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꿈꾸는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nayasky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꿈꾸는맘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30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애플비 서평
포켓브러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온가족이 정말 재밌게.. 
잘보고갑니다. 
서평 잘 읽고 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39095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EBS 청소년을 위한 유망직업 인기 토크쇼_대도서관 잡쇼(JOB)와 함께 꿈을 키워봐요 | 기본 카테고리 2017-04-20 22:11
http://blog.yes24.com/document/946452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대도서관 잡(JOB)쇼

대도서관,대도서관 잡(JOB)쇼 제작팀 공저
드림리치 | 2017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청소년들의 인기 스타,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들려주는 직업인 멘토 23인의 이야기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최고의 직업인 멘토를 만나 현실적인 직업 세계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

수 많은 직업들 중에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어떤 것일까?

나의 롤 모델로 삼고 싶은 인물은 과연 누구?

이렇게 자기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서 답을 찾은 청소년이라면

좀 더 견고하게 미래로 나아갈수 있는 길을 닦으며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청소년들은 "잘 모르겠다" 는 대답을 한대요.

요즘 우리집 초등 6학년 어린이는 국어 교과목에서 면담하기 단원을 학습하면서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직업인 멘토를 찾아가서 면담을 하고 돌아왔어요.

미리 전화로 인터뷰 섭외요청도 하고 면담지도 꼼꼼히 작성하면서 준비를 철저히 하였네요.

처음엔 누구와 만나서 면담을 하면 좋을지 모둠원들의 의견이 분분했다고 해요.

요리사, 디스플레이어, 크리에이터, 의사 등등 여러 직업이 제안되었고

이 중에서 의사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것은 단지 면담할 분이 딱! 떠올라서였대요.^^

(우리 아이 친구중에 장기간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고 있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의사선생님 섭외를 성공시키면서 일이 술술 풀렸대요.ㅋㅋ)

결국 우리 아이들이 선택한 직업은 환경적인 요소가 크게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지만,

이 분을 면담하고 돌아온 우리집 초등 6학년은 처음으로 ​의사​라는 직업에 매력을 갖게 되었고

기꺼이 면담을 허락해 주신 의사선생님께는 존경하는 마음도 싹틔어 왔답니다.

어찌나 아이들에게 호의적으로 잘 해주셨는지 아이가 잠시도 쉬지않고

이런 저런 소소한 얘기까지 빠짐없이 이야기하며 흐믓해 하였네요.*^^*

이사 온지 아직 한달도 되지 않아 해당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은적은 없지만,

우리집 초등 6학년 어린이 덕에 엄마도 해당 병원에 대한 신뢰가 생겼답니다.

살짝 대도서관 잡쇼의 인터뷰를 참고하여 우리 어린이들도 면담지를 작성했어요.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도치맘이라 그런지 별것도 아닌 글에 마음이 꿀렁꿀렁 요동칩니다.ㅋㅋ


 

jejunmom20170420001.jpg


 


모둠숙제로 면담하기를 실행하면서 여러가지 어려움도 느꼈다고 해요.

우선 ​대도서관​처럼 누군가를 인터뷰 한다는게 콩닥콩닥 가슴이 뛰고 얼굴이 붉어져서 혼났다고 하네요.

또, 면담지도 좀 더 창의적으로 재미있게 준비해갔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은 나중에 들었대요.

이렇게 나 스스로 멘토를 찾아 나서는 방법도 나의 미래를 결정하는데 좋은 영향을 줄수 있겠지만,

우리 아이들이 면담을 앞두고 참고한 도서 대도서관 잡쇼​를 통해서도

다양한 직업에 대한 매력과 함께 호기심을 느낄수도 있어요.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만나

직업의 세계를 알아보는 EBS 청소년 진로.직업 토크쇼_대도서관 잡쇼는

2016년 7월부터 2017년 2월까지 방송되었던 내용을 책으로 엮은 것이에요.

방송을 보고 싶다면 다시보기로도 가능하지만

30분 남짓한 방송에서 다루지 못하였던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책으로 담아냈다고 하니

불확실한 미래에 갈피를 잡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 같아요.




 

20170420_211451.jpg


 



공부는 기본이라며 놓치 못하고 공부와 함께 내 꿈을 찾고 있는 수 많은 청소년들.

물론 우리집 초등 어린이들도 공부는 기본으로 생각하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어요.

하지만 공부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다보면

정작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어떤 일을 해야 행복할지를

스스로 알아내기란 쉽지 않은 듯 합니다.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조금씩 나아가고 싶은데

쉽사리 미래의 직업을 정하지 못하고 있는 청소년들!

그들과 함께 대도서관 잡쇼에서 소개해주는 23가지의 직업과 멘토들이 들려주는

행복한 이야기를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할게요.




 

20170420_214506.jpg


 



저는 23가지의 직업중에서 개인적으로 헬스 트레이너 양덕일씨에게 관심이 가네요.

요즘 새집으로 이사를 한 후, 2주 넘도록 몸살을 앓고 있어요.

전에는 하루 이틀 앓고나면 몸살쯤은 툭툭 털고 일어날 수 있었는데,

나이 마흔이 넘고부터는 어디든 한번 고장(?)이 나면 제법 시일이 걸리네요.ㅠㅠ

다시 한번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면서

몇년 전 티비에서 보았던 몸짱 아줌마처럼

저 역시 몸짱으로 거듭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아이들이 남긴 음식부터 야식까지 거침없이 먹어 치우다보니

어느새 턱살과 뱃살이 두둑해지면서 인자한 상이 되어 버린 나.

거울보는 것도 사진찍는 것도 스트레스가 되어버렸네요.

헉! 제가 잘못 본건가요??

이 책은 트레이너를 두고 멋진 몸을 연구하는 과학자라고 불러주네요.

맙소사!! 로봇이 대체할 수 없는 직업으로 헬스 트레이너를 꼽아주고 있어요.

오~~이 정도라면 미래의 유망직종으로 손색이 없을 듯 해요.^^

근육 탄탄 양덕일 트레이더가 말하는 헬스 트레이너란?

체계적인 운동 방법을 가르치고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 방법도 알려주며,

끊임없이 동기부여와 자극으로 운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거래요.

우와~~어쩐지 저도 이렇게 도와주면 몸짱으로 거듭 날 수 있을것만 같아요.ㅋㅋ



 

20170420_214402.jpg


 

20170420_214850.jpg


 

20170420_215404.jpg


 

 

 



40대 아줌마인 저도 트레이너 양덕일씨 이야기를 확인하는 이 순간!

마음속이 살짝 요동칩니다.ㅋㅋ

늦지않았어!

지금이라도 마음만 먹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나도 몸짱이 혹은 헬스 트레이너가 될 수 있어!^^

아줌마 마음에도 이런 생각이 싹트는데,

뜨거운 가슴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은 훨씬 더 크게 요동치겠죠?

자꾸만 길게 아프니깐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불쑥 들었던 것처럼

무엇인가 계기가 되어 그쪽 분야를 알아본다면 훨씬 더 큰 동기 부여가 되어

이루고자 하는 마음도 크고 깊어질듯 합니다.

각자 처한 상황도 다르고 취향도 다르고 생각도 다르니깐,

어떤 멘토에게 내 마음이 움직이게 될지 직접 읽고 느껴 보면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