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콩꼬마 리뷰 마당
http://blog.yes24.com/naho2fan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콩꼬마
감사히 읽고 소중히 리뷰하는 콩꼬마의 리뷰마당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76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도서 리뷰
태그
#똑같을까 #이희은 #이희은그림책 #2021우수출판콘텐츠선정작 #눈아이 #안녕달눈아이 #안녕달그림책 #눈사람그림책 #추천그림책 #사계절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404
2007-01-24 개설

전체보기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이은하 글,김평현 그림(씽크스마트) | 도서 리뷰 2021-12-08 08:17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52953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

이은하 글/김평현 그림
씽크스마트 | 2021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장편동화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는 열 살짜리 꽃별이와 주인 집 아들 덕배 총각 사이에서 벌어지는 재미난 이야기입니다.
이 동화는 말 못 하는 꽃별이 부모님과 식물들의 진실한 이야기를 꽃별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주고자 쓴 작품입니다.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 속 '책머리에' 중에서-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에서 열 살짜리 꽃별이는 꽃들과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아이지만 꽃별이의 아빠는 말을 더듬고 발음이 부정확한데다 엄마도 말을 하지 못 해 두 분다 수화로 대화를 나누시는 분들이다.
그래서 일까?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에서 꽃별이는 속 깊은 아이로 보였다.
부모님이 말을 잘 하지 못 하는 것에 대해 속은 상할지언정 부모님께 가시가 되는 말은 절대 하지 않는 모습이 나오는데 이은하 작가님이 이 부분을 어찌나 가슴저리게 적어 놓으셨던지 처음부터 눈물 흘리며 읽어야 했다.
초등학교 3학년인데도 꽃별이 마음은 훌쩍 커 있던게 아닌가 싶다.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를 통해 많은 친구들이 꽃별이가 부모님을 생각하는 속 깊은 마음을 느꼈으면 좋겠다.

그런 꽃별이네는 덕배총각네에서 임대해 세탁소를 하며 살아가는데 덕배 총각은 꽃별이네를 내쫒고 자신의 사업을 하고 싶어 해 꽃별이네를 힘들게 하는 인물로 나온다.
이런 덕배총각의 마음도 이해가 갔지만 꽃별이네의 사정을 알면서도 심술부리는 덕배총각이 답답하고 원망스럽게도 느껴졌다.
주변을 보면 이기적인 아이도, 어른도 많다.
자신의 이기심으로 주변인들이 얼마나 힘든지, 얼마나 힘들지, 상대를 생각하는 마음을 찾기 힘든 이들이 많다.
덕배총각의 꽃별이네를 생각지 않는 저런 마음도 상대를 생각지 않는 이기심이 아닌가 생각하며 이 부분 역시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를 통해 한번쯤 되돌아 보고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듯 해 아이들에게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를 읽히면 좋겠다고 느꼈다.

그러던 중 덕배총각이 꽃별이가 아끼는 꽃밭을 작정하고 망가뜨리는 사건이 발생하고 이 일로 덕배총각의 머리에 꽃이 피게 되는데 이후의 내용은 직접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를 통해 확인하면 좋겠다.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에서는 꽃들과도 대화하는 꽃별이 모습이 여러차례 나온다.
이런 꽃별이의 모습에서 무심히 지나친 일상 속 작은 생명체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한지 다시금 생각해 보게 했다.
나보다 약하다고, 어리다고, 작다고,다르다고...무시하고 망가뜨리거나 괴롭힌 적은 없는지 되돌아 볼 수 있기도 한 대목이었다.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는 제목에서는 웃음이 나지만 꽃별이의 부모님과 꽃별이 그리고 덕배총각을 통해 가슴저리며 아리게 한, 마음을 많이 움직이게 했던 깊이 있는 동화였다.
아이들 뿐만이 아니라 어른들도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를 읽고 아이들에게 좋은 마음씀을 알려주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대머리에꽃이피었습니다 #이은하 #씽크스마트 #장편동화 #추천동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