18세 관람가

제작사_ 숀다랜드

원작_ 줄리아 퀸 <브리저튼> 8권 (시즌1 = 1권 '공작의 여인')

시놉시스_ 시즌1 (8부작)

1800년대 런던, 사교계에 첫발을 내딘 브리저튼 가문의 맏딸인 다프네가 최고의 바람둥이 공작인 사이먼과 계약 연애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아찔한 스캔들과 그 안에서 피어나는 로맨스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작의 여인

줄리아 퀸 저/장원희 역
신영미디어 | 2001년 01월

 

[드라마 추천 이유]

 

1. 남녀 주인공 : 피비 디네버 & 레지 장 페이지의 매력이 폭발한다**

 

아~ 미사여구가 필요 없다. 그냥 보면 안다. 얼마나 매력적인지. 그냥 매력이 철철 넘친다.

여주인공 다프네 역의 피비 디네버(95년생), 남주인공 사이먼 공작 역의 레지 장 페이지(90년생) - 두 사람 미모가 절정에 다른 것 같다.

이 드라마로 두 사람 인지도가 요즘 하늘을 찌른다 한다. 두 사람 케미가 역대급 - 마치 실제 연인 같은 사랑스런 눈빛 - 꿀이 뚝뚝 떨어지는 것 같다.

귀족적인 분위기를 제대로 설정하고 의상을 장착한 두 사람의 이미지, 동작, 표정, 눈빛 - 1800년대 영국 런던의 사교계를 바탕으로 그 위에 현대적인 감각의 배경음악을 입혀서 그런지 굉장히 세련된 분위기로 다가온다.

(이틀 동안 이들의 비주얼에 푹 빠져서 결국 밤잠을 설치고 말았다. 밤12부터 새벽4시까지, 이틀 동안 완주하였다)

시즌2 확정 - 두 사람의 비주얼과 부부로서 성장하는 과정을 더 많이 볼 수 있다니.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이런 맥락에서, 우리나라에서도 비주얼 최강자 커플이라고 할 수 있는, 손예진 & 현빈 커플이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시즌2로 다시 나왔으면 좋겠다. 사랑과 갈등 - 결혼 - 자녀 출산 - 이런 공식으로 성장해 가는 어른들의 사랑 이야기 ~ 좋다. 이렇게 기획해 보자!!!

 

2. 브리저튼 가문 8남매의 캐릭터 구축과 서사가 매력적이다**

첫째부터 막내까지 알파벳 순서로 이름을 붙인, 브리저튼 가문의 8남매 모두 각각의 서사로 이야기가 탄탄하게 구축되어 있고, 풍성한 줄거리를 형성한다. 아울러 상대 가문인 패더링턴 가문과의 대조적인 분위기도 두 집안 간의 갈등을 유발하면서 쫀쫀한 재미를 선사한다.

대개의 캐릭터가 다 좋았지만. 주인공 남녀 배우의 매력에 너무 푹 빠져 있어서... ^^
그리고 좋았던 캐릭터는 주인공은 아니지만, 여주인공 다프네의 시녀로 나오는 인물(로즈?)과 다프네 엄마 캐릭터에 나름 공감이 많이 되었다.

 

3. 레이디 휘슬러는 누구? 목소리의 주인공은?

 

시즌1에서 극적인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목소리(나레이션)가 있다. 나이가 꽤 든 듯한 목소리, 과연 그녀는 누구일까? 그 해답을 찾아가는 재미도 괜찮고(극중 인물 레이디 덴버러? 인가 하는 생각도 들면서.. ㅎㅎ). 극의 서술자 또는 소식지의 집필자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레이디 휘슬러는 극중에서 어떤 인물인가 - 에피소드 장면마다 퀴즈와 퍼즈를 맞춰 나가듯 전개되는 이야기도 오락적인 재미가 있어서 좋았다.

(등잔 밑이 어둡다고. 3부인가 4부쯤인가에서 나는 맞췄다는... ㅎㅎ)

 

4. 화려하고 풍성한 볼거리!!!

인물들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의상들. 귀족과 왕족의 의상들. 저택과 궁전의 분위기.

사교계 무도회장의 무대와 분위기. 정원의 풍경 등등 볼거리가 너무나 많았다.

정말 8부작 보는 내내 시간 가는 줄을 몰랐다.

이것이(시즌1) 원작 소설 8권 중의 1권(공작의 여인)을 토대로 하고 있다니. 나머지 원작 소설도 드라마로 만약 만들게 된다면. 정말 시즌 7개 이상은 거뜬히 나올 것 같다.

 

[브리저튼 예고 - 공식 영상]

https://tv.naver.com/v/16522662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6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37 | 전체 177125
2018-02-25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