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데이지의 꿈꾸는 다락방
http://blog.yes24.com/nayu1011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데이지
데이지의 꿈꾸는 다락방..♡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 진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25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 책리뷰 (2014년도
* 이벤트 스크랩
나의 리뷰
책 리뷰 ( 2015년도 ~
에세이/시/소설/여행
자기계발/심리학/경제경영/재테크/외국어
인문/문학/사회/역사/자연과학/컴퓨터IT
육아/요리/건강/예술/취미/자녀교육
유아어린이/청소년/만화
태그
10대추천 돈의교실 10대필독서 웅진지식하우스 #발표 #운칠기삼 #성공을부르는운 #운 #신년운세 임진아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출판사 블로그
최근 댓글
도파민과 세로토닌에 대해서 많이 이야.. 
좋은 리뷰 잘 보고 갈게요^^ 
좋은 질문이 중요하다고 배웠는데, 이.. 
심리학에 관심 많은데 읽어보고싶어지네.. 
1만명 전도라니...대단하네요...... 
새로운 글
오늘 24 | 전체 148579
2013-09-21 개설

전체보기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 자기계발/심리학/경제경영/재테크/외국어 2021-09-26 02:17
http://blog.yes24.com/document/1514564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황시투안 저/정은지 역
미디어숲 | 2021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 황시투안 지음 / 미디어숲

익숙한 내 삶의 패턴을 바꾸는 마음 성장 수업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여 있다." 10만 명 넘는 수강생의 삶을 변화시킨 마음 성장 강의 익숙한 나의 감정. 사고. 관계 패턴에서 벗어나는 법에 대한 도서이다.

패턴이란 우리 삶에 끊임없이 반복되는 그 사람의 고유한 행동이나 생각, 정서적 반응 등을 포괄하여 이르는 말이다. 우리가 매번 고난을 겪는 이유는 익숙한 삶의 패턴과 관련이 있다. 자신의 내면 패턴을 보고 깨달아야 변화가 일어난다.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이 책의 목차는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나의 감정 패턴을 돌아보라 : 비슷한 일이 반복되는 이유.

2장 나의 사고 패턴을 바꿔라 : 행복은 선택이다.

3장 나의 관계 패턴을 점검하라 :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인생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은 나의 거울이다.

어떤 하루를 보냈든 원하기만 한다면 우리의 하루는 더 나아질 수 있다. "인생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과정을 진행하면서 고통 속에서 무기력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저자는 많이 만났다고한다. 그들은 열심히 하려고 노력할수록 삶에 지쳐 피로감을 느꼈다.

"잘되라고 하는 말인데 왜 상대방은 전혀 듣지 않을까요?"

"그는 왜 저를 못 잡아먹어 안달일까요?"

그들은 항상 모든 것을 남의 탓으로 돌렸다. 그 사람들이 당신을 이 지경까지 몰아놓은 건 아닌데...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배우자나 친구, 사업 파트너와의 관계가 불편하게 느껴지는 데는 반드시 나의 책임도 있기 마련이다.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이 말은 심리학의 지당한 명언으로 어떠한 관계에도 적용된다. 내가 상대를 어떻게 대하느냐에 따라 상대방이 나를 대하는 태도가 결정된다.

아이가 말을 듣지 않고, 나약하고, 무책임한 것은 부모가 교육을 잘못하고, 어렸을 때부터 응석을 받아 줬기 때문이다. 친구는 아마도 언제나 주관이 없는 나의 모습으로 인해 습관적으로 나를 무시하게 됐을 것이다.

동료가 나를 존중하지 않고 호구로 여기는 것은, 소심해서 이도 저도 못 하는 모습이 상대에게 이용하기 쉽다는 인상을 주었기 때문일 수 있다.

간단히 말해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어떻게 대하면 되는지 가르쳐 주는 셈이다.

누군가는 상대에게 자신을 존중하라고 가르치고, 누군가는 자신을 어떻게 사랑하면 되는지 알려 준다.

하지만 누군가는 자신에게 상처 주는 방법을 가르친다.

어려운 상황 앞에서 불평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것과 맞서는 것도 오히려 깊은 수렁에 빠지게 만든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우리는 왜 반복해서 곤경에 빠지는 걸까? 그건 바로 익숙한 삶의 패턴과 연관이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삶의 패턴이란 "성격" 또는 "습관"으로, 그 뒤에는 한 사람의 신념이 깔려 있다.

저자는 사람의 운명을 결정짓는 신념을 "인생 소프트웨어" 라고 부른다.

인생은 결국 내면의 소프트웨어가 밖으로 드러나는 것으로, "인생 소프트웨어" 가 사람의 일생을 결정짓는다. 인생의 고통은 천차만별일 수 있지만, 내재한 패턴은 비관적 모드, 내적 소모 모드, 고통 모드, 바쁜 척 모드, 안하무인 모드, 비난 모드, 피해자 모드, 조종 모드, 공포 모드, 걱정 모드 등으로 비슷비슷하다.

사람은 자신의 패턴을 본 뒤에야 자연스럽게 변화될 수 있다.

왜 어떤 사람들은 중요한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하지 못하는 것일까?

반면 왜 어떤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지치지 않고 거기에 중독까지 되는 것일까?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밤늦게까지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며 피곤한 몸으로 출근을 한다. 자신을 바꾸고 적극적으로 나아져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매일 과거의 생활을 반복하며 그저 마음 가는 대로 인생을 마구잡이로 산다. 왜 그런 것일까? 우리는 "바꿔야 한다", "달라져야 한다" 고 스스로 타이르면서도 그냥 넘어갈 때가 있다. 이것이 바로 미루기다.

대부분 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은 결국 완벽하게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미루기의 근본 원인은 낮은 자기 가치이다.

말은 어떻게 한 사람의 신경에 영향을 줄까?

말의 지향성이란 속칭 "남의 약점만을 들추어 난처하게 하는 것"으로, 굳이 말하지 않으면 남들은 생각하지 못하지만, 일단 말을 꺼내면 사람들의 신경이 자신도 모르게 우리가 말한 그 일에 초점을 맞춘다.

말의 지향성에는 인간의 잠재의식이 부정어를 처리할 수 없다는 작은 비밀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시험 전에 많은 부모가 아이에게 "오늘 긴장하지 말아라." 라고 한다. 그런데 "긴장하지 말라"는 말이 즉시 아이의 긴장을 촉발시킨다. 그럼 어떻게 말해야 할까? 말의 긍정적인 의미에 집중해야 한다.

시험을 앞둔 아이에게는 "마음 편히 먹으렴, 난 널 믿어." 라며 아이의 주의력을 "가볍게" 만드는 것이다.

오늘부터 주변 사람들을 더 이상 원망하고 비난하지 않길 바란다. 그들이 오늘날의 모습이 된 데에는 반드시 나의 책임이 있다. 매일 하는 말 한마디를 바꾸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라.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여 있다 이 책에는 문제에 반복적으로 반응하는 자신의 패턴을 들여다보고 무엇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 보여 준다. 저자는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여 있다 이 책에서 그간 상담한 실제 사례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또 각 사례의 심도 있는 분석과 검토를 통해 자신의 내면에 있는 패턴이 어떠한지 탐구하고 알아볼 수 있게 돕는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인생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과정으로 안내한다.

하나의 대응 패턴이 자리 잡으면 그 사람은 어디서나 같은 패턴으로 문제 상황에 대응하기 때문에 비슷한 어려움이 계속 반복된다. 우리가 내 안의 패턴을 들여다봐야 하는 이유다.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위 책만 무상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