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newkorea21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newkorea2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newkorea21
책마을 촌장 리(jalnatso)님의 블로그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7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53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스크랩
서평단 신청
나의 리뷰
일반, 인문
시,소설,에세이,희곡
자기계발,처세
철학,역사,정치
학습,교육,학문
트랜드
IT,과학,기술
청소년,가정
여행,세계
사회,문화,종교
경제.경영
인물,사상
예술,건강,생활
스포츠,취미
7기 파워문화 블로그 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백수의삶 세계도서관기행 유종필 전세계도서관 울트라소셜 잘한것도없는데또봄을받았다 어린이나무생각 탈모탈출 11가지약물 과학
2022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안녕하세요, 독자님. 저자 김은섭 입.. 
도서 『두 얼굴의 무궁화』출판사 절판.. 
요새 정말 가계부 작성하는 가구를 보.. 
훌륭한 서평입니다. 
애터미 요즘 괜찮다고 많이 들었는데 ..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344923
2014-02-17 개설

전체보기
고교 독서평설 08(VOL.377) | 청소년,가정 2022-08-18 22:28
http://blog.yes24.com/document/1674587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고교 독서평설 No.377 (2022년 8월호)

편집부 저
지학사(학습) | 2022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우리의 고등학생들에게 독서는 사실 사치에 가까운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하루 종일 학교공부에 학원 학습에 인터넷 강의까지 쉼 없이 이어지는 공부, 공부.. 그런 아이들에게 독서 운운 하는것이 사치스러운 일이라는 느낌이 드는건 비단 나만의 생각일지 오늘을 사는 많은 학부모들의 의견을 묻고 싶어 진다.
그런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독서와 연관된 것을 접하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독서를 한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를 고민해 보면 딱히 독서가 아니라도 독서와 관련된 잡지를 통해 독서를 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주면 더 없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한 의미를 가진 책이 바로 매 월 발간되는 독서평설로 이 책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에 알맞게 구분되어 발간되므로 해당 학생의 수준에 맞춰 지원해 준다면 독서시간을 갖지 못하더라도 독서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리라는 믿음을 얻을 수 있다.
고등학교 다니는 아들 녀석을 위해 서평 이벤트에 지원해 받은 고교 독서평설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고교 독서평설" 은 고교 교과서를 만든 지학사와 최강의 필진이 만나 독서교육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을 짜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에 이르기 까지 만족할 만한 수준의 컨텐츠들을 소개하고 있어 정보지로서의 가치 뿐만이 아니라 독서교육 후의 평설에 대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책이다.
독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나 가치, 의미는 한정적일 수 밖에 없지만 독서평설이 보여주는 그러함은 균형잡힌 시각, 관점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어 하나의 모듈러 방식처럼 느껴진다 할 수 있다.
문화, 시대, 입시, 비문학, 문학, 그리고 독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그루터기에 앉아' 까지를 읽고나면 한 권, 아니 수 십권의 해당 독서들을 읽어야 얻을 수 있는 정보와 가치, 의미들을 한 권의 독서평설로 완성할 수 있기에 오늘 우리가 추구하는 효율, 또는 효용과 맞닿아 있다는 느낌을 여실히 느낄 수 있다.



독서, 하면 가을을 말하는게 흔한 우리의 생각이다.
그런데, '여름은 독서의 계절' 이란다.
태양이 작열하는 여름이 어째서 독서의 계절일까?
여름 바닷가 파라솔 그늘에 앉아 파도소리를 들으며 책 읽기를 하는 계절, 어쩌면 진정 낭만과 충만한 독서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성큼 가슴으로 들어온다.
강릉시에 위치한 독립서점 '이스트씨네' 서점, 작열하는 태양 만큼이나 지금 내 감정을 가장 적나라하게 표현할 수 있는 책 한권을 골라 푸른 바다를 음미하며 책 읽기를 해보고 싶어진다.

시간이 부족하기만 한 우리의 아이들, 학년이 올라 갈 수록 더더욱 그 시간의 소중함이 몸에 절실하게 다가온다.
아끼고 아껴도 부족한 시간이지만 하루 10분의 독서, 아니 하루 10분의 독서평설을 읽는 시간은 독서를 능가하는 다양한 지적 모듈러의 모습을 갖추고 있어 적절히 잘 활용한다면 다양한 이익을 추구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논술적인 부분에는 문학과 비문학, 또는 사회, 문화, 시대 등등의 다양한 문제들이 출제될 가능성이 있기에 독서평설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장르들을 꼼꼼히 읽고 자신만의 생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논술에 대한 문제도 크게 부담갖지 않아도 될 것이라 판단된다.
독서뿐만 아니라 모든 공부의 관건은 독해력이라 할 수 있다. 근본있는 공부의 자신감을 갖게 해줄 수 있는 독서평설의 자신감에 찬 기획의도를 매월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우리의 아이들에게 전해주면 좋겠다.


** 네이버카페 책과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